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도 HTHS점도가 3.5 이상인경우 ACEA A3/B3를 시작으로 직분사엔진의 피스톤 및 링 퇴적물 등을 제거하는 등의 효과가 들어간게 A3/B4이고 여기에 배출가스후처리장치의 연소시 필터막힘 등을 유발하지 않도록 첨가제의 양이 제한된게 ACEA C3입니다.
150도 HTHS점도가 2.9~3.5인경우 ACEA A5/B5를 시작으로 기본적으로 직분사엔진에 대응하며 여기에 배출가스후처리장치의 연소시 필터막힘 등을 유발하지 않도록 첨가제의 양이 제한된게 ACEA C2입니다.
그래서 ACEA C3 차량에 ACEA C2 제품을 사용한다고 DPF가 고장나는건 아닌데 기본적인 엔진의 윤활에 필요한 고온전단점도를 만족시키지 못하기에 엔진의 마모가 심해지고 장기적으로는 피스톤링과 실린더 등의 마모로인한 엔진오일의 연소량이 많아지니 DPF에 나쁜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반대로 ACEA C2 규격의 차량에 ACEA C3 제품을 넣게되면 필요이상의 고온전단점도로 엔진보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면서 연료소모량이 많아집니다.
아님 순정으로..
답변감사합니다^^
150도 HTHS점도가 2.9~3.5인경우 ACEA A5/B5를 시작으로 기본적으로 직분사엔진에 대응하며 여기에 배출가스후처리장치의 연소시 필터막힘 등을 유발하지 않도록 첨가제의 양이 제한된게 ACEA C2입니다.
그래서 ACEA C3 차량에 ACEA C2 제품을 사용한다고 DPF가 고장나는건 아닌데 기본적인 엔진의 윤활에 필요한 고온전단점도를 만족시키지 못하기에 엔진의 마모가 심해지고 장기적으로는 피스톤링과 실린더 등의 마모로인한 엔진오일의 연소량이 많아지니 DPF에 나쁜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반대로 ACEA C2 규격의 차량에 ACEA C3 제품을 넣게되면 필요이상의 고온전단점도로 엔진보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면서 연료소모량이 많아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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