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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준스타 14.04.25 10:01 답글 신고
    클리어 코팅??
  • 레벨 소령 2 잡종세단 14.04.25 10:01 답글 신고
    네+_+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4.04.25 10:11 답글 신고
    비용차이가 엄청 큰데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생각
  • 레벨 소령 2 잡종세단 14.04.25 10:22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피터팬] 14.04.25 10:18 답글 신고
    전조등 렌즈에 코팅할때처럼 투명페인트에 담궜다 꺼내는 방식으로 도장을 한다면 모를까 페인트와 용제를 섞어서 뿌리는 방식에서는 도장면에 기포가 남게되고 이곳으로 산소와 오염물이 침투하면서 도장을 산화시키는것이라는..
    더더욱 자동차 생산공장에서는 하이솔리드도장이라 하여 비교적 용제를 적게 사용하는 도장법을 이용하는데 반해 출고후 도장은 미드솔리드도장이나 로우솔리드도장이라 하여 상대적으로 용제를 많이 사용해야 하기에 기공이 더욱 많이 남고 산화가 더 빠릅니다.
    원래 현 차량의 도장법의 한계로 산소와 오염물을 차단하는데 한계가 있어서 도장후 글레이즈와 실란트 또는 왁스를 발라서 산소와 오염물을 차단해주는것이고 왁스나 실란트를 정기적으로 발라줘야 하는것이고요.
    시간의 문제 또는 노동력의 문제 등으로 왁스나 실란트를 발라주기 어려운 사람들이 차선책으로 선택하는것이 유리막코팅입니다.
  • 레벨 소령 2 잡종세단 14.04.25 10:23 답글 신고
    ㅠㅠ......죄송해요...
  • 레벨 중사 1 뽕가해 14.04.25 11:46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소위 3 지오그라피 14.04.25 12:08 답글 신고
    차 버리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네요.
  • 레벨 중장 고장난로봇 14.04.25 20:22 답글 신고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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