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4.10.02 10:46 답글 신고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ㅋ 발품 파는것도 자기 노력인데요 ㅋ 솔직히 50만원짜리 옷하나 사면서도 몇날 몇일 고르고 백화점가서 몇시간씩 쇼핑하지 않나요? 저도 지금 쓰는거 보조금 엄청 많이 받고 샀지만 특별한 노하우? 없습니다 ㅋ 여자들 쇼핑하는거 반만 발품 팔아도 충분히 폰 싸게 살 수 있습니다 ㅋ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10.02 10:47 답글 신고
    그거도 정도가 있죠. 저게 10~20프로 차이면 제가 인정하겠습니다만 누군 공짜에 사고 그돈을 누구한테 백만원 받아서 채우고 그게 발품으로 정당화 될 수준으로 보이시나요 ㅋ
  • 레벨 소장 대전중구 14.10.02 10:54 신고
    @FR의로망 공짜에 사는게 소비자 잘못이 아니죠 소비자에 눈탱이 씌워서 파는 사람이 잘못이지
  • 레벨 대장 위지천하 14.10.02 10:53 답글 신고
    그거야 그렇게 파는 회사들 잘못이지 발품파는 사람들 잘못인가요? 그렇게 따지면 백화점 세일 등도 마찮가지입니다. 백화점도 세일 쎄게 할때는 50% 씩 때립니다. 보조금 역시 아예 한푼도 보조 못받는 경우는 별로 없고 일반적으로 폰값의 10% 보조 받다가 반짝 50% 씩 보조 받는겁니다 ㅋ 공짜폰이라고 하지만 사실 공짜폰이 어디있습니까? 요금에 다 나오는데요 ㅋㅋ 휴대폰 보조금에 정당화 따지는거 자체가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ㅋ
  • 레벨 대위 3 휘스토니 14.10.02 10:48 답글 신고
    조금만 시간투자하면 싸게 살 수 있는데
    안하는게 문제 아닌가요?ㅋㅋ

    지금은 싸게 사는 사람마저 알고도 비싸게 주고사야되는데 누구한테 득일까요?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10.02 10:49 답글 신고
    그건 본인만 생각하는거죠

    왜 통신사 이동하기 귀찮은 사람들에게까지 이동을 강요하시는거죠?
  • 레벨 대위 3 휘스토니 14.10.02 10:54 신고
    @FR의로망 통신사에서 강요하는건 폰 거의 출고가로 사는거나 마찬가지인데요ㅋㅋ 지금이랑 가격 똑같다는 말입니다

    만약에 싸게 살 기회가 있는데도 단순히 귀찮아서 안옮기면서
    싸게 사는 사람들 욕하는건 뭔가요?ㅋㅋ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10.02 10:56 답글 신고
    싸게 사는 사람들 욕하는 게 아니라
    남 등쳐먹어서 싸게 파는 구조를 욕하는 겁니다.
  • 레벨 대위 3 휘스토니 14.10.02 11:22 신고
    @FR의로망 남 등 처먹는게 아니죠ㅋㅋ
    통신사 수익은 요금제로 나오는게 대부분인데ㅋㅋ
    그럼 님은 싸게 나오면 남 등처먹은 돈으로 사기 싫다고
    출고가로 달라고할건가요? 돈 많은가보네요
  • 레벨 소장 대전중구 14.10.02 10:49 답글 신고
    이건 아니지...ㅋㅋ
    조금이라도 싸게 사는게 죄인가요?
    형평성에 문제가 된다면 국가에서 비싸게 사던 사람들도 싸게 살 수 있게 만들어야 하는게 정상 아닌가??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10.02 10:50 답글 신고
    그렇게 한 거 맞죠

    통신사 이동 안하면 거의 다 주고 샀어야됐는데 이번 단통법으로 통신사 이동 안해도 20만원 정도는 기본으로 할인 받을 수 있게 된 걸로 압니다.
  • 레벨 소장 대전중구 14.10.02 10:57 신고
    @FR의로망 그렇게 할인 받으려면 요금제 10만원 짜리 써야함...
  • 레벨 소장 대전중구 14.10.02 10:59 신고
    @FR의로망 그리고 비싸게 사던 사람들도 싸게 살 수 있게 만든게 아니라 비싸게 사던사람은 그대로 비싸게 사고 싸게 사던사람들을 비싸게 살 수밖에 없게 한건데요?
  • 레벨 원수 XLR8 14.10.02 10:52 답글 신고
    집 tv+인터넷도 비슷하다면 비슷한 구도 아닌가요? 통신사 이동 안해도 우리꺼 계속 쓰라고 어쨋든 출고가보다는 싸지 않나..
  • 레벨 하사 1 살사리 14.10.02 10:55 답글 신고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시는겁니다... 정말 단통법이 제대로 돌아가려면 지원금은 줄여 받더라고 그에 상응하는 요금제라도 낮아져야하는데...정작 요금은 건들지도 못하고 지원금만 줄이니 문제인겁니다.. 갤5 지금 요금제 10만원짜리써도 할인이 13만원밖에 안됩니다..말이되나요 이게??
  • 레벨 대령 3 FR의로망 14.10.02 10:57 답글 신고
    뭐 세세한 거나 허점은 잡아나가야겠죠.......
    일단 소비자가 소비를 줄이는 거도 요금제 잡는 한가지 방안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MyStyle 14.10.02 11:02 답글 신고
    전화 위주의 폴더폰은 출고가 2~40만원이 대부분인데요...
  • 레벨 이등병 슬러지펌프 14.10.02 11:11 답글 신고
    글쓴이는 할인해준다고하면 싸게 안 사실껀가요? 님 말씀대로면 주식도 사라져야되고 특가할인, 딜러할인 보너스 경품 다사라져야 한다는 말이네요 발품필고 시간내서 알아봐서 싸게 사는게 먼 이기주의라는 건지 ...
  • 레벨 중장 [피터팬] 14.10.02 11:18 답글 신고
    2007년 10월부터 폰을 바꾸지 않고 사용중이라 법을 시행하든 하지 않든 나와 직접적인 상관은 없는데 이번 법을 잘 보면 그간 휴대폰 시장이 너무 잘못되어있었기에 이를 바로잡는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이나 통신사 배만 불릴수 있다는점에서는 보완될것도 많은..
    요즘 소비자들이 같은 물건을 무조건 싸게 사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실상은 제조사에서 판매점에 주는 가격은 똑같은데 판매점 마진만 줄게되고 이는 판매사원들의 수익이 줄고 이들이 다시 다른곳에 가서 물건을 살 여유를 줄여서 다시 다른 판매점에서 가격을 깍으려고만 하게 된다는.. 결국 돈 있는 제조사는 배불리고 돈 없는 소비자들은 수익이 줄게 되는 악순환이..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4.10.02 11:18 답글 신고
    전 법대로 정해진 액수만 보조금 받아서 비싸게 산 경우입니다만.... 이래저래 할말은 많지만 까놓고 말해서 그냥 보조금이고 나발이고 다 없애버렸으면 좋겠네요. 지금 핸드폰 가격이 비싼거는 경쟁이 없고 담합만 있기 때문이죠. 보조금 싹 다 없어지고 중국산 맛폰들 몰려오면 국산 삼성 엘쥐 폰들 가격 반토막날겁니다. 거기에 보조금 없으니 비싼 요금제 강요도 없어질테고 말이죠. 이동하면 폰 싸게 준다 없어지면 이동하면 요금 싸게준다가 그다음이 될거고(담합하면 답없긴 합니다.. 중소 알뜰폰시장이 커져야함) 이동하는 소비자 막을려고 오래쓰면 요금싸게해준다 해줄거고 (sk꺼 오래쓰면 반까지 떨굴수있음) 그러면 소비자는 알아서 선택하면됩니다.
  • 레벨 하사 3 BioOPT 14.10.02 11:19 답글 신고
    글쎄요. 멀쩡한 일반인과 뽐뿌인을 이분하여 멀쩡한 일반인은 손해보는 멍청이 집단이고, 뽐뿌인은 인터넷 죽돌이짓하다가 남들 등쳐먹고 싸게 사는 이기적인 집단으로 판단하시는 것 보고 뭐 세세히 댓글을 달아야 하나 망설이기도 했습니다만.

    님이 생각하시는 전국 핸드폰 가격 동일가 모델 동일 시점에 동결하는 것이 과연 가능할까요? 지금 정부에서는 보조금 동결하고 새로운 위약금 제도 도입해서 핸드폰 구입가 편차를 없애보겠다고 단통법 내놓은건데, 이게 통신사, 제조회사 까지는 어떻게든 막아지긴 하겠죠. 그런데, 통신사하고 제조회사에서 직접 폰 팝니까? 실제 판매는 그 아래 무수히 많은 직영 및 대리점이 시장경제에 따라 무한경쟁으로 팔고 이익금의 일부로 개인 사업장 운영하는거에요. 그 사람들에게 '자, 단통법 시행되니 보조금 동결하고 이 가격에 파시오' 하면 그게 씨알이나 먹히겠습니까? 예를 들어 단통법 전에 A 대리점이 하루에 10대 개통하고, B 대리점이 90대 개통했다 칩시다. 단통법 시행된다고 가격 같으니 어디서 사든 같은 가격이라 치고 A 대리점이 50대, B 대리점이 50대 사이좋게 나눠갖겠어요? 말도 안되는 소리죠.

    결국, 단통법이 시행 되더라도 B 대리점은 어떻게서든지 기존 물량 끌어오려 애쓸겁니다. 무슨 방법이 있을까요? 대리점 앞에서 홀딱쇼? .. 결국은 가격을 낮출 수 밖에 없어요.

    그럼 A 대리점은 가만히 있을까요? 가격을 낮추겠죠.

    결국 단통법 구조는 보조금 지원을 막고, 통신사 보존하면서 대리점 이하 판매점 생존을 위협할 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통신사는 좋죠. 단통법 적용되면서 위약금 제도 하나가 절로 굴러들어왔거든요. 그럼 기존에 그냥 주욱 쓰는 장기호갱님들 이외에도 어쩔 수 없이 약정기간 동안 쓸 수 밖에 없는 일명 메뚜기들까지 꽤 쏠쏠하게 붙잡아둘 수 있으니까요. 즉 통신사는 전혀 손해보는게 없어요. 어차피 과점이거든요. 끽해봐야 메이져 통신사 세 개 밖에 안되고, 나머지들은 영세 통신사니까 요금 동결해버리고 위에서 쪼으면 '성의'정도만 보여도 되거든요.

    회사는 회사에 따라 좀 달라질 수 있죠. 삼성, LG야 새제품 빵빵 내놓는 회사이니 기기값 뻥튀기해서 손해볼 부분 미리 보전해서 통신사 공급하면 돼요. 비싸죠. 신모델인 경우는 얼척없게 비싸죠. 그 가격 주고 사야해요, 고객은. 20만원 보조금? 후훗..
  • 레벨 하사 3 BioOPT 14.10.02 11:36 답글 신고
    문제는 메이저 회사를 제외한 나머지 회사에요. 글쓴 분께서 언급하셨죠? '같이 안사면 알아서 내린다'는 거요. 요즘 스맛폰 시장 포화 상태에요. 하루가 멀다하고 개발되는게 스맛폰 신형인데, 그거 회사에서 개발비 뽑고 이득 뽑아내려면 가장 중요한게 '회전률'이거든요. 메이저 회사야 눈 딱감고 기기값 왕창 붙여 내놔도 살 사람 욕하면서도 사요. 그런데, 문제는 보조금 정책이 저리 되어버리면 마이너 회사들은 굉장히 곤란해져요. 싸게 내 놓는다 하더라도 이미 스맛폰 시장이 포화 상태라 회전률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데, 거기다 단통법 시행되어 통신사에 고객들을 더 묶어버리면서 회전률을 더 떨어뜨려버리면 드리밀 자리가 없다는거에요. '한번 사면 3년 써야 한다' .. 뭘사지? '오래 써야 하니 AS도 고려해야 하고 기타등등.. 메이저' 이렇게 되어버리는 겁니다. 점점 마이너 업체 설자리가 없어져버리는 거에요. 특히나 글쓴분께서 말씀하신 '멀쩡한 일반인'의 선호도가 마이너인 팬텍, HTC, 쏘니 등등에 있는 줄 아십니까? 제가 아는 컴퓨터와 덜 친한 50대 이상 분들은 삼성, LG 아니면 쳐다도 안봐요. 아니 있는 줄도 몰라요. 그러니 대리점가서 이건 얼마고 이건 얼만데 이건 삼성, LG꺼라 비싸다, 대신 여기껀 성능은 비슷한데 좀 덜유명한 업체라 싸다. 어쩔꺼냐? 하면 백이면 백 '삼성' 꺼 주쇼. 이렇게 갑니다. 웃기죠?

    단통법 시행되면서 아마도 중소 업체는 더 힘들어질껍니다. 특히 대리점은 암묵적으로 뒷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이구요. 님이 생각하시는 그런 청사진은 책상 머리에서나 보이는거지 실제 필드에선 더 처참할거라구요.

    싸게 사는 사람이 비싸게 사는 사람 이득을 뽑아먹는 구조라고 하셨죠? 그 싸게 사는(즉, 정보를 많이 접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많아지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함부로 가격 못 올리는거에요. 그게 시장경제거든요. 똑똑한 소비자가 많아질 수록 기업이 눈치를 본다구요. 멀쩡한 일반인이라 칭한 정보에 둔감한 소비자가 가장 기업에게 좋은 먹이꺼리가 되구요. 편하거든요, 사육하기가. 가끔씩 성의표시만 하면 좋아서 어쩔 줄을 모를 테니 그만큼 쉬운 고객층이 어디 있겠어요?

    여튼 이번 단통법 너무 얼척없는 법인데. 뭐 어쩌겠습니까? 요즘처럼 재미있는 정부 과거에 있었나요? 하하하하....
    아직 우리가 덜 당했어요. 더 철저히 당해야 해요.
  • 레벨 상사 1 맘만부자 14.10.02 12:10 답글 신고
    싸게 사는 소비자가 많아서 가격함부로 못올리는게 아니라 이미 최고가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중국 에서 판매하는 가격하고 비교하심 되겠지요. 여기 보배에서 맨날 수출용차 싸고 내수용차 비싸다 하는거랑 똑같은 이야깁니다.수입차들 들어오면서 국산차 중형차들 가격인상 제동이 좀 걸렸죠? 갤4노트 같은성능 중국폰이 40만원대지요. 그냥 삼성 엘쥐가 쓰레기인거구요.거기에 통신사들이야 다단계 장사를 하니 오르든 말든 신경도 안쓰는겁니다. 다단계 윗급이 아래급 신경쓰는거 봤나요? 원래는 고객 끌어들일려면 통신사들이 앞장서서 할인을 하든 해야하는데 통신사들이 하는게 아니라 아래인 대리점들이 자비들여 하는게 문제인겁니다.이것도 다단계 생각하심 이해가 됩니다. 뭐 어쨌든 지금 제가 아는 사람들은 이번 기회에 중국 샤오미 같은 폰으로 갈아탄다고 하는사람 좀 있네요. 예전에 어디에서였나 구형 중국 맛폰 진짜 옛날꺼 1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판것도 본적있구요. 당장 보조금 적어진다고 해서 싼거 쓴다고 쓰는거 자체가 이상있는건 아닙니다.
  • 레벨 하사 3 BioOPT 14.10.02 12:25 신고
    @맘만부자 맞아요. 이미 최고가죠. 그런데 '최고가'라는건 이미 그 가격이 다른 곳 가격보다 높다는 것이고, 이런 사실을 국내 기기 제조업체들은 대놓고 공개 안해요. 그렇담 님께서도 이미 다른 곳의 판매가격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국내의 현명한 소비자 중 하나이겠지요. 그러니 최고가로 파는데에 억울함을 느껴 외산 폰을 사는 등의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 하시는거구요.

    님처럼 어필하시는 분이 있기 때문에 기업이 가격을 함부로 못 올리는 겁니다. 국내 판매 가격들은 물론 국가별 판매 가격도 비교하고 정보를 활용할 줄 아는 똑똑한 소비자들 때문에요.

    근데, 해외 업체 들어온다고 크게 달라지진 않을겁니다. 이미 해외 메이저 노키아, htc가 손털고 나갔고, 소니는 명맥만 유지하고 있죠. 그나마 우리 업체 중 펜택이 메이져 업체에 위협이 되어왔긴 합니다만 지금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펜택도 어려워요. 굉장히 고된 싸움을 하고 있어요.

    그 상태에서 중국산이 들어온다고 달라질까요? 뭐 싸고 성능 좋긴 하겠죠. 다만.. 고장나면요? ..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레벨 소위 2 보배초보 14.10.02 13:00 답글 신고
    문제는 소비자가 핸드폰 이제 이동안하고 새로 폰 안사고 구형폰 쓰고..중고폰으로 유심만 써도 ..결국 이통사는 기존 그대로 점유율이 유지되기 때문에 손해볼일이 없다는 거죠. 제조사만 힘들지..결국 요금제를 내릴 필요가 없게 되는 겁니다. 지금도 가만히 보면 출고가 인하는 있었어도 요금제는 자꾸 올라만 가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