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Mesquaker 12.05.29 01:51 답글 신고
    존경합니다 자동차님*_*
  • 레벨 대위 3 좌옹 12.05.29 01:52 답글 신고
  • 레벨 상병 포르쉐더블클러치변속기 12.05.29 01:52 답글 신고
    현빠고 현까고 나발이고 여긴 정말 한번쯤은 가보고싶네요.
  • 레벨 대령 3 5400 12.05.29 01:52 답글 신고
    다 거짓말 같지..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5.29 01:55 답글 신고
    안믿을꺼예요~ 그사람들은...

    아무리 자료를 퍼다 줘도~ 안믿음~

    진짜 아니다 싶으면 다른 떡밥을 가져올지언정~

    인정안함 ~
  • 레벨 중위 3 송정해변 12.05.29 01:55 답글 신고
    어떻게 확인했는지 궁금하넹*_*
  • 레벨 중사 2 보배도림 12.05.29 01:56 답글 신고
    ㄱ강팟은 같겠지만....... 내장제는..어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5.29 01:57 답글 신고
    그니깐요...내장제가 다르다는것좀 증거자료좀........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2.05.29 02:01 답글 신고
    사이드임팩트 바 갯수는 강판인가요?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5.29 02:05 답글 신고
    강판의 재질이야기 중입니다만...

    굳이 말씀드리면 사이드임팩트바는 강판으로 만든 강관의 종류구요

    갯수의 차별은 실제로 증명되었었죠

    하지만 해외 거의 모든 회사의 차들이 임팩트바가 하나입니다...

    MD같은경우는 잘은 몰라도 북미 사이드 충돌 기준을 충족시키고자 하나를 더 넣은듯

    나머지 차는 그런경우가 없었음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2.05.29 02:15 답글 신고
    북미형 옵티마는 범퍼레일이 연장되어있죠...

    내장제 다르다는 증거는 제가 예전에 올린적이 있습니다....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5.29 01:57 답글 신고
    강판을 만드는 공장입니다-_-;;;;생산 현장이요 글이라도 읽고 리플을......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2.05.29 02:00 답글 신고
    글 읽었어요. 쯧쯧, 공장 둘러보면서 견학용 차량을 보는 거죠. -_-;;;;
  • 레벨 중령 2 불편한진실 12.05.29 02:07 답글 신고
    태그 들어가서 제발 한번만 보고 오세요...

    현대하이스코가 차량만드는 회사인지...

    강판 제작현장을 보고 온거잖아요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2.05.29 02:12 답글 신고
    현대차 아산공장은 못 읽으시나요?

    술 드셨나?
  • 레벨 대장 02EFGOLD 12.05.29 01:57 답글 신고
    예전 자동차생활인가 잡지에 오피러스 처음나왔을 적인가 조금 되었을때인가 기아차 공장 동호회회원들 견학간 내용을 다룬 기사가 있었는데 여전하네요
    그때도 "수출형과 내수형 강판이 같은걸 적용한다는 것을 알았다" 였는데...
  • 레벨 원사 1 다람쥐까부리 12.05.29 01:57 답글 신고
    강판생산부터(100% 현대제철, 하이스코 아님)

    부품사업(모비스- 홀로그램회사)

    자동차생산

    자동차물류(글로비스) 까지..

    이게 대단한거라고 하던데

    각 단계마다 생겨나는 까들만해도 어마어마할듯

    그래서 현대는 개객끼~ ㅋ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2.05.29 01:59 답글 신고
    02EFGOLD

    말씀이 정답이에요

    현대가 2000년도 초에도 내수용과 수출용 강판이 다른게 말이 되냐고 했잖아요

    안 그래요?
  • 레벨 원사 3 비머M3 12.05.29 03:38 답글 신고
    강판이 다르지는 않죠. 그 강판에 무슨짓을 했던간에 강판 자체는 동일 합니다 일부 무개념 현까들의 두께까지 다르고 강성다르다는 것과는 다른 문제죠. 예전 합리적인 까들의 부식되면 강성이 달라진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강판의 강성 조차 다르다는 것은 잘못된 말이 맞습니다.
  • 레벨 원사 1 다람쥐까부리 12.05.29 02:05 답글 신고
    강판두깨는 인정

    아연도금은 아직도 솔까 애매~

    임팩트빔은 강판으로 분류보단 안전장치 부착물
    - 이 차별은 완전 개까야함..

    양놈 옆구리는 중요하고, 우리나라 사람 옆구리는 안중요하냐..

    나쁜쉐리~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2.05.29 02:12 답글 신고
    현대제철·현대하이스코 공장 및 현대차 아산공장을 견학하는 행사를 실시했다.

    난독증이 있으시구나

    쯧쯧
  • 레벨 상사 2 라프굳 12.05.29 02:16 답글 신고
    음... 현까하고 싶어도

    갈릴레리님처럼 삐뚤어 질까봐 못하겠음 ㅋㅋㅋ
  • 레벨 대위 3 갈릴레리 12.05.29 02:17 답글 신고
    ㅋㅋㅋ 별 헛소리도 참 ㅋㅋㅋ
  • 레벨 원사 1 다람쥐까부리 12.05.29 02:19 답글 신고
    까/빠를 나눌필요가 있나요^^

    의견이 다르니 그런다지만

    정말 맹목적인 사람앞에선 잘하는거나

    틀린점 이야하면

    현빠로 몰리고 ㅋㅋㅋ

    현대가 못한점은 또 까야 제맛 ㅋ

    미친듯이 치우치지만 않음 뭐.. ㅋㅋ
  • 레벨 소위 3 PowTypeR 12.05.29 08:53 답글 신고
    아니 같은 재질의 강판인데, 강판 도금이 같은지 다른지는 왜 안보여주냐고 ㅋㅋ
    저런 행사도 웃긴게 같은 부분만 보여주고 다른부분은 안보여주면서
    같다고 ㅈㄹㅈㄹ 에라이 블로거들도 호구인지 --;
  • 레벨 원사 3 비머M3 12.05.29 10:26 답글 신고
    현대가 공식적으로 한말은 기본적으로 같은 차량이다라고 했죠. 기본이 어디 까지 인지 모르지만 공장에서 나온것을 봤듯이 같은 재질의 강판인데 아연도금 비율만 다르니 강성만 보면 기본적으로 같은 차량이다 아니면 필러부위 같은 주요부위는 똑같은아연도금을 써주니 기본적으로 같은 차량이다 할수도 있는것이구요. 저런 행사도 일단은 의미가 있는게 원재료 자체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다라고 볼수 있다는 것이죠. 일부 무작정 까는 분들의 강성 조차 다른 두꼐를 달리한 철판은 아닌것이죠.
  • 레벨 훈련병 바니케이 12.05.29 10:40 답글 신고
    미국수출용은 미국법적용, 내수용은 한국법적용 법대로하면 기준안에 들어오기때문에 제조사는 까다로운 미국법을 따를 필요없음. 이런말하긴 뭐하지만 저도 일하면서 상대방을 차별한적있습니다. 왜 나를 차별하냐 따지면 저는 규정을 어긴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차별한적은 있어도 규정을 어긴적이 없기때문에 철판깔고 일합니다
    제차는 2000년식 중고 역수입모델이기 때문에 같은연식의 차가부식되도 제차는 말짱함. 강호동의 나만아니면돼 라는멘트가ㅠㅠ 자국민을 돈벌이호구로 만든건 법때문임 제조사의 양심은 개나줘버려
  • 레벨 상사 1 스냅 12.05.29 10:49 답글 신고
    아니땐 굴뚝에 연기가 날까?
  • 레벨 원사 3 씁세 12.05.29 11:20 답글 신고
    동영상까지 다 봤는데 이거 보고도 막무가내로 눈감고 귀막으면 어쩔수 없자나? ㅋㅋ 듣고싶은거만 듣고 보고싶은거만 보는 사람 이길수 없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