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새 자전거를 즐겨타고 있는데...
스타카토 슈퍼노바R 모델이고.. 시마노 2300 로드 입문등급입니다.
2013년 3월 런칭한 신생브랜드인데요...2달째 타고 있는데 6개월만
더 타고 업그레이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2300->소라->티아그라->105 ...단계로 순서대로 올라갈라했는데...하지말라더군요..
순서대로 올라가면 업그레이드 변화를 거의 못느낀다고요..
그냥 카본으로 올라가라는데...무리인거 같기도 하고..ㅠ.ㅠ
자전거 오래 타신분께 조언좀 구하고자 합니다..ㅠ.ㅠ
벌써부터 알아보는것은 구입예정제품에 마춰 예산을 잡고 모으고자 하는겁니다..
상급 알루 105면 중급으로 충분할지...카본으로 가야할지..잘 모르겠네요..
상급 알루미늄 105면 성능변화를 크게 느낄수 있을까요??
가격차가 100만원은 족히 나는거 같아서요..
혹시 몰라서 i30사진~^^
어차피 카본가실거같은데 한방에가세요
동호회정도면 105급정도면 충분하고요. 상급알루사셔도 카본에미련이 남기마련이라서 저같으면 카본으로가겠네요.
물론 저도 카본차탑니다...
제 친구가 105급 카본차 200줬다 그러던데요.. 가볍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엔진이 저질엔진인지라 20인치 미벨보다 못달리는 카본 로드였습니다.
만일 저라면!! 중고 105급으로 갑니다. ^^ 프레임은 카본이면 좋지만 아니어도 감지덕지.
자이언트 tcr1 타고있구요..이전엔 scr3 를 탓습니다.
현재 휠만 80만원들여서 바꿧습니다.
2300하고는 확실히 차이나요~ 첨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을거라생각했다가
별차이없길래 실망했던 기억이 있는데..
후에 계속 장거리뛰고 극한의 업힐을 하다보면 아 2300과 105는 급이 다르구나~
라는걸 점점 느끼게됩니다. 고속으로 40넘게달려도 안정감도 더 높구요(이건 개인적인느낌 ^^;)
단거리에선 크게 못느끼실수도있어요. 장거리에서는 확연히 차이납니다.
제생각엔 2300 -> 105 -> 풀카본듀라에이스 로 거쳐가는게 좋을듯싶네요
카본은 하급카본가지마시고 상급카본가세요. 하급카본갈거면 상급알루미늄가는게
개인적으론 좋다고생각합니다.
또한 업힐시 기어차이.. 2300의 최저기어와 105의 최저기어는 차이가 확연히납니다..
2300으론 조금만경사져서 엄청힘들어집니다..
변속감. 2300은 크게크게 변속되는반면 105급은 착착 부드럽게 변속됩니다.
데칼. 데칼도 확연히 차이납니다. 프레임굵기부터다르죠 ㅎㅎ
더 가볍게 갈려면 T수를 늘려야죠 비싸다고 잘 올라가고 그런거 없습니다
중복투자가 없어지는거죠
하나하나 바꾸시면 그만큼 비용적인 부담도 더 드실 겁니다
한방에 카본 울테그라로 한방으로 가십시요
속도를 즐기시면 하이림으로 한방에 훅 ~~~~
그리고 105랑 소라랑 울테그라랑 별 차이는 못 느끼실겁니다
좀더 속도를 내기 위해서 업글을 하긴 보다는
엔진을 업글 하는게 비용적인 면에서 더 절약 되죠
제가 자이언트 소라급 탔을때(백만원 줬나 ;;;)뭐 몇천만운 짜리 자전거 타는 뚱띵이
보다 더 빨리 달렸고 오르막도 더 빨리 올라갔습니다
자전거가 문재가 아니고 뭄뚱이가 문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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