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브랜드에서 나오는 차들 브랜드 관계가 어떻게 되는건가요?
돌아다니는 사진들 보면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쉐보레 차들이 오펠 브랜드 달고 있는 사진들도 있고
해외에 출시되어 돌아다니는 차가 곧 토스카 후속이 된다 이런 말들이 나온게 뭔지 전혀 모르겠습니다....-ㅅ-ㅎ
이 차들을 GM에서 만들어서 마크를 시장에 따라 달리 붙여서 파는건가요?;;
또 쉐보레 카마로 같은 경우는 항상 쉐보레 마크만 달고 있는것같네요
쉐보레가 우리나라에서 수입관세가 안붙는건 GM이 대우를 인수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우리나라에서 생산해서 그런건지요..
쉐보레... 잘 모르겠습니다 제발 누가 정리 좀 해주십쇼ㅠㅠ
다른 엠블럼까지 붙여가며 팔면 그 정통성이 좀 희미해지겠죠. 이건 좀 특수성...
기타 일반 SUV, 세단은 GM 산하 브랜드 간의 협력(?) 관계 때문에
생산, 파워트레인, 모델 공용 부분에서 상당 부분 소통이 이뤄집니다.
요즘 중, 소형 일반 차량들 생산 담당은 한국 지엠(구 GM 대우)가 주로 담당하죠.
그 한국 지엠에서 생산한 차량이 GMC, 오펠 엠블럼 붙여나가며
수출되기도 하구요.
오펠 안타라(과거 GM 대우 윈스톰 맥스)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모델로
국내에서 생산되어 오펠 마크 붙이고 유럽에 나갑니다.
예전엔 이 모델이 GMC와 새턴이라는 브랜드의 엠블럼을 붙이고도 나갔는데
두 브랜드가 지금 남아있는지 모르곘네요...
영국 동네서만 복스홀로 팔리니까 +_+ ;;
쉐보레도 GM꺼
캐딜락도 GM꺼
(폭스바겐AG 산하의 폭스바겐브랜드 , 아우디브랜드 , 세아트브랜드...등등의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혹가다 오펠차가 쉐보레브랜드로 들어왔으면 한다는 글이 있는데
이유는 오펠과 쉐보레가 차의 기본이 되는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오펠의 인시그니아와 쉐보레 말리부, 알페온은 플랫폼이 같습니다.
그리고 쉐보레의 수입관세가 붙지 않는이유는 국내생산이기 때문입니다.
국내 출시 계획에 있는 콜벳도 국내 생산은 아니기에 수입 관세 붙을겁니다.
현대가 기아 먹고 있는것처럼
쉐보레도 gm꺼입니다. 오펠도 gm꺼구요
근데 라프에 오펠튠하는것도 라프차량을 쉐비나 오펠로도 같이 팔려나갑니다.
마치 카니발이 앙투라지로 팔리는것처럼...
뷰익 리갈이 한국에서 알퍼온으로.... 라세티가 뷰익 브랜드에서 중국에서 팔리기도 하죠... 알퍼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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