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궁금했던건데요 차량 조향시 앞바퀴가
//-----// ←이렇게 눕는차량(주로 고급차)이
보이는데 이는 무슨 이유에서 인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해서 제차량의 핸들을 꺽고 상태를 봤지만
II------II 그냥 이렇드라구요 ㅡ,.ㅡ;;
전부터 궁금했던건데요 차량 조향시 앞바퀴가
//-----// ←이렇게 눕는차량(주로 고급차)이
보이는데 이는 무슨 이유에서 인지 궁금합니다
혹시나 해서 제차량의 핸들을 꺽고 상태를 봤지만
II------II 그냥 이렇드라구요 ㅡ,.ㅡ;;
E 클 살때 딜러가 그러더라구요.
후륜구동차들중에 고급 차들은 조향시 회전반경을 줄이기 위해 앞바퀴를
저렇게 대각선으로 눕힌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앞바퀴에 엔진 구동축이 연결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가능한 방식인듯 보이고..
덕분에 e클로 유턴 해보면.. 소나타 같은 국산 차 비슷한 크기의 차들 보다 훨 반경이
좁은거 같더군요..
뭐 불가능할 거 같지는 않습니다만.. ㅎㅎ
좀 많이 어려운 용어지만 캐스터 캠버 토인 오아웃..에구..숨차.ㅎㅎ 이미 달아주신 아래답글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는데 말씀처럼 검색을 해봐야겠어요 좀더 공부를..^^
무심코 지나치면서 보게된 현상이여서 궁금증이 생기긴 했는데 이런 깊은 뜻이 있었다는게 저로선 신기할따름이네요 와이드본고님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