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오토미션의 경우 주행중에 절대 기어를 빼지 말것
오토의 경우 자주 기어를 변속하시는 분이 간혹있습니다. 이렇게 하시는 분들은 돈이 많으신 분인줄 알겠습니다. 내리막길에서. 또는 주행중에 자주 D 레바에서 N 으로 빼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하면 미션 버리는 길입니다. 혹시 이렇게 사용하신 분들.. 자동차를 확인해보세요. 브레이크를 땐 상태에서 N에서 D로 옮긴후 동력전달이 늦거나 탁탁 튀는 현상이 있을시.. 미션이 상태가 안좋은것으로 간주합니다. 자동차를 사랑하신다면. 주행중에는 절대 레바를 건들지 마세요. 이유를 묻고 싶으시죠. 정확한 설명은 기억이 안나서 못해드리지만 기어가 N에 들어 있는 상태에도 완전한 중립은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RPM 게이지를 보시면 알게 될 겁니다. 주행중에 N으로 놨을경우 RPM 게이지와 섰을때의 RPM 게이지를 보세요.
| 뚠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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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맞는말이신데 4번 주행중에 미션을 중립에 놓지 말기는..좀 아닌듯하네요..
bmw는 연비향상을 위해 코너가 많은 도로가 아니라면 속도를 어느정도 올리고 중립에 놓고 달리라고 하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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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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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립으로 정지하면 별문제없는데 중립에서 드라이버로 고속주행시 변속하면
그만큼 정지상태에서 갑자기 빠른알피엠을 전달하기때문에 미션에 많이
무리가 가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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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르제브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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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립으로 정차는 위험하진 않아요... 다만... 내리막길 중립주행은....
다운힐 하겠다는 의지 입니다..... |
| 코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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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맞습니다. 맞는 말이구요 미션 부분은 차종 따라 틀립니다. 고급차종으로 갈수록 지적하신 문제 대부분 문제 될게 없습니다. 정차시 N으로 변속 연비에 좋습니다 . (오토미션중에 D에 넣고 브레이크 밟고 있으면 정차라는걸 인식해서 RPM떨어 뜨려 주는기능 있습니다.) 출발 2초전 D로 변속하고 기어가 로딩된후 악셀 밟는거 미션에 아무 무리 없습니다. 100킬로 달리다 내리막 관성주행을 위해 N변속후 다 내려 와서 D로 변속하고 기어 로딩된후 악셀을 밟아야 합니다. | 베르제브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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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혀 다릅니다... 미션에 따라 다른게 아니고.. 오토미션 설계에 따라 다른겁니다..
엑셀레이터 압력값에 의해 기어를 변속하기때문에 정차라는걸 인식할 필요가없음
신호대기시에 N레인지에 놓았는데 RPM이 떨어지는건 기어가 빠지고 중립상태이기
때문이며 D레인지에 놓을경우 앞으로 나가려는 현상 때문에 브레이크로 억제하는
상황이기때문에 RPM이 높습니다..또한 D레인지에 놓은뒤에 미션이 기어를
로딩하는것이 아니고 D레인지 출발이라면 무조건 1단입니다... 악셀압력값에의해
변속 되는것이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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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 30km 이상 달리고있는중에 연비를 위해 기어를 빼는건 위험합니다
다만...신호대기나 정차를 목적으로 N에다가 두는건 오히려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 센서는 요새나온차량은 대부분 자동이라 센서가 알아서 압력값을 맞춰서
켜거나 끕니다 전혀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만...주행중에 기어를 빼고 내리막가는건
안전상....위험합니다.. |
위에 두항목이 많은 분들의 의견이 있으십니다.고
속주행중 N-D 로 변속시에 변속기에 무리가 가지
않겠습니까?(잘 아시는분이 설명 부탁드립니다.)
뭐가 맞을가요?(여러분들의 추천들로 인하여 인
기글로 올라가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글도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고로 신호대기 예상하고 미리 N으로 놓고 정차하는 부분은 미션에 무리가 없을 듯 하네요...+_+
미션에 댐지가 가해집니다. 매뉴얼에 써 있습니다. 하! 지! 마!
단, 어차피 3년 타고 버릴 호구차들은 막 타셔도 됩니다.
하지말라는건 하지 말것이지 왜들 그러는지......
다이유가 있으니 하지말라는건데
면허 시험칠때도 중립넣고 합격했나
그럴경우가 아니고서 N단은 오히려 해가 된다더군요
ZF 4단 붙어있는 찬데 일부러 미션 고장내려고 하는데 잘 고장이 안납니다.-_-
주행중에 미션 중립. 당연히 안될 말씀이죠.
운전면허시험의 큰 감점요인 중 하나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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