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장점
- 파워트레인 정말 잘만든다. 익스테리어는 차종마다 호불호가 갈리지만 실내는 정말 잘뽑아낸다.
단점
- 소비자들의 소리에 귀 기울일 필요를 못느낀다. 서비스센터 마다 편차가 좀 심하다.
*기아
장점
-디자인은 정말 최고다.
단점
- 품질의 마무리가 2% 부족하다. 현대보다 못한 품질마무리..
- 싸구려 인테리어 재질은 이제 그만...
쉐보레
장점
- 튼튼하고 고속에서도 안정적이다.
단점
- 파워트레인이 차량의 무게를 못받아준다. 미션은 테스트 해보고 달았나 싶다.
- 주제파악 못하고 옵션질한다. 최근 가격 책정도 제정신이 아닌듯하다.
르삼
장점
- 품질부분(잔고장)은 가장 낫다. 기름넣고 오일만 갈아주면 된다.
- 서비스 퀄러티가 가장 높다. 어딜가도 친절하다.
단점
- 임프때부터 점점 가격만 프리미엄으로 변하고 있다.
- 파워트레인이 한세대쯤 이전것을 들여온다.
쌍용
장점, 단점
- 사실 잘 모르겠다 주변에 쌍용타는 사람이 없다.
- 현기보다 300이상 저렴해도 살까말까인데 가격책정하는거 보면 왜저러나 싶다.
" 어차피 망하는거 가격이나 받고 보자. ..." ㅋㅋㅋㅋㅋㅋㅋ
올해,르삼A/S가 상당히 저조했었지요. 다시회복이 된듯 보이지만,
역시나 소비자에게 잠재적인 불신감을 준거 같네요.
가격경쟁력은 사실 적게 파는 회사가 싸게 팔수 없는게 현실이지요.
자동차 산업은 규모의 경제를 이룩하려고 벌써 몇해전에
합병인수바람이 거셌지요. (쌍용의 위치는 너무나 위태롭기까지합니다)
동호회에서 문제 나온건 개선품이나 개선형은 진짜 금방금방 나옵니다;;;
K5구입후 정말 많은 개선품과 ...F/L때도 불만이 큰부분을 잡아주고 나오더군요
진짜 타사 차량은 세월아 내월아~
나머진 동의합니다...
기아차 타지만....재질이 너무 싸구려틱한건 맞는듯 ㅠ.ㅠ
A/S부분은 국내기업 모두 마찬가지구요,
다만 고객들이 어떤부분을 원하는지 캐치하는 능력은 현기아 신차 나올때 보면 알겠더군요.
개인적으로 쉐보레를 좋아하는데,,
옵션질 조금 개선이 되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애매합니다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