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왼발을 풋 레스트에 지지하게 되는데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게되면 몸이 밀린다...
절대 그럴일은 없다고 보여지는군요...
자동변속기 차량의 경우 왼발을 풋 레스트에
올려놓기 때문에 거기에다 몸무게를 실어 자세를
잡을것이다 생각할 수도 있는데 수동변속기 차량으로
브레이크를 밟을 때 왼발은 어디에 있는가 생각해보면
풋 레스트 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는걸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밟았을때 패달이 들어가는 깊이와도 관계 가 있는데
클러치가 더 많이 들어가는가?? 아님 브레이크가 더 많이 들어가는가....
당연히 수동차량의 클러치가 더 깊이 들어가기 때문에 왼발은 이래저래
허당입니다...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는게 좋은 방법이다...라는건 아니고
단지 사람은 오랫동안 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도록 만들어진 물 건에
익숙해진 것일 뿐 정답은 없다 라는거죠...
밟을때 자세에 관한 문제점에 대한 예기가 나와서 수동차량의 경우를
예기하는겁니다...더불어 급브레이킹시 자세변화도 저는 없다고 생각
하거든요...ㅎㅎ
사용하는게 백배는 안전하죠...당황하면 충분히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오른발로 가속패달을
밟을 확률이 있어서 위험합니다...
예전에 아는 사람도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게
가속패달을 밟아서 앞차 박은 경우도 있었구요...
평소 와인딩모드일때는안쓰다가 삘 받으면 쓰기시작함...
결론 - 익혀두면 좋음
오른발로 번갈아가며 밟는 것 보다 훨씬 빠를 듯 합니다...^^
기어를 내릴때만 클러치를 밟고 바로 풋 레스트
위에 발을 얹겠지만 돌발 상황에서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을때...과연 그때도 왼발이 풋 레스트 위에서 편하게
쉬고만 있을까요??
브레이크를 꽉 밟으라고 한다면 거의 다 클러치랑
브레이크를 같이 밟을겁니다...저 또한 그래왔구요...
왼발로 클러치 밟는다고 자세 흐트러지는거 전혀 없어요..
깊게 쑥 하고 들어가는 클러치를 밟아도 아무 문제없는데
클러치보다 한참은 덜 들어가는 브레이크 패달을 밟는다면
자세를 잡는데 더 도움이 되는거죠...그리고 브레이크 페달이
풋 레스트 보다 사람과 더 가까이 달려있습니다...그만큼 힘을
더 실을 수 있다는거죠...
하고싶은 말은 제동시 왼발로 풋 레스트를
지지해야만 자세를 제어할 수 있다는건
아니란겁니다...왜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자세 제어가 안될까요?? 저는 지금
그 의견에 반대 의견을 내놓은 상황입니다...
단지 우리가 접하지 못한것을 갑자기 해보려니까
익숙치 않아서 이질감이 드는 것일 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