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투스카니 탈때 일이였음...
경남에 모 샾에서 터보인스톨을 하였슴.
다른곳과 비교해서 합당한가격이였고, 작업 퀄러티는 좃망이였지만 뭐 그래도 내구성셋팅이기에
오래오래 무탈했음... 산소센서 죽여가며 살리면 시동이 운행중 꺼짐.. 일단 죽여서 무탈하게 탔음.
뭐 이정도면 대충 그샾을 실력이 나옴.
문제의 발단은 그후 배기를 할때였음.. 중고로 배기를 사왔음.
수제작중통+구조변경+배기장착이 작업내용이였음.
다른 모샾에서 45에 모두 해준다고함.
이샾에서 43에 해준다고함. 저는 뭐 저렴하기도 하고 그래도 계속 다니던 샾이라
이샾에서 작업을함. 문제는 여기 부터 였음..
중통을짬. 그리고 엔드를 장착하는데 듀얼엔드의경우 y자 배관이 필요함 중통에서 양쪽엔드로 갈라지는
그걸 그냥 그대로 쓰는조건으로 40에 하자고함. 저는 y자엔드부분까지 가져왔기에 당근 콜이라고함.
그리고 무하시 배기가 완성됬음. 그리고 구조변경할때가 왔음.
잉 근데 중통이 없으면 구조변경이 안된다고함.
순간 욱했음 그럼 진장말해줘야 하는거 아니냐고... 구조변경까지 같이 한건데...
그래서 샾에 중고중통을 장착함... 이때까지 아무말 없었음..
그리고 구조변경을 완료함... 그리고 왔는데 배기음이 진짜 순정보다 조용한거임.. 레조때문에.. 거기다 듀얼..
그래서 레조를 빼주세요 하니 그렇게 한다함... 그리고 다시 레조를 탈착하고
직관플랜지를 넣음... 그리고 끝이남...
그리고 계산을 하러감... 얼마에요 75만원
잉?? 40만 아니에요? 하니
자 작업 내용을 보여줄께 이러더니..
제일먼저 직관을다짜고 구조변경까지 하면 43만이였는데 y자 써써 40만이다..
그리고 구조변경이 안되니 중고레조 5만원 장착비5만원하면 50만원이다.
그리고 다시 소리가 안난다고 해서 직관 플렌지 넣은거 그거 플렌지 4개에 10만원 60만원이다.
그리고 거기에 다시 직관 파이프 넣고 공임비해서 75만원이다....
여기에서 빠질수 있는건 중고레조 5만원 다시 돌려 주겠다...
그래서 전 더러워서 됬습니다. 하고 차 빼고 나왔습죠 그리고 그후
한번도 그샾을 방문도안하고 더이상 튜닝이하기 싫고, 차에 정이 다떨어졌었죠...
그리고 차를 팔게 되죠...
도저희 납득이 가지 않아... 처음 45만원샾에 가서 물어 봤죠....
이렇게 작업을 했다..
이샾을 말은 당연히 구조변경까지 한다고 했는데 저렇게 한거는 작업상 오류기에 샵에서 부담하는게 맞다..
그리고 다른샾도 갔죠... 맞다고....
무었보다 화나는건 저렇게 작업 진행하는동안 추가금든다는 이야기를 한번도 하지 않았습죠...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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