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부터 궁금해왔던 브레이크 질문입니다.
1. 주행시 저 안에 디스크가 휠과 함께 회전하고 있으면 브레이크 패드 안에
피스톤들이 화살표방향으로 꾹 눌러줘서 제동이 되는건가요?
2. 저 브렘보는 양쪽 두개가 있으니 피스톤이 총 4개라고 하는건가요?;;
디스크에 홈이 파여져있는거보니 원래 브레이크 옵션이나 교환시에 디스크랑 패드 통째로 바뀌나보죠?
ㅎㅎ추가질문
3. 디스크가 저렇게 제동이 되면 드럼식은 어떤 원리인가요 ?
4. 악셀과 브레끼 동시에 밟아줬을때 휠스핀 나는 건 도대체 어떻게 가능한건가요
패드가 누르고 있는데 회전이 되다니..
5. 브레이크 캘리퍼 = 브레이크 패드 같은 말인가요?
6. ABS 는 어디에 장착이 되는건가요 겉으로는 식별이 안되나요?
좀 많네요 보배지식인님들 믿습니다..!!
하면 안됩니다.
2. 숫자 3 근처에 구멍 저기 피스톤이 들어가죠..
3. 드럼은 피스톤이 가운데에서 바깥쪽으로 밀어내는 식.. 패드가 원통과 마찰..
4. 후륜 브레이크는 전륜만큼 강하지 않으니까 후륜 제동보다 토크가 강할때 가능..
5. 캘리퍼가 피스톤 들어가는거고 패드는 로터와 닿아서 닳는 소모품
6.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에 있음..
2번 맞습니다.
3번 드럼안에 실린더가 패드를 바깥으로 밀어서 드럼을 멈추는 방식입니다.
4번 전륜은 사이드를잡으면 가능 후륜은 브래이크를 강하게 밟고 엑샐밟으면 가능.
5번 아니요
6번 가느다란 쇠파이프 6개가 연결된 사각형의 장치를 찾아보세요~
가로 세로가 약 15~20정도 입니다.
2. 모르겠다.
3. 세수대야안쪽의 양옆을 님이 두손으로 양옆으로 미는형상? 잘모르겠다.
4. 잡는힘보다 토크가 쎄서 그런듯? 잘모르겠다.
5. 캘리퍼는 브레이크 패드를 디스크에 밀었다 당겼다 해줌. 위 사진에서 빨간게 캘리퍼, 패드는 직접 디스크랑 닿는 소모성 물건. 이라고 생각한다.
6. 보넷까고 조내 깊숙한 앞유리 끝나는 곳 쪽 밑에 abs달려있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