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가솔린 차량은 엔진오일 상태를 찍어보면 색상으로 대충 눈 짐작으로 교환한지 얼마나 지났는지 알수가
있는데 경유차는 새 엔진오일로 교환한후에 잠깐 시동만 걸어도 검은색으로 변한다고 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경유차 처음 타봐서 오일체크하다가 먹물 색깔 나와서 깜짝놀랐네요
보통 가솔린 차량은 엔진오일 상태를 찍어보면 색상으로 대충 눈 짐작으로 교환한지 얼마나 지났는지 알수가
있는데 경유차는 새 엔진오일로 교환한후에 잠깐 시동만 걸어도 검은색으로 변한다고 하는데 왜 그런건가요?
경유차 처음 타봐서 오일체크하다가 먹물 색깔 나와서 깜짝놀랐네요
그래서 경유 승용차 차량은 거진 C3 등급으로 엔진오일 교환하죠
엔진오일과 연료가 섞이기에..색깔이 검습니다.
DPF 때문인데요. 강제 연소 시키기 위해서 엔진오일과 연료가 섞이는 겁니다. 그래서 경유차량이라도 검은 연기가 안나오죠....90년대 같지 않게요
휘발유든 경유든 거기에 피 한방울 떨어뜨린다고 붉게 되는게 아니죠.
그냥 경유랑 섞인다고 경유가 검정색인가라는 말씀은 웬지 좋은 의도의 발언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만......
.............
.
.
.
.
.
늦은밤...ㅜㅜ 또 다시 저를 생각하게 만드는군요.......... 헷갈리게 하지 맙시다
저도 경유차 쓰면서 놀랬던 부분입니다.
디젤은 엔진오일 양이 중요 합니다.
경험상 엔진오일 양에 따라서 차가 미친짓을 합디다.ㅠㅜ
여튼 주행거리랑 엔진오일 종류랑 기간(시간)이랑 복합적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저는 가솔린 차량 몰고다닐떄도 똑같이 했기에 큰 차이는 없었지만........
역시나 모든 차량의 문제는 오일의 양입니다.ㅎㅎㅎㅎ
양만 체크 해주세요
개인적으로 2002년 8월 14일에 출고하여 265281km를 타는동안 Kixx PAO 엔진오일을 6500~7500km마다 교체하지만 교체후 시동을 건다고 탁해지는건 없으며 1000km 이상 상당히 맑게 찍혀나옵니다.
오히려 Kixx PAO를 사용하는 마티즈의 경우 엔진오일 색상이 누렇게 변해가지만 싼타페에서는 누런빛갈이 생기지 않고 투명한 상태에서 점점 어두워지는데 마티즈보다 색이 진해지는게 느리다는..
92년도 면허이고 우리나라에 굴러댕기는 디젤차는 거의다 타보고 제명의로등록했던 차가 열대정도 되는데 디젤차는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몰라도 오일교한하고 며칠 지나면 검게 변합니다...
디젤차는 오일점도로 파악하는데... 손으로 만져보면 확실히 점도는 알수있죠...
경험입니다... 저도 킥스파오 5w 40쓰는데 그냥 순정오일처럼 5천에서 6천키로에 교환하는데 점도는 쓸만하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