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차가 스타렉스 2000년식 LSD장착된 차량입니다.
후륜차는 눈길이나 진흙길에서 전륜보다 상당히 취약하다는건 다 아시는 얘기죠??ㅎㅎㅎㅎ;;
제가 직접 격어본 소감은 LSD는 진짜 있으나마나한 장비같습니다. 작동을 하고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운전하면서 간혹 뒷바퀴중 한쪽이 살짝 떠있는 상황을 여러 겪어본결과
떠있는 바퀴만 열심히 돌아가고 땅에 닿아있는 바퀴는 꿈쩍도 안하는걸 경험했습니다.
언제는 차를 주차하기위해 아파트주차장을 돌다가 주차장화단위에 눈을 치워둔곳위쪽에 공간이 있어서 그냥 거기다가 밀어붙
혀 주차했다가 여긴좀 아닌것 같아서 후진으로 빼려고 하는데 헛바퀴만 돌고있더군요. 내려서 보니 차체가 왼쪽으로 좀
쏠려있어서 오른쪽 뒷바퀴와 차체사이 간격이 좀 되더군요. 바퀴가 떠있던건 아니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게 후진을 해보는데 그냥 헛바퀴도는건데 차체가 엄청떨더군요...
차량 뒤쪽이 엄청 떨었는데 왜 떠는지는 모르겟습니다ㅎㅎㅎ;;;
아, 오해하실부분이 있는데 그냥 후진하면 오른쪽 뒷바퀴만 헛바퀴돌면서 후진이 되지않겟느냐는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은데 눈이 많이왔던 날이였구요 오른쪽 앞바퀴는 주차장화단턱에 올라가있었고 왼쪽 앞바퀴는 아스팔트경사면에 있었습니다.
우연치 않게 LSD작동유무를 시험해볼수 있었던 경험인데 결론은 LSD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다시 앞쪽으로 더 갔다가
뒤로 팍 치고 다시 거길 나왔습니다.
LD보다는 확실히 효과를 보기엔 힘들었습니다. 물론 저는 LD있는 차종을 몰아보지는 못했지만 아마 LSD보다 효과가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에반면 LD는 유튜브나 다른 suv동호회사이트에서 LD작동동영상을 많이 봣는데 한쪽바퀴가 헛돌자마자 즉각적으로 반대편 바퀴로 동력이 전달해줘서 험로탈출에 상당한 도움을 주는걸 봤습니다.
그래도 LD나 LSD없는차량보다 LD나 LSD있는 차량이 험로탈출에 좀더 유리하지 않나 싶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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