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가 美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7일(현지시각) 발표한 충돌시험 결과에서 승용차 세계 최초로 29개 부문 전 항목 세부평가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최우수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됐다.
(※ 스몰오버랩 충돌 테스트(Small Overlap Frontal Crash Test) : 차량을 시속 40마일(약 64km)의 속도로 몰아 운전석 쪽 앞부분 25%를 5피트(약 1.5m) 높이의 딱딱한 벽에 부딪히게 해 안전성을 평가하는 방식)
세부적으로 '스몰 오버랩' 평가에서 신형 제네시스는 ▲차체 구조안전, ▲상해 정도, ▲더미 운동 제어력 등 전 부문에서 '굿(Good)' 등급을 획득하는 등 세부항목 만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전면 충돌테스트, ▲측면 충돌테스트를 비롯해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및 좌석 안전도 테스트의 세부항목 전 부문에서도 모두 '굿(Good)'을 획득했다.
아울러 자동 제동 장치의 성능을 평가하는 '충돌 회피 장치 평가'에서도 신형 제네시스에 새롭게 탑재된 자동긴급제동(AEB) 시스템을 통해 최고 등급인 ‘최우수(Superior)’ 등급을 획득했다.
승용차부문 세계최초 전부문 만점 획득.
역시 현기다.
스바루 포레스트도 전항목 만점입니다.
그리고 충돌회피장치 평가는 고급차에 유리한 방식입니다.비용이 추가되니 아무래도 고급차 위주로 장착되는 추세죠..
그리고 아직 스몰오버랩등을 테스트 안한 모델들도 많이 있고,제네시스의 경우 신모델로서 스몰 오버랩 대응에 유리했던것도 사실입니다.
좋은 점수를 받은건 당연히 칭찬해줄 일이나,세계최초 어쩌고 하면서 뭔가 상당히 대단한것처럼 과포장을 할 필요는 없을듯 하네요...
회사가서는 회사사장이나 미스김한테 간 쓸 개다내주는 ㄱㅏ장
제가 아는 명신과 다를수 있을수도 있겠지만..혹시 어느 파트 생산하시는지요.
싸우자는게 아니라 이쪽에 있으면서 판넬업체 명신은 못들어봐서요.ㅠㅠ
뭐 어쩌란 말인가요;,,
순간 아고라/네이년에 온줄 착각..;
그리고 내외수 차별은 현재도 분명히 존재한다는것이 사실....
과거가 아닌 지금 현재속 거리를 운행중인... 현대차.... 하체가 썩어 문드러져 언제 주저않을지 모르는 차량들이 천지삐갈임...
고객들의 목숨을 가지고 장난쳐온 회사... 미래가 있을지 지켜보겠음....
내차량중 현대 트라제 차량... 과자부스레기 처럼 부스러지는.... 후레임 짤라내고 새로 후레임 용접하면서.... 모든 진실을 깨달음.....
세계어느나라브랜드를봐도 안전옵션으로장난질하는차는 h사 뿐....
지금 이 기사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분들이 반기셨을 스파크의 IIHS '최고 안전한 차' 선정, 그 테스트때도 더미의 무릎에는 내수에서는 옵션으로도 볼 수 조차 없는 무릎에어백이 든든하게 버티고 있었습니다.
스파크 뿐인가요? 아베오, 트랙스, 크루즈, 말리부 등 국내에서 6개로밖에 만날 수 없는 에어백들, 모두 미국 판매분에서는 10에어백으로 볼수있습니다
누가 더 나쁜놈인가요? 미국민에게라도 '기본'으로 차체자세제어장치에 10에어백을 달아주는 회사, 국내나 해외나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6/7에어백이 다인 회사?..
누가 더 안전옵션으로 장난질 하는건지요.
아, 스파크는 1300만원짜리 스파크S가 아니라면 커튼에어백도 끝까지 20만원짜리 옵션으로 선택하게 만들었더라구요. 스파크S가 아니면 차체자세제어장치는
뭐 이건 에어백이 아니니 패스~
근데 스파크 깡통 밴은 ABS, 운전석 에어백이 전부더라구요? 모닝 밴은 조수석 에어백까지 기본장착인데..
2012년식 스파크 깡통에는 ABS도 달려있지 않더라구요! 뭐 그래도 과거보다는 현재가 중요하니까요..
흔히 호갱들이 타는 그 차...
내수용 가지고 해보시지?
과연...ㅋㅋㅋ
회사가서는 회사사장이나 미스김한테 간 쓸 개다내주는 ㄱㅏ장
어디서 약을 파나???
더 나쁜거다.
언제부턴가 우린 호갱임을 인지하며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무뎌진 현상이 생기기 시작함
이는 흉기만의 문제는 아님
잘 못된 걸 알면서도 안 고치고
소비자들에게 잘 못된 걸 판다..
그래서 내수 흉기차는 욕쳐먹어도 됩니다
과도하게 쉴드치는 현빠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차피 현대는 안전관련 해외법과 국내법이 다르다는 이유로 이런저런 옵션을 빼고도
국내에서 비싸게 팔거아닌가?; 해외에서 만점받았다고 그게 대한민국 소비자들과 뭔상관?;
미국은 꽤 안전관련해서 빡빡하고 소송 걸리면 기업이 망할수도 있으니까.
우리나라? 그 딴거 없지.
어느 기업도 우리나라 들어오면 그래서 엉망인겨. 몇몇 외국차 같은 경우는 시장도 작은데 그거 손봐서 원가절감 하는 것 보다 변경 안하는게 더 이익이라 그냥 들어오는 거고..
차값 비교는 좀 곤란한게 미국은 전세계에서 차 가격이 제일 싼 나라야.. 경쟁도 치열하니깐.. 1대1 비교는 좀 그렇지..
횽기나 현기나 기본 구조나 차대는 같아. 다만 부식방지, 몇몇 안전장치 하느냐 마느냐
기업체는 알아서 그런 거 신경 안써. 차대가 썩어줘야 또 새차 팔아먹잖아?
기업체는 본래 그래.
근데 정부는 그러면 안되지... 정부가 의무사항으로 강제해야 되는데.. 로비를 받아쳐먹는지 진짜 완전 별루야
시장에선 그게 경쟁력이고 잘 먹히니까..
미국이랑 비교해도 옵션은 쩔어. 물론 차 가격에 다 포함된겨...
사실 10년 차 타는 사람도 드물지.. 딱 보면 10년 정도 타는 걸로 생각하고 만들어 판달까..
다른 차도 만점 받게 만들어 줘야지요..
또 또 또 "" 세계최초 "" 드립질한다 ㅋㅋㅋ
흉기 수준하고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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