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쏘, 렉스턴, 테라칸(ATT 기능 있었음) 등(그랜저 TG도 있음)을 소유해서 15년 가량 타왔습니다.
오늘 스포티지R을 타고 장거리를 갈 기회가 있었는데, 전륜2륜만 굴리는 거라서 역시 고속도로에서 살짝살짝 피시테일현상이 일어나더군요. 뒷자리에서만 5시간 탔습니다. 120km 넘어가니까 뒤가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스펜션은 어찌보면 무쏘나 렉스턴 같은 프레임차량보다도 더 딱딱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투싼IX나 스포티지R에 4륜 옵션이 있는데,이게 4L은 없지 않습니까?
4륜 LOCK 기능이 있어서 4H 정도의 기능은 있는 듯 한데,
평상시에는 전륜2륜만 굴리다가 4륜이 들어가는 것으로 아는데,
역시나 고속에서 피시테일현상이 일어나는지요?
아니면, 후륜에도 동력이 전달되어서 테라칸 ATT처럼 피시테일 현상 없이 굴러가는지요?
알아서 동력 앞뒤배분해주는...
주행정보를 항상 스캔해서 알아서 동력배분 해줍니다.
스포r은 아니지만 모하비 4륜 타보니 좋더만요.
태생적 승차감이 절라리 맘에 안들었지만.
든든하고 좃습니다.
4WD로 파트타임 4륜입니다. 즉 60k이하에서만 4륜 동작하는 시스템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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