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바흐에 파노라마글래스루프가 적용되죠.
고급 대형차에 파노라마썬루프가 장착되지 않는 진짜 이유는 기본적으로 썬루프의 경우 가장 큰 혜택을 보는게 앞좌석인데 운전기사를 별도로 두는 고급 대형차의 경우 뒷자리에 앉아있는 차주는 혜택을 보지 못하고 운전기사가 혜택을 본다면 말이 안된다는게 가장 큰 이유고요. 그렇다고 썬루프가 열리는 방향을 뒤에서 앞으로 만들수도 없죠.
두번째 이유는 대형차의 경우 루프의 면적이 넓기에 파노라마썬루프의 제작부터 이동, 장착 등이 어려워질뿐만아니라 비용상승도 커집니다. 그중에서도 큰 강화유리의 제작상의 문제가 가장 큰 이유고요.
세번째 이유는 휠베이스가 길어질수록 동일한 비틀림강성에서 실제 바디가 휘는 각도가 더 커지기에 파노라마썬루프가 들어갈경우 바디강성을 높이기위한 보강이 상당히 필요해집니다.
차기 제네시스의 경우 제네시스는 오너드리븐카이기에 앞좌석에서 혜택을 보면 되고 그간 파노라마썬루프의 제작기술도 더 높아졌고 소재의 개선으로 바디강성의 확보도 쉬워졌기에 파노라마썬루프가 장착될수 있는것입니다.
에쿠스에서 몇년안타고 삐그덕거리거나 풍절음생기면 ㅡㅡ
곤란하지안겟어요?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오너의 안전이 더 중요한듯..
고급 대형차에 파노라마썬루프가 장착되지 않는 진짜 이유는 기본적으로 썬루프의 경우 가장 큰 혜택을 보는게 앞좌석인데 운전기사를 별도로 두는 고급 대형차의 경우 뒷자리에 앉아있는 차주는 혜택을 보지 못하고 운전기사가 혜택을 본다면 말이 안된다는게 가장 큰 이유고요. 그렇다고 썬루프가 열리는 방향을 뒤에서 앞으로 만들수도 없죠.
두번째 이유는 대형차의 경우 루프의 면적이 넓기에 파노라마썬루프의 제작부터 이동, 장착 등이 어려워질뿐만아니라 비용상승도 커집니다. 그중에서도 큰 강화유리의 제작상의 문제가 가장 큰 이유고요.
세번째 이유는 휠베이스가 길어질수록 동일한 비틀림강성에서 실제 바디가 휘는 각도가 더 커지기에 파노라마썬루프가 들어갈경우 바디강성을 높이기위한 보강이 상당히 필요해집니다.
차기 제네시스의 경우 제네시스는 오너드리븐카이기에 앞좌석에서 혜택을 보면 되고 그간 파노라마썬루프의 제작기술도 더 높아졌고 소재의 개선으로 바디강성의 확보도 쉬워졌기에 파노라마썬루프가 장착될수 있는것입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도~
그래서 가급적 기함에는 한 하는듯~
파썬문제
1) 풍절음
2) 피리소리
3) 찌그덕 잡소리
4) 틸팅불량
5) 오픈시 레일 잡소리
6) 주행시 공명현상
7) 끼릭끼릭 잡소리(찌그덕과 다른 잡소리)
8) 동절기 물이 얼어 오픈시 뽀개지는 소리
9) 부품의 견고성 부족
암튼 너무도 많은 리스크로..... 안 하는게 신상에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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