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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착한김씨 12.11.24 08:49 답글 신고
    전자장비는 모르겠지만 기계적으로 밋션만 비교시
    국산대비 두세배 쯤 더사용중입니다.
  • 레벨 훈련병 레뤡 12.11.24 08:57 답글 신고
    내구성은 독일차보다 일제차죠..
  • 레벨 이등병 bmc02 12.11.24 08:57 답글 신고
    비엠 서비스에서 근무했는데 잔고장 많던디?주기적으로 앞쪽벨트 베어링워터펌프 8만정도에 교체해야되고 타이밍벨트작업하듯이ㅋ
  • 레벨 중위 2 porpoly 12.11.24 09:07 답글 신고
    겉벨트는 현기차도 10만키로안쪽에 교환해줘야되죠 ㅎㅎㅎ
  • 레벨 이등병 bmc02 12.11.24 11:54 답글 신고
    앞방작업비용이 차이가 크죠ㅋㅋ백만원돈나가니까..
  • 레벨 대장 나는블로거다 12.11.24 08:58 답글 신고
    싼게 비지떡이다 라는 말이 있긴한데 꼭 비싸다가 가격이 비싼만큼 품질과 내구성이 좋다고 할수 없죠
  • 레벨 소령 3 잘나가는엑셀 12.11.24 09:09 답글 신고
    내구성은 일제가 갑입니다.
  • 레벨 대령 3 허세허세해 12.11.24 11:21 답글 신고
    일본차 진짜 내구성 甲.
    미국 대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차죠.
    새차 사고싶은데 부모님이 20년 타시던 쌩쌩한 일본차 물려줘서.
  • 레벨 중위 2 porpoly 12.11.24 09:10 답글 신고
    국산차에 비해 잔고장이 없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전자장비의 경우 짜증날정도로 고질병인 몇몇차종들도 있죠. 다만 부식과 엔진과 미션자체의 완성품질이나 실연비는 확실히 다릅니다. 값비싼 부품값이나 재고부재로인해 길어지는 수리기간, 공임등때문에 보통사람들이 수입차를 타기에는 망설여지는게 현실인데 이건 점유율이 높아질수록 점점 진입장벽이 낮아질겁니다.
  • 레벨 원사 1 가구치 12.11.24 09:17 답글 신고
    벤츠랑 도요타 두개는 오래가긴 하드라고요. 파워트레인에서 벤츠는 오래타도 부드럽고 참 신기할정도이고요. 작은아버님이 벤츠 20년 탔는데도 부드러워요. 미쿡서도 벤츠는 10만마일부터 길들이기 시작이라는 우스개 소리가 있어요. 10만 마일이면 16만키로인데, 웬만한 차들 후달거리는 시기거든요. 도요타는 그냥 무난하게 고장날것 같으면서도 꾸준히 성능은 나와주더라고요. 도요타가 그정도니 렉서스도 잔고장도 없고 쥰니 오래 타는게 맞긴하나봅니다..
  • 레벨 중장 부랄큰타이ㄱㅓ 12.11.24 09:29 답글 신고
    사대주의가 있으면

    현대와 벤즈에게

    같은 증상이 나타나도

    다르게해석하겠죠
  • 레벨 대위 3 대두t 12.11.24 09:36 답글 신고
    수입차는 자체방어가 강합니다
  • 레벨 대령 3 M3타고싶다 12.11.24 10:03 답글 신고
    ㅈ전자장비는.... 사실 옵션이나 유지비보면 국산이 갑인데 내구성은 일본이고...
  • 레벨 중령 3 NO기스 12.11.24 10:20 답글 신고
    음~ 벤츠상용차 엔진은 100만키로가 길드리기 끝이라고 함 ㅎ
    오일 교환주기는 최소6만에서 최대 10만키로후 교환,
  • 레벨 중위 1호봉 렉서스is250c 12.11.24 10:25 답글 신고
    제가 1년에 1만키로타는데
    벤츠사면 길도 못드리고 저승가겠네요
  • 레벨 중장 부랄큰타이ㄱㅓ 12.11.24 11:01 답글 신고
    비싼돈 주고 길 한번 못들여보고 폐차시켜야 하네
  • 레벨 소령 2 아이서른살 12.11.24 10:24 답글 신고
    전자장비 고장이나 잡소리는 꽤많아요
  • 레벨 중위 1 라온헤윰 12.11.24 10:29 답글 신고
    내수용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겠죠...
  • 레벨 중장 게인회원 12.11.24 10:35 답글 신고
    내구성은 쪽바리차가 확실합니다...
  • 레벨 상사 3 개법대한민국 12.11.24 10:51 답글 신고
    수입차 8년타는거랑 국산차 4년씩 두번타는 거랑
    구매유지비용이 비슷하려나..? ㅋ
  • 레벨 준장 오스틴파워 12.11.24 11:22 답글 신고
    독일차는 전자계통에 잔고장이 좀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Vernix 12.11.24 12:50 답글 신고
    독일차가 내구성이 좋아서 비싼차들이 아니죠. 내구성이나 정비성은 일본차들이 좋죠.
  • 레벨 중장 부랄큰타이ㄱㅓ 12.11.24 17:46 답글 신고
    정비성은 우리나라가 더 좋지 않나요?
  • 레벨 하사 1 전방수류탄 12.11.24 13:48 답글 신고
    제가 직업상 세무/조세불복/상속/증여에 관한일을 합니다..
    상속에대해 고민할 정도되면 돈무쟈게 많습니다ㅋ
    왠만한돈을 상속해주면 배우자공제에서 끝나는데
    그이상 가지신분들이 상담을 받죠,,ㅋ
    아는분중에 60대초반이시고 300억 정도 가지고계신 분을 봤습니다ㅋ
    그분이 95년~96년 쯤에 토요타 아발론을 구입해서 타시다가
    03년쯤에 ES330을 구입하시면서 아발론은 사모님께...
    07년인가 08년쯤에 LS460구입 하시면서 ES330은 사모님께
    사모님이 타시던 아발론은 아드님께,,,
    얼마전 사장님과 아드님 그리고 저와함께 식사하고 나
  • 레벨 하사 1 전방수류탄 12.11.24 13:52 답글 신고
    오면서 아발론을 봤는데,, 35만킬로 정도 탔더라고요..
    외부는 주기적으로 도장관리(?)해줘서 새차같고 내부도 얼마전에 실내복원집에서
    가죽색 날아간부분이랑 기타등등 복원을 해서 그런지
    정말 새차 같더라고요...
    96년부터 지금까지 16~7을 타면서 잔고장 잡소리 단한번도 없었고
    사고도 한번 없었다네요...
    정말 현기차와는 비교가되더군요,,,
  • 레벨 하사 1 전방수류탄 12.11.24 13:57 답글 신고
    사장님께 사장님정도 되시면 벤츠탈정도 되지 않냐고 여쭤보니
    LS460정도 타는 사람들이 돈이 없이 S500안타겠나고 하시며
    일본차가 잔고장없고 잡소리없도 스트레스없다는것에
    가장신뢰가 가신다며 함부로 벤츠로 못넘어가겠다고 하시더군요,,
    97년당시 사장님이랑 동업하셨건분이 S420인가 430을 타셨는데
    전기계통에 잔고장때문에 속썩는거보고 벤츠는 아니다 라는 생각이
    확고해지셨다네요,,,,
    일본차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그분들만의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ㅋ
  • 레벨 원사 1 착한김씨 12.11.26 10:18 답글 신고
    렉서스가 좋은건 직영 사업소라 책임감과 서비스가 남다르다는것
  • 레벨 소령 2 올순정s 12.11.26 22:27 답글 신고
  • 레벨 소령 2 올순정s 12.11.26 22:27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소령 2 올순정s 12.11.26 22:27 답글 신고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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