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 GM대우가 향후 생산, 판매할 차세대 모델을 전격 공개했다.
GM대우는 15일 부평공장내 디자인센터에서 지난 4월 미국 뉴욕모터쇼에서 공개한 GM의 차세대 글로벌 미니 콘셉트카 '3총사'인 비트(Beat), 그루브(Groove), 트랙스(Trax)를 비롯한 총 8종의 차량을 언론에 선보였다. 여기에는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 해치백 모델 '젠트라 엑스(X)'와,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공개한 데 이어 내년말께 출시될 3천600㏄급 대형 세단 'L4X' 등도 포함됐다. 특히 GM대우는 이날 다목적 차량인 JMPV7과 중형 세단(미들사이즈 엔트리카), 프리미엄 세단(풀사이즈 럭셔리 세단) 등의 모형을 각각 전시했다.
이날 공개된 이들 3종의 차량은 클레이로 제작된 모형으로, 미니밴의 경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역동성과 미니밴의 공간활용성을 결합한 7인승 차세대 다목적 차량이라는 게 GM대우의 설명이다. 또한 모델명이 공개되지 않은 중형 세단은 시보레 엠블렘을 단 채 전시됐다. 이 차량은 GM대우와 GM 본사가 공동으로 디자인한 차로 향후 토스카를 대체할 신차로 보인다. 여성적이고 우아함이 강조된 프리미엄 세단 역시 모델명은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이 차량은 GM대우가 개발중인 '그랜저급 세단'으로, 향후 이 차급에서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GM대우 관계자는 "오늘 공개된 3종의 클레이 모델은 양산을 목표로 현재 개발중인 차량"이라며 "양산 시점이 결정되지 않았으나, 이들 신차로 GM대우는 풀라인업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GM대우는 이날 경형, 준중형, 다목적 차량 등 차세대 모델에 적용될 인테리어 디자인의 모습도 함께 공개했다.
마이클 그리말디 GM대우 사장은 "내년 1월 업그레이드된 토스카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새 토스카에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GM대우는 배기가스 기준 문제로 그동안 생산을 중단해온 경상용차인 다마스(경승합차)와 라보(경트럭)를 배기가스 초저기준에 맞춰 내년 1.4분기부터 새롭게 생산할 예정이다.
나아가 GM대우 기술연구소장인 스티븐 리 클락 부사장은 "내년에도 2-3개의 차량이 새롭게 출시될 것"이라며 "여기에는 완전한 새 차와 기존 모델을 업그레이드한 차 등이 섞여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GM대우 디자인센터는 지난 2003년에 65억원이 투자돼 설립된 이후 200억원이 추가로 투자됐으며, GM대우 차량은 물론 전세계에 위치한 GM의 12개 디자인 스튜디오와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본부장인 김태완 전무는 "외관 디자인은 볼륨감, 즉 강조할 곳은 강조하고 그렇지 않은 곳은 덜 강조하는 것을 철학으로 하고 있다"며 "또한 인테리어는 운전자의 캐릭터와 사회적 위치 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창조성을 강조하고 있다"며 GM대우의 디자인 방향을 설명했다.
kbeom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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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네요...어여 풀라인업을...젠트라X이녀석도 생각보다 저렇게 보니까 이쁘네요~~역시 각도빨인가??...ㅎㅎㅎㅎㅎ GM대우여 어여~~어여~~ 신차를!!!
내년에 2~3개의 신차..하나는토스카F/L 그리고 다마스&라보???...이건가???^^;;
그나저나 저사진에 가려진 차들은 따로 사진이없나???보구싶네~~~ㅎㅎㅎ
gm이 왜 도요타에게 깨지는지 여실히 보여줌
언제 토스카가 기어 단수가 적어서 안팔렸나?
물론 6단들어가는게 좋은방향입니다!
헌데....
그보다 급한게 모델변경인듯 싶고 그모델에 6단을 얹어가지고
한방에 신차로 런칭하면 오히려 더 차량 판매에 큰 메리트가 생길듯한데~
경,소형차만 약 서너대 나올듯 한대요
라세티급은 누비라로 풀모델체인지 대는거 같고
토스카급도 새로운 차가 나오고
그랜저급 나오고
다마스 라보 부활하고
대형은 카프리스 가따쓰는거고....
윈스톰보다 아래급 숏바디 SUV개발이 완료 되어있고
대형 SUV도 곧 개발에 착수한다는거 같은데...아마 대형 SUV는 수입가능성이 크죠
경량 로드스터 G2X있고
맘만 먹으면 GM기술을 빌어 스포츠쿠페정도는 금방 개발가능할텐데
하나쯤 대우에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저렴하게~~!!!!!!
l6엔진 괜찮은거 같고욤.....제대로 출시되길 바랍니다...
그건 사실상 오버고...
제발 지금보다 발전하기를 .
변속기 좋다고 다 좋나.
쓸데없이 L6 달지말고 4기통엔진이나 제대로 만들어서 장착하는게 낫겠다.
L6 가 2.0 급에서 제대로 실력발휘가 되나..?
그리고 디자인 쪽에선 아무리 발버둥쳐도 현대.기아 라인업 잡기는 무리가있을듯.
F/L 을 제대로 거친다면 문제가 안되지만; 현 모델들을 보자면.. F/L등의 성과는
그닥..
윈스톰의 경우는 예외지만요.
아무리. 대형차 들여오고 대형 SUV 수입해서 마크바꾸고 토스카 새로 차나오고 그랜저급나오고 해도
현대의 이미지와 현차종들로보자면 많이 분발해야될듯싶네요.
2010 년이면 소나타 신모델 출시와 그랜져도 변화가 있을테구요.
기아는 대형 SUV 현대는 럭셔리 라인업 구성에 본격적으로 들어갈텐데.
사실상 잡기란...
그냥 구지 신경쓰지말고 개발에집중했으면.!
그리고 저위에 세종의 경차 컨셉은 안전기준이랑 배기가스 기준 통과못해서 개발 불가능하다고 모터트렌드에서 그러던데;
GM이 왜 도요타에게 깨지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