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경우 유럽연비 대비 5-10% 차이..
쉐보레는 유럽연비 대비 20% 차이..
크루즈 디젤이 투싼ix보다 유럽에서는 2.7km/l 이나 좋은데. 국내는 동일한 13.8이라는 진실...
그리고 i40 D SPEC(국내) 해외에서는 프리미엄 디젤 이, 말리부 디젤과 유럽연비 16.7km/l로 동일하다는 사실..
그러나.. 현대는 15.1... 쉐보레는 13.3 이라는 진실...
i30 가솔린의 경우 유럽연비 14.9 이나 국내연비 13.5 크루즈 1.4 터보 유럽연비 15.9.. 국내연비 12.6
유럽연비 더 안좋은 i30가 국내는 더 좋네요
네이버에 "싼타페dm 연비보상" 검색 바랍니다.
현.기는 자체적으로 테스트 하고, 정부기관에 주는 방식이라는 진실...
그래서 유럽대비 차이가 적다는 진실...
쉐보레는 유럽 연비보다 국내연비가 적게 나오고
현기는 유럽연비보다 국내 연비가 높게 나온다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느 기사에서 본.. 글을 아는데 독해를 못하는 문맹이시네요.
이건 더 무섭네요 ㅎㅎ
차는나라마다셋팅 조금씩다르게하고 나가고
각나라마다 연비재는기준이 틀려요
그나마의심가는건한가지
현기차의 락업은 굉장히적극적으로 일찍들어오지만 쉐보레차는락업을그렇게 적극적이지가못함
의심가는거면 이것부터의심해야함
항상 쉴드치기 바쁘셔요.ㅋㅋㅋ
구연비에서 신연비로 갈때도 현대가 갭이 제일컸었죠
우리 나라 껀 우리 나라꺼 대로 비교를 해야죠...외국이랑 비교를 ..방식이 틀린데 그럼 외국에 100 마일이 한국에는 100km 겠네요..
까던 빨던 국내 는 국내 꺼 대로 해야죠..왜 외국꺼랑 비교해놓을걸 갔다 놓으시는지...아무리봐도 웃기네...저 표지 대로라면 ㅋㅋㅋ
유럽 속도 100마일이 우리나라 100km 같은거네 ㅋㅋㅋ
10.7은 좀 섭합니다 (1.1리터 차이라도 느끼는 체감은 크다고 말합니다. ㅋ)
그리고 현 복합연비등의 연비를 발표하면서 이야기 하자나요
참고용 이라고 도로 주행여건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는 조그마한 문구
앞으로는 유럽연비를 반드시 봐야 겠습니다.
진짜로.. 현기가 같은 배기량에서 진짜로 타사 엔진보다 연비가 좋다면.. 전세계 엔진이 모두 현기차로 바뀔겁니다.
현기가 유리하게 만든 기준으로 유리하게 포장한 것 뿐이라고 보면 되죠.
물론 엔진과 변속기의 셋팅에 따른 차이도 있고요.
결국 유럽이나 일본연비가 잘나오게 맞춘 차량을 우리나라나 미국에서 측정하면 불리한점이 있고 미국이나 한국에서 잘나오게 맞춘 차량은 유럽이나 일본에서 불리한점이 있습니다.
결국 가장 큰 문제는 우리나라의 공인연비 중 시내주행연비의 측정방식을 국내 도심 출퇴근시간대에 맞춰서 유럽이나 일본방식에 가깝게 만들어야 국내 제조사들이 그 테스트에 맞도록 셋팅해서 판매하게 될거라는..
대신 그렇게 만들면 신호가 드문드문 있는 교외지역과는 안맞아지는점도..
그나마 FTP-75모드만으로 공인연비를 표기하던것을 HWEET모드와의 복합연비로 바꿨는데 여기에 가칭 서울모드라는것을 만들어서 3중 복합연비로 바꾸면 훨씬 현실감이 있겠죠.
말리부와 i40이 유럽에서는 같은 연비라고 했는데.... 왜.. 유럽 연비를 들고 왔을까 의문이 들었었죠.
이유가.. 위 표에서 보이듯...
유럽에서는 같은 연비인데...
국내에서 연비표시할 때.
쉐보레차는 연비가 더 낮춰서 표시하고
현기는 연비를 더 높여서 광고한다는.....
현기 뻥연비의 비밀에 대한 증거 자료네요.
제조사마다 파워트레인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한곳은 유리하고 다른 한곳에서는 불리한 결과가 나올수 밖에 없겠지요.
그런데, 결과 수치로 봐서는 뭔가 많은 의구심이 드는군요.
현대에서 미국과 유럽 측정 방식 모두에게서 연비 잘 나오는 파워트레인을 개발했거나 뻥연비이거나 둘중 하나가 아닐까요?
하지만, 근래 벌어진 일들, 즉 미국 뻥연비 배상사건과 최근 국내 연비 사건을 보면 뻥연비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는군요.
유럽에서는 현기도 자체 시험을하지 않아 믿을수 있는 근거라는 이야기이지요...
그런데 국내에서는 자체연비이니 이것을 유럽 공인연비로 계산하면 현기의 뻥연비를 알 수 있다는 이야기임....
유럽 : 제작사 연비 측정 -> 국가 통보 -> 국가 검사 -> 공인연비
국내 : 제작사 연비 측정 -> 국가 통보 -> 공인연비(국가에서 측정도 아주x100 가끔 하는데 거의 X)
글의 논점은 유럽연비는 나라에서 검사까지 한거니 국내 공인연비보다 더 신뢰성이 높다를 전제. 쉐보레는 국내연비 측정수치가 20% 감소되는 반면, 현기차는 5~10% 감소된다. 한마디로 둘중에 하나는 연비측정 방식에 허구성이 많다는 걸 말하는 거지.. 나라에서 정한 측정방법 메뉴얼이 있을꺼 아니요.
나 소나타 탄다고 자기가 글 적어놓고 이젠 말리부드립 ㄷㄷ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645491&rtn=%2Fmycommunity%3Fcid%3Db3BocW1vcGhxZm9waHFub3BocWZvcGhxZW9waHIzb3BocWc%3D
유럽 환산은 한국식인 km/l 로 계산한거..
현기차는 수출용은 안전사양 및 각종 부식관련 코팅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연비가 더 안좋아지는 거구..
쉐보레는 국내도입할때 안전사양 조금만 제거 하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는 거구..
측정 방법은 다르지만 차이가 나는 근본적인 원인은 현기차는 내수와 수출하고 차이가 많이 난다는 거겠죠.
그리고 가솔린 대비 말리부가 소나타보다 연비 안좋은건 맞습니다. 제차가 말리부입니다. 소나타보다 고속도로 연비는 괜찮은데, 도심에서는 무게때문에 연비가 안좋습니다. 쉐보레 차들이 대다수 고속연비는 좋은 반면 시내주행은 동급차보다 무거워서 연비가 떯어지죠.
실제 유럽차를 들여와서 국내기준으로 측정하는게 정확하지 않을까요?
유럽환산 추정치 가지고 까는건 좀 애매하네요.. 물타기같음
글쓴이 짜증나시것음 .
12리터로 100키로를 갈수 있다라는
국내용 쉐,르삼은 현,기랑 쌍용에는 없는 무언가가 장착됩니다. 그것 때문에 연비에서 손해를 보지요.뭐 유로6 때문에 인젝터에 어쩌구 저쩌구...ECU타입도 변경되었고...유럽용에는 적용되니까 유럽용은 국내용보다 연비가 안나오는 거지요.예전 qm5가 이런 케이스죵.유로5 적용한 엔진 때문에 국내에서는 연비가 떨어졌다는...
남어지는 전문가에게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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