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타고 있는데 회사일로 운행을 많이 하다보니 클러치 밟는게 너무 힘들어
오토로 차를 바꾸고 싶더군요
클러치 부품이 수명을 다해서 그런가하고 인터넷 서핑하다가
파워 클러치를 알게 됐는데 효과는 좋은거 같고요
사뿐 클러치도 있다고 하는데 어느것으로 할지 아시는 분들 부탁 드립니다
수동 타고 있는데 회사일로 운행을 많이 하다보니 클러치 밟는게 너무 힘들어
오토로 차를 바꾸고 싶더군요
클러치 부품이 수명을 다해서 그런가하고 인터넷 서핑하다가
파워 클러치를 알게 됐는데 효과는 좋은거 같고요
사뿐 클러치도 있다고 하는데 어느것으로 할지 아시는 분들 부탁 드립니다
뜻하지 싶은데;; 삼바리 수명이야 포기해야하고 이 경우 변속이 부드럽게 되겠죠.
그렇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울컥거리는건 적겠지만. 1단 혹 은 2단 즉 저단수 에서 스타트 하실때 울컥 하실듯 ㅎㅎ 이건 수동10년 넘게 타신분들도 타이밍 마추기 힘들다는
세미오토라고 하지요........
편하기는 합니다만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잔고장도 많고.......
메이커 순정으로도 나왔다가 잔고장이 많아서 수동으로 무상변경해주더군요.......
어느차량에나 있는 순정하이드로빽(배력장치)같은 원리입니다
(즉 순정과 갖은 시동을 걸어야만 작동을하게됩니다)
마스터실린더와 오페라실린더 사이에 장착됩니다
쉽게 말하면 클러치 유압라인 사이에 추가 장착 됩니다
기존 힘에 51/1정도의 힘으로도 작동됩니다 그러니 클러치가 연결되는 지점을 잘못느끼게 됨니다 이것은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쉽고 어렵다 느끼게 되겠습니다
작동원리는 지랫대의 원리 입니다
스프링이 지랫대를 눌러 작동합니다
사람이 밟는힘을 스프링과지랫대가 보조해주는 원리입니다..
순정라인을 건드리지않고 페달에추가장작되는것입니다
우선은 장착이 용이하며 사용자에따라 조절해서 쓰시면됩니다
사용에따른감은 파워클러치보다는 느낌이조금좋은편이며 조금더사용이 용이합니다
이것또한 개인의 숙련도에따라 쉽고 어렵다 느끼겠죠..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것을 추천합니다만 ......
참고가 되실만한 답변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아무리 힘이 안든다고하여 계속밟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문론 장시간 밟고 있다면 순정이라해도 소모가 많습니다.. 또한
보조장치를 단다고해서 삼바리나 베어링에 무리를 준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세게발는다해도 오페라실린더의 작동반경에는 차이가 없을터니..)
"삼바리"와 그것을 밀어주는 "스러스트베어링"에는 그렇게 크게는 영향을 미칠꺼라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역시나 조금의 소모는 생각하셔야 되겠죠..
감사드립니다..
파워 클러치 보다는 기계식인 사뿐 클러치로 생각이 기울었습니다...
서초쪽에 대리점 있던데... 한번 써보고 다시 사용후기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