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옥같은 차들이 보이는가
베스트 셀러급의 차는 아니지만 일본의 주력차이다
일본기업이 그냥 차 하나 내놓으면 그 자동차는 현기차와 찌그레기들보다
더 성능이 좋고 내구성 강하고 믿음이 가는 그런 자동차가 탄생한다.
도요타 알리온이 그렌져보다 훨씬 좋다.
혼다 씨빅 정두면 에쿠스도 개쳐바른다.
내가 말하는건 가격에서의 차이가 아니라 내구성 인지도 성능 모든면을 말해서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그야말로 도요타라는 네임밸류 하나만으로 믿음이 가고
혼다라는 네임밸류만으로 기분좋게 한다.
닛산이라는 네임벨류만으로 자부심을 가지게 한다.
현대라는 네임벨류는 짜증만 유발시키고
기아라는 네임벨류는 병진같다는 생각 밖에
GM대우는 GM 이 도요타보다 캐찌질이 기업이라 찌질이 기업으로 느껴지고
쌍용은 짜장면 냄새
르노 삼성은 닛산 발톱때 처럼 느껴진다.
그나마 발톱때가 국내 최고의 자동차이다.
이게 이 나라의 현실이다.
미친 현빠들 미친 자동차 국빠들
진정한 이런 좋은차를 탈려면
자동차만큼은 매국노가 되어라고.. 알겠냐?
현대 망하면 넌 차 타지도 못해 짜식아..
가격 담합해서 가격 올리면 지금가격에 차 사지도 못해..ㅉㅉ
예전에 갑자기 유행탔을 때 (20대의 워너비라 칭하던 모연예인이 타고 다닌거나)
저도 확 꼭혀서 잠깐 탔었는데 당시 as에 대한 부담감만 감안하면 참 참하고 매력적인 차량. 가격도 착했는데 지금은 중고가가 어휴.
근데 제네럴모터스가 도요타보다 찌질이라? 북미시장만 보더라도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엎치락 뒤치락 한다지만 시가총액 MBN 다우지수 소식만 봐도 아니 기본적인 기업소양만 갖추더라도 찌질이란 저급표현은 안나왔을텐데...
아주 세부적으로 국내GM대우와 도요타를 비교한겁니까? GM과 도요타를 비교한겁니까? ㄲㄲㄲ 표현이 극단적일수록 공감대를 형성하는건 아닙니다.
일부에 경제력이 집중된 탓에 빈부 격차가 느껴지니 그거에 따른 반기업심리가 국내 사회인식에 팽배한걸 누굴 탓하겠습니까만
대기업이 부도가. 즉 줄 도산이 나면서 생기는 서민경제 여파와 최소한 영향과 문제도 없다 생각하는것 역시 좀 이기적이지 않습니까. 그만큼 현대에서 국내소비자의 마음을 못잡았다는 반증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리고 북미시장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거든 좀 더 공부를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 역시 일본학전공자고 일본의 기업에 관련하여 수학한 입장에 국내기업에 비해 좀 더 신뢰감과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쓴이가 다 틀린 말만 하는건 아닙니다만 몇몇 근거없는 맹신적 주장에 동의하기는 힘드네요. 마치 불신지옥을 외치는 길거리 전도사의 모습을 보는듯 합니다.
자존심같은 감정적인 문제가 아니라 시장의 특성상 처음이야 기업의 이미지마케팅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가 구매를 할 수 있다쳐도 그 후 시간이 지나서
해당 나라의 국민에게 특히 어필하기 쉬운 자국의 기업이 없다면(국내 산업에서 흔히 사용되는 뻔한 애국심마케팅입니다만) 견제 대상없이 제대로 된 경쟁이 되겠는가 하는 점 말입니다.
글 재주가 없어서 제대로 전달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뜬금없는 블루오션 (그런 상황에 어울릴만한 표현은 아닙니다만)이라고 해도 될까요. 외국계 기업들이 들어와서
경기가 활성화되는 점에는 쌍수를 들고 환영합니다만 장기적인 측면에서 결국 진출기업들에게 국내소비자가 또 다시 휘둘릴수 있지않을까 싶네요. 그렇기에 마음에 안들어도 대책없이 망해버리라는 생각은 하지않습니다.
원래 외국자본에 휘둘리기 쉬운 나라가 한국이고 개미는 외인의 영원한 밥이라지만
단순히 최소한 견제의 역할정도는 수행해줬으면 해서요. 이점에서 현대가 차지한 비율이 생각보다 큽니다.
자동차 산업을 두고 봤을때 현재 현대와 도요타의 격차가 크고 현대는 도요타를 롤모델삼겠다했고 도요타는 현대를 05년에 라이벌에서 제외했다 하는 판이니 평등한
입장에서 비교가 가능할리 없지요.
계속 이대로 현대가 답보상태라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상하이자동차와 중국시장에서가아니라 국내에서도 피보며 싸우는걸 보는 것도 얼마남지 않을 듯.
이 글쓴 박현대님도 격한 표현이 있긴하나 나름의 주장이 있으니 이걸 너무 반일감정이나 친일쪽으로 분위기를 몰고가진 않았으면 합니다.
어쨋던 몇년전을 생각해보면 대세는 현대 미포조선이 왕입니다요--;
우리나라에 현대,기아차 없어지면 중국처럼 세계 각국 메이커들이 들어와서 경쟁하고
수입차 가격 팍팍 떨어질 것 같죠?
지금 수입차 가격을 보세요. 현대기아차 닮아가고 있습니다
뭐든지 우리나라에 들어오면 희안하게 변한단말이야 -_-;;;;;;;;;;
님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게 정말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일본차가 부럽고 좋지만...
이런 국내 분위기가 그저 씁쓸할 뿐입니다...
그차에대해서 이러쿵 저러쿵 평하고 자기 마음에 안들면 안사고 수입차 사면 되는겁니다. 아 정말 무슨생각으로 이런글을 쓰는건지. 단순히 현대차 때문에 일본차가 국내에서 비싸게 팔리는게 정말 화가 나는건가요? 그럼 일본차 그레이로 수입해서 타세요. 제가 싸게 사다 드리죠. 참고로 저는 세컨잡으로 일본 중고차 경매장에서 차 그레이로 수입해서 파는일 하고 있습니다. 좀 넓게 보세요. 답답하게 꽉 막힌 생각하지 마시고.
1930년대에 자동차산업화가 뿌리내리기 시작한 일본에 비해서 아직도 많이
모자라고 하는 것 부인할 수 없는 우리네 현실입니다.
그러나 극복하고자 실패하기도 하고 조그만 성공을 하면서 지금도 노력을
하고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일본에 5년간 살아보면서 느낀 점은 일본 젊은이들도 막연한 미국
사대주의 상당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자동차 강국인데도 막연한 미국, 유럽을
동경하는 참 어처구니 없는 일본 젊은이들 많이 봤습니다.
우리라고 별 수 있겠습니까.
저런 정신나간 그리고 전혀 현실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무능력한 사대주의를
가진 젊은이들 많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저런 놈들보다 그러하지 않은 건강한 젊은이들이 더 많다는
것이 그나마 위안이지요.
박현대 그냥 박닛산, 박도요타, 박스바루 라고 하시지요.
널 비난하지 않는다. 스스로 사대주의를 자랑스러워 하는 너의 그 나약한
정신세계에 어떤 자극을 준들 치료가 되겠니.
오히려 너같은 인간부류들은 더더욱 일본 사대주의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여
결국 이 사회에 영영 참여를 못하는 것을 지켜보는 재미가 더 쏠쏠한데.
쏘나타, TG, i30, 베라크루즈, 렉스턴
이 차들은 일본 도요타, 닛산, 미쓰비시, 혼다에서 2천만원 후반에서 4천만원 후반때까지 개방되면 엄청 긴장해야 할것입니다.
일본차 타본사람은 아시겠지만 엄청 대단하지도 않지만 국산차와는 다르다는걸 느끼죠.. 아무튼 국산양산업체들 성능을 좋게만들고 가격 동결하던지 아님 가격인하 해야 살아남겠네요!
박현대, 그냥 박도요타로 바꾸고요
도요타 일본 극우세력/집단 지원하는 대표적 회사인건 잘 아실테니
너가 일본가서 반한논리 개발해준다고 하면 뽑아는 줄거다.
그옛날 셍체실험에 우리 민족을 이용했듯이 너의 정신세계 헌납하면 좋아할거 같다.
뭐 몇십만원만 들고 일본가면 생계 문제없을듯.
근데 너만큼 일본을 혐오하는 일본 젊은이들도 많기 때문에 테러는 각별히 조심하고
지난번 전남대 교수한답시고 텔레비젼에 나와서 나불거리던 그 일본인 교수처럼
나오지 않게 합시다.
저놈 때문에 속 썩고 있을 저놈 부모님에 비하면 우린 아무것도 아니죠.
세상 돌아가는게 원래 다 이유가 있는거삼.. 이런 글 쓸 시간에 아파트 계단이나 한번 더 올라갔다 오삼
일본가면 탈수있으니 얼른얼른 일본가시게나~
절이 무너지면 중이 다시 고칠 수 있다고??? 말 참 잘했다. 늬들이 언제 고치려고 해 봤어?
짜장면에다 계란후라이 쳐넣으면 살쪄 임마야... 뭐... 우리동네 짱깨는 간짜장에다가만 후라이 올려주더라
다만 현대차 좋습니다 디자인 성능 이제 일본차량과 견줄만합니다
내년에는 앞서갈것도...
일본차..글세요 ..갠적으론 BMW. 벤츠와 비교가 될가요
현대자동차에서 부당해고라도 당하셨나... 이름이 박현대라서 평생 놀림을 받으며 사셨나...;;
여하튼간에 5천만이 될까 말까하고 대도시랄만한 대도시는 서울밖에 없는 대한민국이랑 인구 1억이 넘는 일본, 미국이랑 같은 잣대를 가지고 비교하는 것 자체가 잘못된거 아닌가 싶은데요...
1988년 올림픽 할때만해도 우리나라의 경제수준, 특히 자동차산업은 지금과는 비교도 못할정도로 뒤쳐져 있었죠.. 지금 갈기갈기 뜯기고 찢겨서 현기차 하나 달랑 남았지만, 그건 너무 민족주의적 사고고, 국내에서 계속 이익을 창출하는 한, 모기업 국적이 미국이냐, 중국이냐, 프랑스냐 이따위는 글로벌 시대에서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들도 외국기업들에 M&A가 굉장히 많이 행해졌지요.. 이런 상황에서 지금 한단계 더 도약하려는 현대자동차가 전 대견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데.. 내수시장과 미국시장에서의 차별은 해결되어야할 문제이긴 하지만 지금 당장은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그것이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뭐 저렇게 크다보면 나중에 박현대님이 칭송하시는 일본 자동차기업과 어깨를 겨누거나, 일본자동차 기업이 독일차와 경쟁하듯, 현기차도 일본, 독일차를 뛰어넘을지 누가 알겠습니까. 지금 당장은 BH나 BK같은 차량을 개발하는 것만해도 참 대단한 성과라고 생각되네요.
왜이리 폄하들을 하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막말로 우매해 보여요.
꼭 현기차 내수가격 이야기 하는데 미국시장 가격 들먹이드라???
냄새는 지가 제일 심한 놈이... 입 닥쳐. 윈스통 니 입에서 썪은내 제일 심해
이 글 1등 먹으라고??? 미친... 나라를 팔라 해라. 짜식아.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은 박현대에게 해당하는 표현이 아님.
니가 왜 중이냐, 절이 싫으면 절에 들어오지 마라.
너의 가족들이 참 걱정된다.
일본어가 안되서 못가나? 어찌됐든 그럼 너 하나 일본차 타겠다고
현대차를 망하게 해야되니?
현대차 나도 물론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일단 현대차 생산라인부터 연구소 ,자동차 정비소 미케닉까지
이 사람들 다 어쩔껀데? 그냥 너 혼자 일본가서 니가 제일 좋아하는 일본차
타고 다니렴. 대안없는 불만만 토로 하는 애들 보면 정말 어이없어
장난감 가게 앞에서 빨리 사내놓으라고 울면서 뒹굴르는 유딩이랑 다를바가 없지
여러분들이 그 두녀석에게 찌그러져있으라고 말하면 얼굴까지 찌그러진채로 바닥에 쓰러지죠...재미나는
http://www.gundamall.com/ 부산 대티역쪽에 있는쪽이라....문제시 자삭하도록 하죠.....그곳에 윈술통과 박꼰대같은 녀석이 있다는뜻입니다...
마~ 개횬다인지 국산차인지 사라지면 외제차값 더올라가서 사기 더힘들어 짜샤
뭘 알고 이바구하나 ㅎㅎ
어디서 초딩같은 생각만 가득하군 ㅉㅉ
예의있게 존대쓰면 반말로 오네~ 에레이~~~변신로보트야~ㅋ
이런 비판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현대가 남아있는 유일한 토종 기업이라고는 하지만
잘한다 잘한다만 하면 안되지 않습니까??
아닌건 아닌거고 긴건 긴거죠!!
현대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래도 우리나라 기업인데 이렇게 생각 하는데(물론 현대 말곤 고를 차가 없다 이렇게 생각 하실 분도 있으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네들이 우리 회사차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인데 하며 정성을 들이는지 의문이군요!!
지금까지의 행태로 봐선 철 좀 들어야 합니다!!
좀 더 비판을 받아야 한다~~
이 말입니다!!!!
애정이 없으면 칭찬도 욕도 없습니다!!
현대가 이걸 알아줬음 좋겠네요~~
일본차가 좋은 건 알겠지만.. 말이 좀 심하네...
아무리 얼굴이 안알려져 있는 곳이지만..
가릴껀 가려가면서 해야지.. 기본이 안되있구만..
우리나라 차가 어쩌니.. 일본차가 어쩌니 하기전에..
본인 자신부터 지금 어떤 모습인지 확인하라고 싶네요..
동참하지 맙시다...손가락만 아푸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