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복 28km 거리 출퇴근용으로 찾아보고 있는데요~
처음엔 튼튼하고 외관이 이뻐보이는 크루즈가 눈에 들어오다가
라프도 같은 차량이라는걸 알고 라프를 알아보고있는데요
중고시세보니까 라프 수동이 1000만원 안쪽이더라구요 차값만..
라프 디젤수동 출퇴근용으로 괜찮을까요?
아님 돈 조금 더해서 크루즈로 가는게 좋을까요.....?
왕복 28km 거리 출퇴근용으로 찾아보고 있는데요~
처음엔 튼튼하고 외관이 이뻐보이는 크루즈가 눈에 들어오다가
라프도 같은 차량이라는걸 알고 라프를 알아보고있는데요
중고시세보니까 라프 수동이 1000만원 안쪽이더라구요 차값만..
라프 디젤수동 출퇴근용으로 괜찮을까요?
아님 돈 조금 더해서 크루즈로 가는게 좋을까요.....?
엔진이나 미션 바뀐거 연식으로 알아보고 사시는게 낫겠네요 ㅋ
초기형 1.6은 정말 쉣더뻑이래요 ㄷㄷ
1천만원안대로 형성되잇네요
SK엔카직영몰에서 자신지역직영점찾아가보시는것도좋을듯
3~5만 1천만원안으로 구입가능할듯
그게 아니라면 답답함에 세포 죽음
그러나 그래도 1.6 괘안음
그 전은 유로4엔진이고 환경부담금 내야되요
크루즈 디젤소유하고 있어서..
디젤만 이야기 합니다.
유로4 라프디인 경우 환경 개선부담금 4년인가 5년지나면 내고
현재 초기에 출시된것은 차량 검사들어가는것 같더군요.
미션은 보령에서 만든 5단 수동
유로5 라프와 크루즈인 경우.... 음. 유로5 라프는 수동기어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어요. 크루즈의 경우 수동기어가 있는데.
12년식이던가, 13년식부터 다시 추가가 되었죠.
독일산 오펠 6단 미션을 사용합니다.
(이것도 미션클러치 부근의 뭐 라더라.. 소음이 있는 차량도 있다고 하더군요.MDF였나?. 하여간 무슨 M으로 시작했음)
유로5엔진인 경우 환경 개선부담금은 평생 면제이고.
유지비용쪽으론 유로4 라프디에 비해서
유로5 라프와 크루즈가 2만 5천원정도 오일 교환비용이 비쌉니다.
같은 라세티 프리미어 이지만 유로4, 유로5 라프디는
디젤이라도 엔진도 완전히 다르고 DPF도 터빈도 다릅니다.
오토인 경우 터빈은 유로4 라프디에 손을 들어주고
미션은 유로5 라프디와 크루디에 손을 들어 주더군요.
참고로 유로4 라프디는 2010년 8월 31일까지 생산
(몇달전 오토미션 리콜한 유로4의 생산기간을 보면)
그이후 유로5 라프디가 생산되었고
2011년 3월이후로는 쉐보레가 출범하면서 내수이름과 수출이름을 통일해서
그냥 크루즈 디젤이라고 부릅니다.
그냥 모르는 사람들은
단순히 이름만 라세티 프리미어와 크루즈로 바뀐것으로 알고 있을 뿐이죠.
그외 잡다한 편의사항이나 안전사양들은 연식에 따라 추가 되었을뿐
(차세제어장치,크루즈컨트롤,폴딩시트, USB,블루투스 헨즈프리,스트리밍,6에어백등)
그리고 가장 많이 아시는 범퍼로 사골 국물 우려먹듯이 하고 있습니다. +_+
참고로 초기형부터 2010년식 이던가. 차체 부식이 있는 차량도 있으니(제작과정에서 문제로 리콜처리) 잘 살펴보시길...
라프나 크루즈나 뱃지 말고는 다 같은차입니다.
뭐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라프 서스펜션이 좀 더 하드하다가.......
불평이 좀 있어서 크루즈 넘어오며 서스가 약간 부드러워졌다고는 하는데....
초기형 라프 오너로써는 묵직하고 단단해서 좋습니다.
뭐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디젤 수동은 1000만원전후로 가능하려나 모르겠는데...디젤 오토는 그가격대는 안나오고 천 초반은 나오는거같더라구요....초기형기준으로요 ㅋ
앞대가리가 무거워서 밸런스가 휘발유차에 비해 좀 쳐진다는 의견들도 있는데 나가는건 잘 나가고 연비도 좋다고 합니다 ㅋ
저는 초기형 쩜육 오너인데.....초반가속에 목숨 안걸면 그런데로 탈만 해요...;;;
뭐 쉣더뻑이랄꺼까진 없구요....초반에 굼뜬거랑 밋션의 이질감이 좀 거슬리긴
하지만요....
그래도 쉣더뻑이라고 한 분은 뭔차타시는지 참 궁금하긴 하네요 ㅋㅋㅋ
뭐...싸구려 차 타고다니는 학생이....싸워봐야 저한테 무슨 이득이 있겠어요 ;;
걍 참아야죠 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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