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밑에도 현대차와 일본차 비교글 있네요..
개인 사업자인 제 소유는 HG와 렉스턴이고 리스로 렉서스 ES350 끌고 있습니다.
회사차로는 토스카가 있는데 얼마전에 K7로 바꾸었습니다.
미국에 자주가는 관계로 미국서는 주로 어코드,캠리,뷰익을 탑니다.
제 느낌은요.....
솔직히 일본차나 현대차나 큰 차이는 못 느낍니다. 단지 HG가 자주 방전되는 결함이있네요..
차를 잘못 만든건지...
내구성 문제는 현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오래 안 타봐서,,,
일본차는 내구성은 좋습니다..지금까지 위의 차들은 한번도 말썽을 안부리네요..
국내같은 좁은 나라에서는 일본차나 현대차나 큰 차이는 못 느낄듯 하기도 합니다만..
사실 현대가 아직은 일본을 따라가는 것은 맞습니다.
미국에서는 말이 다릅니다. 현대차가 많이 좋아진것은 맞는데..아직은 대접을 못 받습니다.
현대의 보증이 일본차들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기 때문에 판매량이 늘었다는게 현지인들 말입니다.
자꾸 1위 했다는 기사를 보는데...
사실과는 다릅니다...
요즘에는 알페온(뷰익)이 1등 한다는 말도 나오는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차는 어코드,아쿠라 캠리,렉서스,시에나..등...거의 일본차입니다..
이것이 말해주는 대목은 내구성인것 같습니다.
미국인들은 차없이는 못 살며 한국인들보다 차를 많이 사용해야하고 서비스 한번 받으려면 비싼 서비스비용(인건비)이 들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결함이 있는차는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토스카나 K7이나 끌어보면 거기서 거기입니다. 급이 다른차이지만요..
사실 현대차가 독자적인 개발은 못하는것 같습니다...HG도 보면 여러군데서 렉서스나 캠리의 흔적이 보입니다.
그래도 한국을 대표하는 차종으로써 선전을 했으면 합니다. 이 정도의 차를 만들 수 있는 나라가 많지 않습니다.
사실 미국에 가면 현대 삼성때문에 한국의 이미지가 조금 산다는 느낌도 듭니다.
너무 비판만 하지말고 따라가는 입장에서 국산차를 응원할 필요는 있습니다.
제 느낌은요.......
1등 독일차=영국차
2등 일본차=이태리
3등 한국
4등 미국...^^
즐거운 주말들 되세요~
차 잘 만드는 회사 치고 선진국 아닌 곳 없음
브라질 중국 제외
하지만 문제는 자국민들의 등쳐 먹는 짓이 문제임
외국에서 잘 하면 뭐하는지..
---------
참고로 미국에서 요즘 현기차 분위기 1년 전과도 많이 다름
너무 너무 발전해서
조금만 자동차에 정보가 빠른 사람은
현기차 일본차 별 차별 없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미국 현지 ( 서부지역 ) 인 들 소식에 따르면
현기차 신차 들이 많이 돌아 다닌다고하네요 ..
일단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준다고 하는 지
단 한가지.. 차를 만듬에 임하는 자세부터가 다릅니다 !!
꼼꼼하게 만든차.. 겉만 번지르르한 내구성 개구린 차 ..
물론 기업의 최대목적은 이윤이라지만.. 원가절감이란 말로 쓰레기차 만들며
차 가격은 열심히 올리는짓 그만하면 좋겠음
독과점은 문제가 많죠
그 좋은차를 국내에선 껍데기만 같고 더 저렴하게 만들어서 파는데
가격은 더 비싸게 받는게 싫은거죠...
물론 우리나라 가격에는 많은 세금이 포함되어 있더라도 말이죠...
영업이익은 대부분 국내에서 나온다죠?
외국에는 자원봉사하는 회사임... 국네에선 세금삥땅에 불법이나 저지르면서 말이죠..
이렇케 욕을 많이 먹지는 않을듯...
가이드왈 "현대가 맨날 내수랑 수출이랑 같은 차다.절대 틀린차가 아니다.틀리게 만들 수가 없다 말을 하지만, 한번이라도 외국나가서 특히 미국(참고로 괌은 미국령)에서 한국차 한번 타보면 자기도 모르게 욕 나온다"고 하던데,10년전이나 지금이나 이 세뇌용 말이 언플에 의해 자국민이 믿어야 한다니 참 웃기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