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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3.09.12 15:52 답글 신고
    그냥 c3쓰시는게...

    아님 순정으로..
  • 레벨 하사 2 출근하기싫어요 13.09.12 15:57 답글 신고
    순정은 싫어요...ㅠ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3.09.12 15:55 답글 신고
    C2가 C3보다 견디는 온도가 더 낮다고 들었어요. DPF대응은 둘다되지만 그래서 C3규격 오일을 넣어야 하는엔진에는 C3를 넣으라 하더군요.
  • 레벨 하사 2 출근하기싫어요 13.09.12 15:56 답글 신고
    흠......그렇군오.....
    답변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3 멋진오리 13.09.12 15:55 답글 신고
    c3 등급이 붙어있어도, 그냥 가짜로 붙여놓은 제품도 있으니 선택을 잘 해야합니다.
  • 레벨 하사 2 출근하기싫어요 13.09.12 15:57 답글 신고
    헉~~~진짜요???
  • 레벨 중장 [피터팬] 13.09.12 15:57 답글 신고
    150도 HTHS점도가 3.5 이상인경우 ACEA A3/B3를 시작으로 직분사엔진의 피스톤 및 링 퇴적물 등을 제거하는 등의 효과가 들어간게 A3/B4이고 여기에 배출가스후처리장치의 연소시 필터막힘 등을 유발하지 않도록 첨가제의 양이 제한된게 ACEA C3입니다.
    150도 HTHS점도가 2.9~3.5인경우 ACEA A5/B5를 시작으로 기본적으로 직분사엔진에 대응하며 여기에 배출가스후처리장치의 연소시 필터막힘 등을 유발하지 않도록 첨가제의 양이 제한된게 ACEA C2입니다.
    그래서 ACEA C3 차량에 ACEA C2 제품을 사용한다고 DPF가 고장나는건 아닌데 기본적인 엔진의 윤활에 필요한 고온전단점도를 만족시키지 못하기에 엔진의 마모가 심해지고 장기적으로는 피스톤링과 실린더 등의 마모로인한 엔진오일의 연소량이 많아지니 DPF에 나쁜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반대로 ACEA C2 규격의 차량에 ACEA C3 제품을 넣게되면 필요이상의 고온전단점도로 엔진보호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면서 연료소모량이 많아집니다.
  • 레벨 하사 2 출근하기싫어요 13.09.12 16:07 답글 신고
    역시...... 궁금증 해소된거같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3.09.12 16:08 답글 신고
    ㅎ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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