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좀글타 12.08.08 15:23 답글 신고
    읽을 자신이 없네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25 답글 신고
    괜찮습니다.현대 관계자한테 하는말이니...읽을진 모르겠지만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27 답글 신고
    기본기가 없다고 말했는데;;;;그게 어떻게 기술력 향상을 대변해주는 말이 되는지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29 답글 신고
    기본기가 있으면 말도 안꺼내죠.하나도 없으니 제가 저렇게 설명을 했는데...-_-
  • 레벨 상병 솔로몬의선택 12.08.08 15:26 답글 신고
    현/기는 대한민국 튜닝 업체와 손 잡은거 모르세요?
    일부러 그렇게 내 놓는 거임.. 서스펜션 브레이크 하부방음 타이어 등등...
    튜닝업체 돈 벌게 해주자나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28 답글 신고
    튜닝을 해도 그 기본기가 채워지진 않다고 봅니다..
  • 레벨 상병 솔로몬의선택 12.08.08 15:32 답글 신고
    기본기는 어느차량이든 장단점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차량들도 오너들이 맘에 안드는 부분들 많이들 손 보시던데...
    현/기차가 좀 막만드는건 사실이지만 우리나라 기업으로서 잘 성장 하자나여~
    응원해 줘야줘~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34 답글 신고
    저는 정말 응원 많이 했습니다.특히 외국에 있을땐 말이죠.디자인도 정말 많이 발전했고요.근데 이렇게 말을 안해주면 디자인 외적인 부분에서 발전을 전혀 안할것 같아서 저답지 않게 따끔한 한마디 해봤습니다~^^
    이제부턴 모든 부분에서 발전을 안하면 떨어지는 길 밖에 없죠.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43 답글 신고
    물론 장단점이 있죠.근데 현대는 정말 발전이 없다고 봅니다.이 부분에서도 발전을 해야지 앞으로의 판매량 역시 크게 늘어날텐데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47 답글 신고
    아반떼 md 역시 소형차중 거의 최강이라고 생각합니다.특히 해외에서도 호평을 많이 받죠.코롤라같은차 타보면 정말 차도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아직 국내에선 괜찮지만 현대가 한국에서만 파는 회사가 아니기때문에 이런 글을 올려봤습니다.해외에선 경쟁차종들에 비해 부족한점이 아직 좀 있기에...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48 답글 신고
    쉐보레는 가격이 정말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도 좀더 적극적으로 하는게 필요하고요.
    옵션도 현대보다 부족하면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노력해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5:56 답글 신고
    쉐보레든 현대든 서로가 비슷해야지 경쟁이 될텐데 말입니다.
    수입차도 좀 활성화되면 현대도 이러진 않겠지만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05 답글 신고
    판매량만 top 5면 뭐하냐고요...그 수준이 top 5에 맞는가가 중요한거지.현대 기아가 아무리 싸게 내놓아도 이제부턴 중국차도 품질 올리기에 열을 가할텐데 현대가 가격경쟁에서 중국을 이길수 있을까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08 답글 신고
    도요타가 맘껏 한국시장을 공략해봤음 좋겠다....그래야 조금이라도 정신을 차리지....
  • 레벨 중위 1호봉 아이유삼촌 12.08.08 16:25 답글 신고
    기본기는 둘째치고
    윤리적으로 문제있는 기업(국내소비자만 해당합니다)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28 답글 신고
    그렇죠.앞으로 개선할것이 너무나도 많네요..이런 회사가 지금까지 TOP 5에 올라간것도 대단하다고 봅니다.맘만 독하게 먹으면 언제든지 다른 회사가 치고 올라올수 있는 그런 기업.
  • 레벨 하사 1 X308 12.08.08 16:34 답글 신고
    잘한다 못하다를 떠나서 판매량이 이만큼 오른것도
    소비자에게 여러부분에서 어필 했기에 가능한거겠죠
    그리고 선진업체와의 격차는 계속 줄고 있는거 아닐까요?
    10년전쯤엔 정말 차이 많았습니다.
    윤리적인 문제는 별도로 자동차 제조 기술과 기반산업은 많이
    발전했다고 봅니다.
    더 기술 좋고 우수한 선진업체들은 가격을 많이 받죠 ㅎㅎ
    현기의 가장 큰 장점이 가격대비..인데 누구나 알지만 쉽지도 않은거죠
    국산차는 응원하고 싶은데 사실 현기에서 새차사고 싶은 마음은 별로 안생기네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37 답글 신고
    물론 어필을 충분히 디자인이나 옵션 이런걸로 했겠죠 그동안은.이젠 가격 격차도 별로 크지 않는 이상 가격경쟁력이란건 없죠.특히 해외에서는...값 차이가 얼마나 난다고요..
    오히려 비싸게 받아먹어도 일본차와 똑같은 품질(+재질)에 더 나은 디자인...이러면 얼마나 좋겠어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43 답글 신고
    쉽게 말하자면 이젠 가격경쟁력?디자인?이런걸로 승부수를 띄우면 안된다는거죠.
    더 이상 통하지도 않을꺼고요.아직까지 싼차에는 이런게 존재하지만 중형차 시장부턴 다르죠.앞으로 현대의 성공은 2014년 쏘나타에 달렸다고 봐야겠습니다.쿠페스타일을 중형차에 도입하는건 참신한 시도였지만 이젠 그만했으면 좋겠습니다.넓은 공간이 중형차에 필수인데...(물론 현재의 쏘나타가 많이 좁다는건 아니지만요)헤드룸도 부족하고 라이드도 딱딱하고요..
  • 레벨 하사 2 음악의신 12.08.08 16:45 답글 신고
    저는 국산차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강하긴 하지만, 객관적으로 보면 차의 기본기에 있어서 논하기엔 성장단계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자동차 메이커들과 달리, 차의 기본기보다 그외적인 측면에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죠. 그래서 지금의 고속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단계적으로 현기차만의 기본기를 만들어가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기술력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확실히 벨런스는 노련함이죠, 그 노하우와 노련함이 접목되서 프리미엄급의 감성품질을 발산하기까지에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고 그 과정에 있는 겁니다,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49 답글 신고
    물론 단기간에 이런 성장을 해냈다는건 대단한일입니다.현대도 많이 노력은 했겠죠.하지만 재질이나 이런부분도 아직 신경을 안쓴다는게 느껴집니다.이제부턴 해외에서 본격적으로 경쟁하려면 재질도 비싼 재질을 써야할텐데 말이죠.경쟁회사들이 다 그렇게 하는데 현대만 안그러면...현대만 손해고 경쟁에서 밀려날뿐이죠.지금까진 성장하는 과정이였다면 앞으로는 어느정도에서 만족하면 안되고 모든 부분에서 경쟁회사를 뛰어넘겠다는 이런 욕심?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52 답글 신고
    포드나 도요타같은 회사는 이미 기술에서 한참 앞서가고 있는데 언제까지 뒤쫓아가기만 할겁니까?다른 회사도 뒤쫓아가는건 할수있고 이러면 언제 밀릴지도 모를일이죠.
    더욱더 치열해지고 회사들이 부품 하나하나에 신경쓸 이 시점에서 현대는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할겁니다.품질은 물론 모든면에서 뛰어나게 만들 필요가 있죠.
    2014년 쏘나타에 현대가 신기술도 좀 많이 적용하고 그래야 top 5를 적어도 유지하리라고 봅니다.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46 답글 신고
    시야도 유리가 작아서 다 가리고...이젠 공간이나 차 크기도 크면서 차의 디자인을 뛰어나게 만드는게...그런게 실력이죠.알티마도 공간은 큰데 디자인도 이뻐졌잖아요?현대도 그렇게 해나가면 좋겠습니다.이번 벤치마킹은 닛산 알티마/캠리 를 철저히 참고했으면 좋겠네요.따라할부분은 어설프게 하지 말고 철저히..
  • 레벨 하사 2 음악의신 12.08.08 16:51 답글 신고
    그리고 이제 기술력과 성능 등이 타사의 경쟁차들과 동등하거나 그이상입니다. 가격도 슬슬 올라가는 추세구요. 그런데도 소비자는 구매합니다. 이는 분명 님이 생각하는 우선순위 보다도 다른것에 초점을 둔 소비자가 있다는 것이지요. 결국에는 차의 기본보다도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충족에 만족을 줘야 하는 겁니다. 현대의 가장 큰 위협은 신개발의 선두주자가 될 수 없다는 점이지요.타기업 따라가기 바쁜 상황에서 전기차나 수소차등 기타 신개념차가 가격적으로 경쟁력있는 보급이 이루어지면, 그때 현대는 위기를 맞을 겁니다.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55 답글 신고
    그렇죠.물론 가격도 올라가고 있고 발전은 하는것 같은데 이미 다른 회사들은 저멀리 앞서갈 준비를 하고있다는겁니다.현대가 이런 기술들이 없으면 앞으로 쫓아가기 많이 힘들겁니다.현대가 디자인을 화려하게 만들었지만 다른 회사들은 이런걸 참고해서 디자인은 물론 재질까지 비싼 재질을 사용하게 되었다는 말입니다.그리고 기술도 신기술을 자꾸 만들려고 하는데 현대는 재질도 싸구려를 쓰는건 물론 그런 기술을 뒤쫓다보니 아무도 모르는 우리 소비자만 공략하는거죠.
    이게 계속 지속될까요?글쎄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6:59 답글 신고
    한 두 회사면 몰라도 많은 회사들이 기술적인 측면에서 큰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기때문에 지금이 문제라는겁니다.전에는 디자인,애국심,가격경쟁력 어쩌구 했을진 모르겠지만 이제부터는 소비자도 모든면에서 더 좋은 차를 타겠죠.국내도 마찬가지입니다.앞으로 도요타가 싸게 들어요면요..?
    물론 당분간 한국에서만큼은 현대가 독보적이겠지만 그게 얼마나 지속될지 현대는 고민해야겠습니다.수치상으로 판단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직접 타보고 편한건 소비자들이 판단할테고 앞으로의 판매량(국내든 해외든)을 말해줄꺼고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7:09 답글 신고
    니즈 충족이라고 말씀하셨잖아요?현대가 최근 디자인에선 선두주자였었죠.
    근데 재질/품질은 물론 라이드 퀄리티도 일본회사들이 훨씬 뛰어나고 디자인도 최근 모델은 다 발전했는데 그런데도 소비자들이 현대로 갈 확률은 낮죠.소비자들도 수치는 모르고 무조건 경쟁 회사보다 직접 타봤을때 편하고 모든 부분에서 더 좋은 차를 찾는게 당연하잖습니까?니즈 충족을 시킬려면 현대가 부단히 노력해야 된다는 말입니다.벌써부터 쏘나타의 판매량은 경쟁사에 비해 한참 못 미치니...소비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했다는 소리가 되겠죠.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7:10 답글 신고
    현대가 과연 지금부터 노력해서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노력하지도 않으면 추락하는 길밖에 더 있겠어요?그냥 죽어라해서 계속 노력하는수밖에는 없죠.따라갈부분은 무조건 따라하고요.
  • 레벨 소령 2 seulpar 12.08.08 17:13 답글 신고
    물론 다른 회사들은 협력으로 방안을 찾지만 현대가 그러지 않고 스스로 해낸다는 점은 정말 놀랍고 대단하다는 생각입니다.부품도 국산화를 하려고 노력하는데 아직까지 부족하다 생각하면 그냥 다른 회사 부품 갖다 쓰면 좋겠습니다.부족한데 굳이 그걸 사용해서 뭐 하겠다는건지...대신 그 사이 빨리 기술을 끌어올리는게 나을듯 합니다.
  • 레벨 대위 3 이탈디자인 12.08.08 17:40 답글 신고
    현대가 알아서 잘하겠죠^^;
  • 레벨 하사 1 KGTYLV 12.08.08 22:36 답글 신고
    현대 망할듯..빨리 개선이시급하다고생각 안에서새는물 밖에서도 샌다고 한국소비자들 봉으로안느데 외국에서 아무리신경쓴다고해도 다를바가 뭐있을까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