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차 할인 견적 받아보니 비슷하더라구요
일단 출퇴근 거리는 인천 - 강서 대략 40키로 정도 됩니다..
고속도로 70 일반 30 정도 되겠네요
경인1하고 외곽, 제2경인 타니 정체는 약간 있구요............ㅠㅜ
개인적으로 디젤 딸딸 거리는거 싫어하는데 실내에선 그닥 티가 안나긴하더라구요..
토크빨도 좋고,, 연비도 좋구요.. 요즘 경유랑 휘발유 차이가 200원 정도인데 두 대 비교하면 대략 5키로정도 차이날듯..
디스펙은 나름 작은차체에 2.0이니 꽤 나갈거 같습니다..
이전에 타던게 소텁이라서 ,,,,,
이번주 k9 Q50 sm5d qm5 시승예정 최근에 시승많이했는데 봐보세요ㅋㅋ
직분사가솔린엔진은 내구성이 디젤엔진에 비해 현저히 짧고 현기차는 아직 검증도 안 된 상태입니다.
게다가 엔진관련 수리비가 자연흡기대비 엄청 비쌉니다.
고장 없이 오래 타고 싶으면 그저.. 디젤이 최곱니다.
딸딸거리는 소리는 개인적이 아닌 집단적으로도 싫어하는 부류가 많더군요.
딸딸거리는 소리가 싫다면 디젤차는 사지 마세요.
비싼 돈 주고 싫은 소리 들을 이유가 없죠.
그런데 !!
시속 80킬로가 넘으면 직분사가솔린엔진이 디젤엔진보다 훨씬 시끄럽습니다.
/> 디젤차 시속 80 올려보세요 거의 바람소리만 들리죠.
소나타도 직분사 타보세요 속도가 올라갈수록 점점 시끄러워집니다.
직분사가솔린엔진의 단점이 소음과 진동입니다.
디젤엔진은 높은 압축비로인해 태생적으로 저회전에서 시끄러울 수밖에 없고요.
그러나 디젤엔진은 어차피 저회전에서 최대토크를 내니까 피스톤 왕복 횟수가 훨씬 적죠.
그러니 수명이 길 수밖에요.
고성능스포츠카들에 달린 가솔린직분사엔진들도 차 가격은 수억대지만 엔진 수명은 얼마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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