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나 아래 비교는 실제 주행 테스트 비교가 아닌
제원상 비교일뿐.... 그냥 제원상 비교하면 이렇다라고만...
M3세단도 있는데 굳이 M4를 비교하는 건
거의 같은데 그나마 나은 차랑 비교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거 같아서...
무게
1537kg vs 1655kg
마력
vs
마력 17프로 차이에 무게 8프로 정도 차이로
C63 S가 마력당무게비에서 승
토크
vs
맥스토크밴드는 M4가 더 좋음
하지만 토크당무게비 여전히 20프로 이상 차이로 C63 S의 실용영역 체감 역시 높을 것
페이퍼 제로백
4.1초 vs 4.0초
변속기
DCT와 MCT
변속기가 M4가 살짝 유리한데도 제로백이 C63 S가 더 좋음
고속으로 가면 더 차이가 많이 날 것
최고속
M드라이버스 패키지 선택시 280km/h
AMG드라이버스 패키지 선택시 290km/h
실내 공간
비슷함
밸런스
밸런스는 C63 S가 자료가 없어서 추측이지만
엔진 무게나 총중량을 봤을때
M4가 앞설 것
강성, 무게중심
강성 역시 알루미늄 껍데기 기반에 수많은 곳에 CFRP를 쓴 실제로 지붇오 낮은 M4가
파노라마썬루프까지 갖춘 C63 S보다 상당히 좋을 것
물론 C63 S 역시 전체 바디쉘이 알루미늄으로 구형 C63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강성이 좋음
연비는 둘이 유럽 기준 동일한데
8기통에 더 무거운 C63 S이므로 연비(효율성)부분은 C63 S의 압승
배기음 M4의 것은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데다 익숙한 포효의 AMG V8의 대결이므로 C63 S의 압승
요약
직진 및 체감가속 : C63 S가 적당히 앞섬, 최고속 역시 제한 기준이 차이나는 것으로 보아 리밋해제시키더라도 C63 S가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예상
써킷주행(코너링, 핸들링 필 포함): M4가 상당히 앞설 것
배기음: C63 S 압승
연비: 무승부이지만 조금 더 여유있는 가속과 우렁찬 배기음을 생각했을때 체감상 C63 S 승
간단히 얘기하면 AMG는 직빨이라고 하시고 M은 커브길이라고 하시네요..
어쨋든 구형 C63이랑 비교해서 신형 C63 S는 경량 + 더 밀어넣은 신형 엔진 그리고 알루미늄 껍데기로 인해서
구형하고는 비교도 안 될 정도의 코너링을 보여주겠죠...
여러모로 무난하고 유용한 건 C63 S인거 같긴 해요. 상품성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