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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2 아다들귀엽네 12.03.26 02:52 답글 신고
    90년대에 자주 보이던 E클아닌가요
  • 레벨 원수 XLR8 12.03.26 02:58 답글 신고
    독일유학 시절 울 하숙집 할아버지께서 타던 벤츠랑 같군요.. ㅋㅋ 벤츠 올드카들 장점이자 단점이 카뷰레터식 엔진을 꽤 오래 뒀다는 점이죠.. 230E 같은 경우 아마 모델사이클 내내 카뷰레터식이 있던걸로 기억하구.. 260E와 300E는 92년쯤에 각각 신식 280E와 320E로 넘어왔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2.03.26 03:00 답글 신고
    지금도 신형 E클래스는 그렇게 각진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계수 면에서 왠만한 하이브리드차 관광 보내는 0.25~26밖에 안나오는데 저 당시에도 저 각진 디자인으로 공기저항계수가 0.29~30 밖에 안돼서 세계에서 가장 공기저항이 낮은 차들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
  • 레벨 중령 1 l튀어l 12.03.26 03:07 답글 신고
    엑소장님의 해박한 지식에 박수를 보냅니다^^
  • 레벨 원수 XLR8 12.03.26 03:11 답글 신고
    정확하지 않은 지식도 있을겁니다 ㅋㅋㅋ 참고 정도만 하심이..
  • 레벨 하사 2 c4브라지우 12.03.26 07:33 답글 신고
    국딩때 저차지나가면 고개가 꺽일정도로 쳐다봤다능 ㅋㅋ 회장님~~
  • 레벨 원사 3 김C더맥스 12.03.26 09:19 답글 신고
    벤츠군요
  • 레벨 하사 2 안졸리니복실아 12.03.26 09:48 답글 신고
    저것보다 더 오래된 e글래스 뒷시트 탈거했더니 침대처럼 매트리스 였다는....이래서 무지하게 푹신했구나 했음....ㅋ
  • 레벨 상병 APPLE 12.03.26 09:49 답글 신고
    체어맨 바탕이된 차입니다. 저차도 k-jet라고 mpi 엔진 전에 잠깐 있던 기계식+전자식 통합 방식으로 좀 골때리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페라리 테스터 로사에도 비슷한 방식의 엔진이 장착되어졌습니다. 그후론 모두 mpi로 넘어갔죠.
  • 레벨 원수 XLR8 12.03.26 10:03 답글 신고
    1980년대 초에 잠깐 유행했던 방식인가보군요.. 미제차 특히 GM에서 1980년부터 85년즈음 포트인젝션 도입되기 전까지는 F플랫폼(카마로, 트랜스앰)과 콜벳에 이것을 사용했다 합니다.. 전자제어로 카뷰레터에 연료 쏘는 방식.. 제어유닛 지능이 계산기 수준만한 원시적인거라던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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