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최현 기자 = 현대자동차는 17일 유러피안 중형 프리미엄 세단 'i40 살룬'을 공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i40 살룬은 세련된 스타일과 다이나믹한 핸들링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특히 국내 업체 중 중형 세단으로는 유일하게 디젤 모델을 보유, 고유가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승용 디젤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전략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명은 글로벌 단일 차명인 'i40'를 계승하면서 영국식 영어로 '세단'을 의미하는 '살룬(SALOON)'을 더해 i40 살룬으로 명명했다.
전장 4740㎜, 전폭 1815㎜, 전고 1470㎜의 차체 크기를 갖춘 i40 살룬은 디자인 콘셉인 '모던 플로우' 및 '프리미엄 윙'을 계승해 역동성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전면부는 독수리의 눈을 형상화 한 '이글아이' 콘셉의 헤드램프와 두 개의 가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를 이뤄 입체감이 느껴진다. 측면부는 쿠페 형상의 루프라인과 역동적인 벨트라인이 조화를 이뤄 세련된 느낌을 준다.
후면부는 섬세한 디테일과 볼륨감이 조화돼 차별화된 이미지를 연출하며 날개를 형상화 한 '윙' 타입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후면 중앙부의 크롬 리어 가니쉬, 투톤의 '리어 범퍼'가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i40 살룬의 실내공간은 2770㎜의 휠베이스를 확보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좌우가 수평을 이룬 안정된 형태의 크래쉬패드와 센터페시아를 바탕으로 블루 조명을 채택해 뛰어난 시인성을 자랑하고 램프류 조작 스위치는 크래쉬패드 하단에 위치시켜 조작성과 인지성을 향상시켰다.
이밖에 ▲전동 조절식 허리받침대를 포함해 10가지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운전석·동승석 전동시트 ▲운전자의 시트 위치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운전석 메모리 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전좌석 열선시트 등의 시트 사양을 갖췄다.
i40 살룬 가솔린 2.0 GDi 모델은 최고출력 178마력(ps), 최대토크 21.6㎏·m, 연비 13.1㎞/ℓ, 디젤 1.7 VGT 모델은 최고출력 140마력(ps), 최대토크 33.0㎏·m, 연비 18.0㎞/ℓ을 달성했다.
i40 살룬은 전 모델에 6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적용했으며, 액티브 에코 모드, 스포츠 모드(가솔린 모델 적용), 일반 주행모드 등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시켰다.
또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과 진폭 감응형 댐퍼를 적용하고 서스펜션을 단단하게 세팅해 조향성 및 고속 안정성을 구현했다. 차음유리를 비롯해 곳곳에 흡차음재를 적용해 정숙성을 구현했다.
i40 살룬'은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7 에어백 시스템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샤시통합제어시스템(VSM)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등 최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주간에도 상시 점등돼 상대방에게 차량의 존재를 알려줌으로써 사고 발생 가능성을 줄여주는 LED 주간 전조등 ▲코너링 시 스티어링 휠의 조향 각도에 따라 자동 점등돼 최적의 측면 시인성을 제공하는 코너링 램프 ▲자동으로 윈드 실드의 습기를 제거해 주는 오토 디포그 시스템 ▲후석 승객의 쾌적성을 향상시켜주는 뒷좌석 에어벤트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손쉬운 평행주차를 돕는 주차조향보조시스템 ▲직각, 평행주차 시 차량의 예상 궤적을 알려주는 후방주차 가이드 시스템 ▲시인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스마트 내비게이션 등을 탑재했다.
'i40 살룬'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2.0 GDi 모델이 ▲스마트 2525만원 ▲모던 2755만원 ▲프리미엄 2985만원이며, 디젤 1.7 VGT 모델이 ▲스마트 2695만원 ▲모던 2925만원 ▲프리미엄 3155만원이다.
여러분의 생각을 마음껏 적어보아요.
푸죶 4천주고 사느니
저거 3 천에 사는게 정답이네.
골프는 아이써티 급 씨 세그먼트이고
이건 디 세그먼트인데..
역시 현대차야~!!
이제 스마트 트림이 모던 트림과 얼마나 사양이 차이가 나는지가 관건~ㅎ
아우디 R8과 TT 처럼 ㅎ
여자들은 앞만보고 구별 못할듯
비싼 아반떼를 과연 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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