계약 3일만에 드디어..K5 하이브리드 검정색 받아 왔습니다~+_+
임판이 안와서...월요일날 받아오나 했는데...다행이 도착하여 임판 달고 끌고 왔습니다~ㅎㅎㅎㅎ
오랜만에 와이프랑 드라이브겸 머리자르러 신촌 갔다오면서 느낌점좀 적어 볼꼐요..ㅎㅎㅎㅎ
척 하이브리드를 경험하다보니 생소한게 되게 많았습니다.
정차만 하면 엔진이 멈춰 버리고...달리다가도 탄력 받으면 엔진이 멈춰 버립니다.ㅋ
다행이 엔진이 멈추어도 에어컨은 그대로 계속 나오니...조용하고 좋기는 합니다.
다만 배터리 사용과 충전을 운행중에 계속 오고 가는데 그때마다 약간씩 뒤에서 땅기는 느낌도 나고
이질감이 약간씩은 느껴집니다.
ECO 를 켜고 달리면 약간더 그 증상이 심해지고...정차했다가 출발시 뒤에서 누가 당기는 느낌이 너무 강하여...
(윗 부분에 추가를 하자면...울컥인다는게 아니고..뒤로 누가 당기는거 같이 안나간다는 겁니다..오해 마세요~^^)
저같은 사람은 ECO를 무조건 끄고 달려야 겠더군요..-_-;;
그래도 우리나라차 참 발전했다고 느끼는게 하이브리드라고 설명 안하고 잘 모르는 일반인이 탄다면
그냥 가솔린 차구나...라고 느낄 정도 입니다.
엔진이 멈추고 배터리로 가다가 다시 충전하고...배터리 없으면 공회전하면서 충전하고...
이리저리 혼자 마구 바쁘기는 한데 신경 안쓰면 그 과정을 느끼기 매우 힘듭니다.
출력도 딱히 가솔린에 비해 딸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아직 새차라 (첨에 받았을떄 2KM) 살짝 밟아 보니 힘있게 뻗어 나가지는 않아도 일반 가솔린 2.0 차량과
차이를 느끼기 힘들었습니다.
K5 실내를 보자면...사진으로 솔직히 병맛인데...타보면 나름 괜찮더군요.^^;;;
문제점은 쏘하에는 있는 수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이 없습니다..ㅡㅡ;;
다행이 저는 체형이 맞아 다행이긴 하지만...키가커서 뒤로 앉으시는 분든을 조금 불편하실수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제키는 182cm 입니다. 하지만..저는 좀 앞으로 땡겨 앉는 스타일이라...;;;
연비는 서울 출발하기전 2Km 일떄 평균 연비 3Km 가 찍혀 있더군요....
왜 3Km 에 찍혀 있는지 모르겠지만..ㅡㅡ;;;
우선 경인타고 서울 도착하니 10까지 올라갔습니다.
6시 쯤이라 좀 막히기도 했지만...솔직히 처음에 엄청난 기대를 해서 약간 실망..ㅡ,.ㅡ;;;
서울 시내에서는 12까지 또 올라가더군요...
다시 집에 올떄 경인타고 오니 14까지는 올라갔습니다.^^;;;
정확한 연비 측정은 가득넣고 리셋후에 달려봐야 알거 같습니다..^^
좋은점은 신호 걸릴시에 연비가 떨어지지 않는점은 좋더군요.
요새 나오는 스톱엔 스타트 (?맞나요?) 기능 달린 휘발유 차도 똑같을 거라 생각 됩니다.
마지막으로 핸들링....
솔직히 이건 실망..ㅡㅡ;;
i30 2.0 -> 렉스턴 -> 라프디 -> 스포티지R -> 벨로스터 -> K5 하이브리드 순으로 차를 타고 있는데...
승차감은 단연 좋지만 핸들링은 최악이네요..ㅋㅋㅋ
렉스턴도 만만치 않기는 했지만...SUV니까요..ㅋ;;;
벨로스터 타다가 넘어가서 심하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지만...핸들을 돌리고 조금 있다가 차가 도는 느낌?
좀 둔하게 따라오더군요...
스포츠성이 없는 차이긴 하지만..뭐..실망한거는 어쩔수 없네요..ㅎㅎㅎ
다음에 연비측정좀 하고 제대로 다시 시승기 적어 보겠습니다~^_^
지금은 너무 흥분 상태라..ㅡㅡ;;
P.S 이름을 지었는데..와이프가 지은거랑..제가 지은거를 합쳐서...풀네임으로..
'케로로 레골라스 정 ~' 이 이름이레요..ㅡ,.ㅡ;;;
그냥 케로로 라고 부르기로 했는데.. 풀네임도 있다고 와이프가 그러네요....
그냥 그러기로 했습니다..ㅠ.ㅠ
막...날라갈것 같은???문제는...둔하긴 하지만요..ㅡㅡ;;;
뭐...신경쓰고 봐야지 보이긴 합니다~^^
문제는..그거 고칠려면 문짝 다 들어내야 겠더라구요..ㅡㅡ;;;
그거말고는 단차도 없고...하자도 없고...분해 흔적도 없고...아주 좋네요~^_^
그래도 아직 임판으로 좀더 타보려구요~
야근 철야의 결과물이다 라고 자랑하던.....
좋은차 뽑으셨네요~꼭 안전운행 하세요^^
가솔린차랑 차이를 느끼기 힘든데 연비가 좋다!!뭐 이정도~ㅎㅎㅎ
서스펜션 역시 그렇고.......ㅋ 그래도 전반적으로 K5 좋은차 같습니다~~
그래도..가족용 세단에 핸들링까지 바라지 않으려구요..ㅎㅎㅎ
저도정말정말 하이브리드 구매하고싶기도했는데...
솔찍히 믿음이란게 안가더군요;;;
쏘나타 하이브리드 알아보다가 아반떼왔습니다..
불안한 마음이 사라지질않아서말이죠;;
잴중요하면서 우려가돼는건 추후에 중고차값이라는겁니다...ㅠㅠ
과연하이브리드차량을 중고로 샀을경우 메리트가 있을지..
문제 있으면 싹다 교체~>_<;;;흑..
그런일 없었으면..ㅠ.ㅠ
문제는 저는 2년 안에..10만 넘을꺼라는거..ㅠ.ㅠ;;;
한달에 5000KM를 타서요..ㅋ;;;
블랙 정말 이쁘네요.
관리를 어케 해야할지..ㅠ.ㅠ
와이프가 멀미를 너무 심하게..흑흑..ㅠ.ㅠ
그힘...파워......그리워 져요..ㅠ.ㅠ
연비중시형 세팅이라 휠타이어가 일단 핸들링과 브레이킹에 좋은 녀석은 아니예요.
그래도 연비 잘나오면 장땡이지 말입니다. ^^
그래도 벨로는 돌리면 바로 따라와 주었는데...
오늘 ic에서 돌리다가 깜짝 놀랐다는..ㅡㅡ;;;;
만족하고 타야죠..감사 합니다~^^
머리끄댕이잡히는 느낌이라면서...
모든 상황을 느끼시는듯한데
다시 ... 느끼기가 어렵다니?
무슨 괘변인가요?
eco를 켰을때 자주 느껴지는데 ECO 끄면 거의 안느껴집니다.
앞에 lcd창에 배터리랑 엔진 상황 보면서 주행하면 바뀌는게 눈에 보이면서
뒤로 잡아 당기는 느낌이 느껴지는데...그냥 연비 화면으로 바꾸고 eco 끄고
운행하면 느끼기 힘듭니다~^^
아주 부지런 하셔야 겠네요.
정말이지 제가 제일 싫어하는 색이 검정인데....(관리를 잘 못해요..ㅠ.ㅠ)
어쩌다 보니 이렇게 되었습니다..ㅠ.ㅠ
그말 들으니 왠지 이름을 잘 지은거 같기도 하고요..ㅋㅋㅋ
저는 알페온 이야기는 아예 적은적도 없는데~^^;;
저놈없는글이 별로없을껄요;
일종의 독단시위??....
흰색은 그냥 그렇더라구요. ㅋㅋ 실버베젤과 프론트 실버몰딩이 더 도드라지는
블랙이 훨씬 이쁩니다 ㅋㅋ
이쁜거는 맘에 들기는 해요..ㅎㅎㅎㅎ
문제는 관리..ㅠ,.ㅠ;;;;;
쏘하 블랙 짐 7천키로타고있는데 타면 탈수록 장점이 너무 많은차란걸 알게되죠..
전 차 출고된날 주유소자동세차기 바로 들어갔는데
아직 잔고장이나 기스하나없이 잘타고있어요.
보배에선 인정못받지만 말입니다 ㅋ.ㅋ 글고 에코끄고 다녀도 연비차이없습니다.
제가 느끼기는 정말 굼뜨더라구요..ㅠ.ㅠ;;;
저도 YF랑 비교해보고 사보고 싶었는데..와이프의 압박이 심하여..ㅋㅋㅋ
그냥 K5로 왔습니다~^_^
저도 앞으로 열심히 타면서 장점을 느끼며 타고 싶어요~
케하는...좀 보기 힘든것 같더라구요~^^;;;
저도 여태까지 제차말고는...딱 2대 봤었습니다~^_^;;
기대 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가된 핸들링은 mdps는 문제로 달린차 대부분이 다 그래요;
두대는 참 좋았거든요..ㅎㅎㅎㅎ
이녀석 유독 심하네요..ㅠ.ㅠ
♡ 축 하 합 니 다 ♡
♡ ♡ ♡ ♡ ♡ ♡ ♡
감솨 합니다~>_<
얼마전에 알았다는..ㅎㅎㅎ
졸래 힘 좋은 차입니다. 저도 한 번 몰아보고 놀랬습니당.. ㅡㅡv 부럽습니다....
1000이후에 한번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시스템이기때문에 에코꺼주시면 K5 진정한 힘을 볼수있구요 헨들링은
요새 나오는 기아자동차 차량 대부분 헨들링이 넓어졌습니다
포르테,K5,K7 전부 넓어요 그반면에 현대자동차는 많이 민감해졌습니다
MDPS도 마찬가지구요 민감해진 탓에 기아자동차보다는 헨들링이 반응이 빠르죠
그 차이일뿐입니다 현대자동차가 헨들이 민감해졌을뿐 로체와 비교하면 헨들링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핸들링도 차츰 적응 하는 중입니다~^_^ㅎㅎㅎ
뭐..그 기네스 기록처럼 매일 나와주면 소원이 없겠는데..ㅠ.ㅠ
제가 소하이브리드 몰아봤는데.
반포대교->문산 왕복후 평균연비 19km/l 나왔습니다.
연비는 걱정없더군요.
오늘도 시내 몰아보니 16이상 찍혔네요~시내에서 중형이 16이라니..ㅎㅎㅎ
풀악셀하면 알수없는 힘이 뒤에서 밀어주는 느낌?? 이런거 받습니다.
특히 오르막 오를때 ... nf 2.4 수준이상의 가속력을 보여줍니다.
고속주행할대는 모터가 어시스트를안해서 150마력이다일건데여 하브는..
관리가 싫어도 이뻐요~+_+
와이프랑 이쁘게 탈꼐요~ㅎㅎㅎ
변신좀 해줬으면 하는 바램이..ㅎㅎ
하이브리드는 그래도 등록비가 60만원이라 쌌었습니다...천만원까지는 아니였네요..ㅎ
텔레스코픽은 원가절감이 확실합니다!!!
당분간 차때문에 잠 못 이룰거 가씁니다.
근데 선밟으셨음 ㅎㅎ
밟고만 있습니다..ㅋㅋㅋㅋ
그때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있는가요? 브레이크 발 때도 안 밀리는 장치 말입니다.
내리막길에서 정차했다가 후진으로 넣고 브레이크 떄도 잠시 멈춰 있어요~
전혀 움직 거리지 않습니다..ㅎ
언덕에서도 정차했다가 브레이크 떄도 전혀 미동하지 않습니다~
2~3초간이였던가..그런거 같네요~^^
저는 이제 준중형좀 벗어나고자..중형에서 연비좋은놈 찾다보니..이놈으로..ㅎㅎㅎ
준중형이 적게 먹기는 하는거 같습니다~^_^;;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