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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19:56 답글 신고
    파워클러치는 말 그대로 유격없이 그냥 끝까지 밟아서 변속하는겁니다. 말그대로 반클러치처럼 발목에 힘들줄 필요가 없다는거죠 풀악셀처럼 클러치를 끝까지 밟으니 하지만 파워클러치의 경우 삼바리가 수명이 좀 길겠죠 이에비해 차체가 울컥거리는일이 빈번할 거구요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19:58 답글 신고
    하지만 사뿐클러치?! 이건 제 생각엔 반클러치를
    뜻하지 싶은데;; 삼바리 수명이야 포기해야하고 이 경우 변속이 부드럽게 되겠죠.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19:59 답글 신고
    일단?현대편 님께서 수동 운전하시는데 불편하신점이 아무래도 왼발을 같이 사용해야하니 피곤하신듯 한데요. 몸에 피곤을 좀 들주시는방법은 없을 듯 싶습니다. 익숙해 지시는 수 밖에..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20:00 답글 신고
    파워로 하자니 차가 울컥거려 허리와 같은곳에 무리를 줄 수도 있구요 반클러치를 사용하자니 변속할 때마다 신경을 써야하니 발목에 무리 가실 수도 있겠고..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20:01 답글 신고
    하지만 파워클러치로 타이밍 잘 마추시면 더욱 편하게 운전 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렇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울컥거리는건 적겠지만. 1단 혹 은 2단 즉 저단수 에서 스타트 하실때 울컥 하실듯 ㅎㅎ 이건 수동10년 넘게 타신분들도 타이밍 마추기 힘들다는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20:01 답글 신고
    제 설명이 정확히 맞는지는 장담못합니다.ㅎㅎ 그냥 참고 하세요.
  • 레벨 훈련병 오빠박아줘 10/14 21:27 답글 신고
    윗분 뭔소리 하는건지.....클러치를 자동으로 밟아주는 장치가 있습니다.
    세미오토라고 하지요........
    편하기는 합니다만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잔고장도 많고.......
    메이커 순정으로도 나왔다가 잔고장이 많아서 수동으로 무상변경해주더군요.......
  • 레벨 상병 NF_Style 10/14 22:02 답글 신고
    머라하다뇨 설명이죠.세미오토 외에 파워클러치랑 사뿐?!클러치 에 대해 물으셔서 설명드린건데 머 문제라도 있는지요?
  • 레벨 1 니똥칼라똥 10/14 22:09 답글 신고
    훔... 알피엠만 잘맞추면 클러치 안 밟아도 됩니다. 능력만 된다면 그렇게 하세요..^^
  • 레벨 훈련병 별의_외침 10/14 23:13 답글 신고
    니똥칼라똥 // 이분 참 개념없는 답변 달아주시네요ㅉㅉㅉ
  • 레벨 훈련병 A_J 10/15 00:45 답글 신고
    파워클러치 진공을 사용한 브레이크 보조장치 입니다
    어느차량에나 있는 순정하이드로빽(배력장치)같은 원리입니다
    (즉 순정과 갖은 시동을 걸어야만 작동을하게됩니다)
    마스터실린더와 오페라실린더 사이에 장착됩니다
    쉽게 말하면 클러치 유압라인 사이에 추가 장착 됩니다

    기존 힘에 51/1정도의 힘으로도 작동됩니다 그러니 클러치가 연결되는 지점을 잘못느끼게 됨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쉽고 어렵다 느끼게 되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A_J 10/15 00:52 답글 신고
    사뿐클러치 클러치페달에 장착이됩니다
    작동원리는 지랫대의 원리 입니다
    스프링이 지랫대를 눌러 작동합니다
    사람이 밟는힘을 스프링과지랫대가 보조해주는 원리입니다..
    순정라인을 건드리지않고 페달에추가장작되는것입니다

    우선은 장착이 용이하며 사용자에따라 조절해서 쓰시면됩니다
    사용에따른감은 파워클러치보다는 느낌이조금좋은편이며 조금더사용이 용이합니다
    이것또한 개인의 숙련도에따라 쉽고 어렵다 느끼겠죠..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것을 추천합니다만 ......
    참고가 되실만한 답변인지 모르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A_J 10/15 01:01 답글 신고
    아..ㅎㅎ;; 둘다 어떻게 해서든 삼바리에 압력을 가하는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아무리 힘이 안든다고하여 계속밟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문론 장시간 밟고 있다면 순정이라해도 소모가 많습니다.. 또한
    보조장치를 단다고해서 삼바리나 베어링에 무리를 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세게발는다해도 오페라실린더의 작동반경에는 차이가 없을터니..)
    "삼바리"와 그것을 밀어주는 "스러스트베어링"에는 그렇게 크게는 영향을 미칠꺼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역시나 조금의 소모는 생각하셔야 되겠죠..
  • 레벨 상병 일단 현대편 10/15 09:58 답글 신고
    댓글 달아 주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특히 바로 윗분글이 이해가 쉽네요
    감사드립니다..
    파워 클러치 보다는 기계식인 사뿐 클러치로 생각이 기울었습니다...
    서초쪽에 대리점 있던데... 한번 써보고 다시 사용후기 올리겠습니다
  • 레벨 훈련병 안티김여사 10/15 14:59 답글 신고
    차를 오토로 바꿔요..
  • 레벨 1 차거상 10/16 15:33 답글 신고
    그럴 사정이 안되나봐요. 회사 차니까.저 도 사용하고있는데 없는것보다는 훨~~~ 편해요.NF님 설명도 아주 좋아요.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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