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호봉 봉탄고청소부장 14.03.07 07:14 답글 신고
    시승기 시승중입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4.03.07 07:40 답글 신고
    쉐보레 완전 뻥연비네 ㅎㄷㄷㄷ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33 답글 신고
    계산못하는 몽신도장로 ㅉㅉ
  • 레벨 원사 3 lfsonata 14.03.07 08:53 답글 신고
    초딩이 아니구서야 글 이해를 못함.
  • 레벨 원사 3 고자크로노스 14.03.07 11:09 답글 신고
    ㅉㅉ
  • 레벨 원사 3 배부 14.03.07 12:05 답글 신고
    현기가 국내에서 뻥연비다는 내용입니다.
    쉐보레는 유럽 연비보다 국내연비가 적게 나오고
    현기는 유럽연비보다 국내 연비가 높게 나온다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느 기사에서 본.. 글을 아는데 독해를 못하는 문맹이시네요.
  • 레벨 대위 3 돈먹는자동차 14.03.07 12:20 답글 신고
    ㅎㅎ 안타깝네여 근데 현기 내수용은 원가절감및 싸구려부품으로 뻥연비가 아닐 수도 있음
  • 레벨 하사 1 놀탱이 14.03.07 15:12 신고
    @돈먹는자동차
    이건 더 무섭네요 ㅎㅎ
  • 레벨 중장 쏘랭이12년타기 14.03.07 07:42 답글 신고
    둘다 인증받는 방식은 같아요 님
  • 레벨 중사 1 빠른헌터 14.03.07 08:07 답글 신고
    그럼 현기는 국가기관에 로비 하는겁니까?
  • 레벨 중장 쏘랭이12년타기 14.03.07 08:11 답글 신고
    연비인증받는절차나 좀알아보고 오시고

    차는나라마다셋팅 조금씩다르게하고 나가고

    각나라마다 연비재는기준이 틀려요

    그나마의심가는건한가지
    현기차의 락업은 굉장히적극적으로 일찍들어오지만 쉐보레차는락업을그렇게 적극적이지가못함
    의심가는거면 이것부터의심해야함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25 신고
    @쏘랭이12년타기 그래서 싼타페는 이번에 걸렸지 로비해서 쉬쉬하는 것 yf랑 k5랑 연비가 똑같은것도 의문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26 신고
    @쏘랭이12년타기 현대 dpf꼼수 egr 꼼수 ㅉㅉ
  • 레벨 원사 3 lfsonata 14.03.07 08:55 답글 신고
    @쏘랭이12년타기 메이커 자체적으로 측정해서 공지하는게 맹점임.. 싼타가 그래서 걸린겁니다.
  • 레벨 준장 악마사냥꾼 14.03.07 09:01 답글 신고
    에너지관리공단에 신고하는거만 같고 연비측정은 제작사 자체측정인데 헛소리 그만 합시다. 뭐가 같다는거야..
  • 레벨 소장 확그냥여기저기막그냥 14.03.07 11:16 답글 신고
    암만봐도 이분은 현기차 직원임..
    항상 쉴드치기 바쁘셔요.ㅋㅋㅋ
  • 레벨 중위 2 토마토마토 14.03.09 22:11 신고
    @확그냥여기저기막그냥 22222
  • 레벨 대위 3 돈먹는자동차 14.03.07 12:22 답글 신고
    ㅋㅋ 호구인생
  • 레벨 하사 1 추레라123 14.03.07 21:14 답글 신고
    ㅉㅉㅉ
  • 레벨 원수 6500rpm 14.03.07 07:51 답글 신고
    그래서 진실이 뭔가요? +_+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14.03.07 08:11 답글 신고
    진실보다 믿음이 중요하다 캅니다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25 답글 신고
    뻥연비
  • 레벨 원사 3 배부 14.03.07 12:01 답글 신고
    현기 수장께서 갑자기 독해력이 떨어지셨나보네요. 하하.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14.03.07 08:00 답글 신고
    실연비도 쉐보레가 더 안나오는걸로 압니다.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29 답글 신고
    안쓰럽네요 ㅉㅉ
  • 레벨 대령 3 멀뚱멀뚱 14.03.07 08:10 답글 신고
    원래 현대가 연비대응이 빠르자나요

    구연비에서 신연비로 갈때도 현대가 갭이 제일컸었죠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35 답글 신고
    구연비땐 ㄷㄷㄷ 완전 마켓팅용 해외뻥연비로만 현대기아 작년 1조원썼네 ㅉㅉㅉ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20 답글 신고
    부정하는 건 역시 단골 몽신도들 ㅉㅉ
  • 레벨 중사 2 톰이나간다 14.03.07 08:35 답글 신고
    외국이랑 우리나라 랑 방식이 틀린데 우째 같을수가 있나요.. 우리나라 기사 < i30(13.5㎞/ℓ) 등 동급 가솔린 모델 중에서도 연비가 가장 낮았고, 실연비는 공인연비보다 9.5% 낮은 10.5㎞/ℓ로 조사됐다.>

    우리 나라 껀 우리 나라꺼 대로 비교를 해야죠...외국이랑 비교를 ..방식이 틀린데 그럼 외국에 100 마일이 한국에는 100km 겠네요..

    까던 빨던 국내 는 국내 꺼 대로 해야죠..왜 외국꺼랑 비교해놓을걸 갔다 놓으시는지...아무리봐도 웃기네...저 표지 대로라면 ㅋㅋㅋ

    유럽 속도 100마일이 우리나라 100km 같은거네 ㅋㅋㅋ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38 답글 신고
    그래서 외국 뻥연비로 작년 1조원 썼군요 ㅉㅉ 거기다 국내는 보상없고 뻥연비는 더 심하고
  • 레벨 원사 3 lfsonata 14.03.07 08:57 답글 신고
    그러게요 그럼 쉐보레는 왜 차이가 크게나죠. 현대도 똑같이 크게 나야 되는데..ㅋㅋㅋ 누가 측정 방식가지고 뭐라 했나요? 연비 감가율이 상대적으로 적게 떨어지는게 문제죠. 숫자 놀음으로 보인다는 겁니다.
  • 레벨 중사 2 톰이나간다 14.03.07 09:28 신고
    @lfsonata 아 새벽에 자다 인나서 정신 없는 상태에서 글을 봐서 이해를 제대로 못한 부분도 있네요..감사합니다 ㅋㅋ
  • 레벨 중령 2 히트예감 14.03.07 08:38 답글 신고
    이런건 기사로 한번 나와야 하는데
  • 레벨 중위 1 BRABUS 14.03.07 08:44 답글 신고
    TCE랑 말리부가 잘팔려서 LF견제를 해줄려나??
  • 레벨 중위 3 hanjanara 14.03.07 09:02 답글 신고
    힘들것같아요
  • 레벨 대령 3 악찔쉐슬람 14.03.07 08:46 답글 신고
    위의것 다른건 모르겠는데 크루디 시내표기연비 11.8km 입니다.

    10.7은 좀 섭합니다 (1.1리터 차이라도 느끼는 체감은 크다고 말합니다. ㅋ)

    그리고 현 복합연비등의 연비를 발표하면서 이야기 하자나요

    참고용 이라고 도로 주행여건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는 조그마한 문구
  • 레벨 소령 2 lolo 14.03.07 08:50 답글 신고
    다른 한국에 시판중인 유럽 디젤도 비교하면 되겠네요? ㅎㅎㅎㅎ
  • 레벨 준장 헤리가샐리를만졌을때 14.03.07 09:22 답글 신고
    오~~

    앞으로는 유럽연비를 반드시 봐야 겠습니다.
  • 레벨 원사 3 배부 14.03.07 12:39 답글 신고
    그렇담. 소나타도 5키로였것지요.

    진짜로.. 현기가 같은 배기량에서 진짜로 타사 엔진보다 연비가 좋다면.. 전세계 엔진이 모두 현기차로 바뀔겁니다.
    현기가 유리하게 만든 기준으로 유리하게 포장한 것 뿐이라고 보면 되죠.
  • 레벨 하사 1 추레라123 14.03.07 21:17 답글 신고
    얼마나 처밟길래 시내연비 5키로밖에 안나오냐?ㅉㅉㅉ 니 운전습관을 고치던가 아님 차 안막히는 도로로 다녀라 ㅋㅋㅋ 출근길 주행시간보다 공회전시간이 더 많으면 5키로가 아니라 3키로 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피터팬] 14.03.07 10:12 답글 신고
    EU국가에서 사용하는 ECE측정법이나 일본의 10-15모드는 신호등에 많이 걸리는 상황을 연출한 가다가 완전히 서다를 반복하는 패턴이고 미국과 한국에서 사용하는 FTP-75모드는 가다서다가 아닌 속력을 높였다 0km/h까지 낮췄다 바로 높이는 운행패턴의 반복의 후반부에 긴 정차를 하는 형태이다보니 유럽이나 일본의 방식은 ISG장착차량이나 하이브리드나 디젤차량이 유리한편이고 미국이나 한국의 방식은 ISG, 하이브리드, 디젤의 효과가 크게 나타나지 않는 형태입니다.
    물론 엔진과 변속기의 셋팅에 따른 차이도 있고요.
    결국 유럽이나 일본연비가 잘나오게 맞춘 차량을 우리나라나 미국에서 측정하면 불리한점이 있고 미국이나 한국에서 잘나오게 맞춘 차량은 유럽이나 일본에서 불리한점이 있습니다.
    결국 가장 큰 문제는 우리나라의 공인연비 중 시내주행연비의 측정방식을 국내 도심 출퇴근시간대에 맞춰서 유럽이나 일본방식에 가깝게 만들어야 국내 제조사들이 그 테스트에 맞도록 셋팅해서 판매하게 될거라는..
    대신 그렇게 만들면 신호가 드문드문 있는 교외지역과는 안맞아지는점도..
    그나마 FTP-75모드만으로 공인연비를 표기하던것을 HWEET모드와의 복합연비로 바꿨는데 여기에 가칭 서울모드라는것을 만들어서 3중 복합연비로 바꾸면 훨씬 현실감이 있겠죠.
  • 헌병 보배드림 14.03.07 10:30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달려달라 14.03.07 11:21 답글 신고
    유럽연비가 더 좋네?ㅋㅋ
  • 레벨 이등병 14.03.07 11:30 답글 신고
    현차관계자 광고글?ㅋㅋㅋ순진한인간들ㅋㅋ
  • 레벨 원사 3 뿐이아빠의자유대한 14.03.07 11:37 답글 신고
    국내 차량들은 하나같이 연비가 뻥이네요
  • 레벨 원사 3 배부 14.03.07 12:07 답글 신고
    어제 말리부 디젤 연비 발표에서 유럽기준 연비를 들고 나온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말리부와 i40이 유럽에서는 같은 연비라고 했는데.... 왜.. 유럽 연비를 들고 왔을까 의문이 들었었죠.
    이유가.. 위 표에서 보이듯...
    유럽에서는 같은 연비인데...
    국내에서 연비표시할 때.
    쉐보레차는 연비가 더 낮춰서 표시하고
    현기는 연비를 더 높여서 광고한다는.....
    현기 뻥연비의 비밀에 대한 증거 자료네요.
  • 레벨 소장 헛똑똑 14.03.07 12:20 답글 신고
    르삼도 끼워 주시지...................ㅎㅎ
  • 레벨 상병 마이다스터치 14.03.07 12:33 답글 신고
    유럽과 미국(한국)이 서로 다른 연비측정 방식이라면
    제조사마다 파워트레인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한곳은 유리하고 다른 한곳에서는 불리한 결과가 나올수 밖에 없겠지요.
    그런데, 결과 수치로 봐서는 뭔가 많은 의구심이 드는군요.
    현대에서 미국과 유럽 측정 방식 모두에게서 연비 잘 나오는 파워트레인을 개발했거나 뻥연비이거나 둘중 하나가 아닐까요?
    하지만, 근래 벌어진 일들, 즉 미국 뻥연비 배상사건과 최근 국내 연비 사건을 보면 뻥연비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는군요.
  • 레벨 원사 3 InYourEyes 14.03.07 12:38 답글 신고
    연비모드가 국내, 유럽, 북미, 중국 다 틀릴텐데 이게 무슨 근거가 된다는건지..
  • 레벨 상병 여름소년 14.03.07 16:27 답글 신고
    답답한 분이네요...
    유럽에서는 현기도 자체 시험을하지 않아 믿을수 있는 근거라는 이야기이지요...
    그런데 국내에서는 자체연비이니 이것을 유럽 공인연비로 계산하면 현기의 뻥연비를 알 수 있다는 이야기임....
  • 레벨 준장 악마사냥꾼 14.03.11 08:33 답글 신고
    당연히 틀리지 근데 글의 논점은 그게 아니지요.
    유럽 : 제작사 연비 측정 -> 국가 통보 -> 국가 검사 -> 공인연비
    국내 : 제작사 연비 측정 -> 국가 통보 -> 공인연비(국가에서 측정도 아주x100 가끔 하는데 거의 X)
    글의 논점은 유럽연비는 나라에서 검사까지 한거니 국내 공인연비보다 더 신뢰성이 높다를 전제. 쉐보레는 국내연비 측정수치가 20% 감소되는 반면, 현기차는 5~10% 감소된다. 한마디로 둘중에 하나는 연비측정 방식에 허구성이 많다는 걸 말하는 거지.. 나라에서 정한 측정방법 메뉴얼이 있을꺼 아니요.
  • 레벨 원수 XLR8 14.03.07 13:14 답글 신고
    고속 연비의 경우 우리나라가 미국처럼 상당히 고속으로 몰아치는 테스트도 있는것으로 압니다.. i30 같은 사례가 이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 레벨 중령 1 동욱짱 14.03.07 13:29 답글 신고
    중형 가솔린 기준 말리부가.. 소나타보다 확실히 기름 더 먹어요. 실연비!
  • 레벨 하사 3 아닐수도있고맞을수도있고 14.03.07 13:3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사람들 정신병이 잇는건가...
    나 소나타 탄다고 자기가 글 적어놓고 이젠 말리부드립 ㄷㄷ
  • 레벨 하사 3 아닐수도있고맞을수도있고 14.03.07 13:35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894519&rtn=%2Fmycommunity%3Fcid%3Db3BocW1vcGhxZm9waHFub3BocWZvcGhxZW9waHIzb3BocWc%3D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645491&rtn=%2Fmycommunity%3Fcid%3Db3BocW1vcGhxZm9waHFub3BocWZvcGhxZW9waHIzb3BocWc%3D
  • 레벨 원사 2 사이프레스 14.03.07 13:37 답글 신고
    아오 시바 쉐보레 현기 다 몰아봐도 연비는 거기서 거기임 둘다 구림
  • 레벨 대위 3 2011달려 14.03.07 14:39 답글 신고
    저 유럽 연비는 머예요? 왜케 수치가 낮나요 유럽과 유럽 환산 무슨 계산인가요
  • 레벨 병장 ㅂㄱㅇㄹ 14.03.07 15:00 답글 신고
    유럽 연비는 l/100km
    유럽 환산은 한국식인 km/l 로 계산한거..
  • 레벨 중령 3 여기에산다 14.03.07 15:58 답글 신고
    전 이렇게 생각이 되네요.

    현기차는 수출용은 안전사양 및 각종 부식관련 코팅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연비가 더 안좋아지는 거구..

    쉐보레는 국내도입할때 안전사양 조금만 제거 하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는 거구..

    측정 방법은 다르지만 차이가 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현기차는 내수와 수출하고 차이가 많이 난다는 거겠죠.

    그리고 가솔린 대비 말리부가 소나타보다 연비 안좋은건 맞습니다. 제차가 말리부입니다. 소나타보다 고속도로 연비는 괜찮은데, 도심에서는 무게때문에 연비가 안좋습니다. 쉐보레 차들이 대다수 고속연비는 좋은 반면 시내주행은 동급차보다 무거워서 연비가 떯어지죠.
  • 레벨 하사 1 추레라123 14.03.07 21:20 답글 신고
    아 그래서 현기차는 내수용의 경우 사람이 죽든말든 안정장치 제거하고 무게 줄여서 연비 올리는 꼼수를 부린다는거네요? 그건 그거대로 문제 아닌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2 내마눌은김여사 14.03.07 16:23 답글 신고
    사기꾼들... 몽땅 잡혀서 왕창 뚜들겨 맞아야 될텐데..
  • 레벨 원사 2 말이안통하네뜨 14.03.07 18:43 답글 신고
    현기 쉐보레 둘다 안좋아하고, 소비자 입장에서 비판하는건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실제 유럽차를 들여와서 국내기준으로 측정하는게 정확하지 않을까요?
    유럽환산 추정치 가지고 까는건 좀 애매하네요.. 물타기같음
  • 레벨 상사 1호봉 해피아부지 14.03.07 20:47 답글 신고
    아.. 글을 써줘도 이해를 못해?

    글쓴이 짜증나시것음 .
  • 레벨 하사 1 추레라123 14.03.07 21:12 답글 신고
    아 유럽연비는 숫자가 작을수록 좋은거구나...
  • 레벨 원사 3 왕마후라르테 14.03.07 21:57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원사 3 쿠페리우스 14.03.07 22:19 답글 신고
    어쨌든 확실한 건 현대 기아가 뻥연비를 고수하고 있는 건 확실하네요...국내도 법적인 보상을 해야할텐데.
  • 레벨 훈련병 플러머 14.03.07 22:38 답글 신고
    저 중간에 있는 유럽 칼럼의 수치가 100KM당 소비기름량(리터단위) 수치인가요?
  • 레벨 상병 월하월출 14.03.08 01:17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예전에 저도 A6순간연비 보고 무지 잘나오는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ex)12/100 이런식
    12리터로 100키로를 갈수 있다라는
  • 레벨 병장 덴트롤남 14.03.07 23:45 답글 신고
    출처를 적어주시면 더욱 신뢰가...아 아닙니다...
  • 레벨 병장 동네어른 14.03.08 01:04 답글 신고
    둘다 몰고있는데 똑같아요 뭔 선동도아니고 그놈의 음모론 ...좌측 빨갱이하고 쉐슬람들이 젤 답없다ㅉㅉ
  • 레벨 원사 1 takeit78 14.03.08 09:54 답글 신고
    단위가 다름에 유의하셔야 겠네요. 제일 중요한 거....................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4.03.08 11:10 답글 신고
    잘 보았습니다.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4.03.08 17:36 답글 신고
    어차피 안산다
  • 레벨 일병 오리온쪼코파이 14.03.10 10:27 답글 신고
    진짜 중요한점은 말리부는 유로6 기준을 충족한다는 점이죠 ...유로6 달면 연비 더 안나옵니다 현대기아 유로6 버전이 국내에 나와봐야 아는거죠 ....참고로 전 구연비 에서 모닝 스파크가 그렇게 연비차이가 많이 났었는데 신연비 오니 차이가 적더군요 ...그동안 연비로 마케팅했는데 ...제대로 속았죠 우리가
  • 레벨 일병 오리온쪼코파이 14.03.10 10:30 답글 신고
    올란도가 복합 12 키로 대인데 중요함점은 엔진이 유로6를 충족하는 엔진이라는겁니다 .... 이것때문에 공영주차장 50퍼센트를 할인받습니다
  • 레벨 일병 오리온쪼코파이 14.03.10 10:32 답글 신고
    어차피 15년이면 유로6기준을 우리나라도 충족해야 합니다 아직현기는 충족을 못하기때문에 하반기 개발되면 출시되는것으로 소문이 돌죠 ...LF 디젤 유로6 버전이 나와봐야 아는거죠 ..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4.03.10 11:45 답글 신고
    유럽의 연비측정과 국내의 연비측정 방법이 완벽히 동일하지 않다면... 비교는 무의미 하지 않을까요?
  • 레벨 원사 3 G빠꾸 14.03.10 12:46 답글 신고
    잘보았스빈다.
  • 레벨 병장 SupraGT 14.03.11 13:50 답글 신고
    한국엔 법이 약하니.. 팔려는 수작ㅋㅋ. 현기차가 세금 많이내니.. 한국정부도 뭐 어쩌겟어? ㅋㅋㅋ
  • 레벨 원사 3 8단기어 14.03.15 00:55 답글 신고
    측정하는 기준이 달라서 ㅡ.ㅡ 말도 안되는 소리이고요. 왜? 이유는 하나 유로6기준 맞추려면 무슨 부품이 들어가야 할까요~
    국내용 쉐,르삼은 현,기랑 쌍용에는 없는 무언가가 장착됩니다. 그것 때문에 연비에서 손해를 보지요.뭐 유로6 때문에 인젝터에 어쩌구 저쩌구...ECU타입도 변경되었고...유럽용에는 적용되니까 유럽용은 국내용보다 연비가 안나오는 거지요.예전 qm5가 이런 케이스죵.유로5 적용한 엔진 때문에 국내에서는 연비가 떨어졌다는...
    남어지는 전문가에게 패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