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퓨전은 몬데오랑 확실히 통합되는만큼 유럽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음.휠 종류도 다양하고.
현기외 타사들은 실내 재질 좋은거 쓰고있는게 확실히 느껴짐.일단 포드 신형 포커스는 실내 공간이 확실히 넓직하고 아반떼보다 시야가 좋을뿐더러 편의장비 여러개 갖추고 있음.그냥 타보면 소형차중 강자일수 밖에 없는 느낌.
물론 퓨전도 마찬가지.현재 가장 기대주로 손꼽히고 있음.
올 9월부터 북미 출시...
무난하지만 튀지 않으면서도 이쁜 디자인.
실내는 인피니티스러워지고...넓은 공간은 물론 좋은 파워에 뛰어난 연비까지.
판매량에선 혼다 어코드를 물리치고 캠리까지 넘보고 있음.
단 포드 퓨전에 비해 신기술은 덜 하지만 미국 사람들이 바라는 패밀리 세단에 부합하는 기준을 다 갖추고 있는게 장점.
곧 나오는 혼다 어코드/마쓰다 6는 무난하게 팔릴지 몰라도...확실한 강자는 아닌것 같아 리스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여기서 생각나는 2014 현대 쏘나타에 필요한 사항들:
현대가 박성기를 통해 원가절감하려다가 아예 필요한건 다 삭제해버려서 품질면에서도 경쟁사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에 일단 품질은 당연히 첫번째고.(그냥 박성기를 짜르던지;;;)품질 외적인 부분에서 노력해야될점은 휠좀 디자인 멋있게 만들고(기본형이건 고급형이건)
재질좀 이젠 노력해야 될듯.이제 더이상 싼 재질 쓰지 말고 도요타나 타사처럼 비싼 재질좀 곳곳에 팍팍 쓰길...시트 재질이나 서스펜션,브레이크도 디자인에서 2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만큼 2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야 하고.
편의장비보단 안전장치등 여러 신기술을 탑재해야 될것이고...
여러 해외 매체에서 지적한 현대의 시야/공간...(가득이나 큰 외국인들에게 쿠페스타일이라니;;;그것도 중형차가..)
쿠페 스타일을 지향하기보단 현대가 노력을 무진장 많이해서 적당한 선에서 합의를 봐야될것 같고.
마지막으로 왠만큼 우수한 연비에 수치상 파워가 아닌 실제 파워를 높게 만드는게 현대의 숙제겠죠?
현대가 간과하고 있는게 뭐 여러 부분에서 웬만하면 괜찮다고 생각하면 그냥 쓰는것 같은데...아님 원가절감 때문이거나...
이렇든 저렇든간에 이젠 더이상 안먹힐건 확실함.특히 세계시장에서는
뭐..현대 디자인이랑 품질,재질이랑 매치가 조화로워야 되는데 그게 아니니...-_-
이제부터 제가 지적한걸로 승부보면 충분히 자동차 업계에서 살아남으리라고 봅니다 ^^ 세계 5위안에 드는 메이커인데...슬슬 다시 올라오는 타사보다 여러부분에서 같으면 같았지 밀리면 안되죠.뭐 다시 순위권 밖으로 밀려날 생각을 하고있음 몰라도요 ㅎㅎ
정말 이번에 다들 벼르고 나왔음;;;
쏘나타도 차 크기도 키워서 이젠 다시 공간에 대해서 신경좀 쓰고 좀 배울건 확실히 배웠음 좋겠네요.물론 그랜져가 있긴 하지만 언젠간 그게 무엇이 되었더라도 차별성을 둬야 겠죠?
아님 현대가 그걸 깨고 쏘나타의 크기를 키울지...캠리와 아발론처럼 확실한 차별성을 두면 좋겠네요.
캠리나 알티마나 그냥 모범생적인 중형 패밀리세단이죱
전 좀더 개성잇는차를 원하는데 ㅠ
근데 game changer이 되려면 아직 좀 노력해야될듯 해요.
다만 한국내수형은 박성기의 성기가 잘리기 전까지는 원가절감 쓰레기로 조합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