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간호사 std 12/03 20:37 답글 신고
    일본 내수시장 2001년 진출한 현대자동차



    지금까지 판매누적대수 1500대이하



    올해 11월 판매량이 50대 넘었을려나??



    국내판매실적이 잘못 된 건지 아님 해외, 중국, 미국, 일본이 잘못된 건지 ㅋㅋ



    재일교포, 주일한국인도 외면한 차가 현대차인데........




    왜이리 국내에서만 이렇게 실적이 화려할까???

    진짜로 차가 좋아서 국내 소비자들이 구입하나?




    소나타 일본에서 10대 정도 팔렸나???



    실제로 미국에서 그랜저 캠리보다 더 저렴함



    특히 그랜저 3.8이 크기, 연비, 출력등 모든 면에서 어코드보다 더 딸림

    그래서 더 저가이고 파격보증기간 확대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대 현실임

    근데 국내에서는 왕^^
  • 레벨 대령 3 에스뻬로 12/03 20:45 답글 신고
    아무리 읽어봐도 이해가 안됩니다
  • 레벨 1 CLS_AMG 12/03 21:52 답글 신고
    횡설수설이란 말밖에는 표현할길이 없는.....-_-;;
  • 레벨 1 포뉘 12/03 22:07 답글 신고
    훔... 그랜저와 시빅과 성능 비교라....
    어이가 없어서 로긴하네;;;
    솔직히 여러 외제차 몰아보고 국산차도 몰아 밨지만..
    어찌 그랜저와 시빅을.... 그 딱딱한 시빅.... 성능은 갠적으루 아반테2,0과 차이 못느끼겠다는;;;
    저도 현대 싫어하지만 말도 안되게 깍아 내리지말고 생각좀 하면서 글 남깁시다!!!
  • 레벨 원수 XLR8 12/03 22:36 답글 신고
    -_- 이건 또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린가;;;

    쏘나타 경쟁라인: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닛산 알티마, 미쓰비씨 갤랑, 마쯔다 6, 시보레 말리부, 폰티액 G6, 포드 퓨전 등등.. 이정도구요

    아제라 경쟁라인: 도요타 아발론, 닛산 맥시마.. 여기는 큰 시장이 아닌만큼 별로 없다는.. 미쓰비씨도 디아망떼 팔다가 빠졌죠;;
  • 레벨 원사 3 comm_JVM 12/03 22:39 답글 신고
    벙진 시빅이 뭐 그리 대단한 차인줄 써놨네
  • 레벨 하사 3 kang0108 12/03 23:10 답글 신고
    가격이나 성능으로는 비교할수 있겠지만 같은 세그먼트는 아닙니다.
  • 레벨 훈련병 S7777S 12/03 23:38 답글 신고
    시빅이 외제차라는 희소성빼고 아반떼hd에 비해 나은게 솔찍히 모가있가요?
    또 동급에서 나으면 얼마나 더 좋겠어요 디자인 좀 이쁜거 말고 아반떼 2.0보다
    나을건 그다지 없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중에 직접 시빅
    시승해보신분이 얼마나 되실지 의문이네요...
    그리고 외산차의 거품가격과 국산차의 가격으로 차급을 비교하는건 잘못되도
    한참 잘못됬다고 생각되네요... 아마 편안하고 유지하기 좋게 따려면
    가격대비 시빅보다는 nf가 아마 연비빼고는 모든면에서 우수할겁니다
    비엠이나 벤츠도 아니고 시빅타면서 외제차탄다고 뽀대생각하면 완연한 코미디고
    아마도 시빅이 국산 nf나 tg등과 비교대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처음차를 사거나 차를 몇가지 못몰아본 젊은 사람정도 일겁니다...
  • 레벨 중위 3 양말먹어 12/03 23:53 답글 신고
    대한민국에 씨빅 타면서 폼 잡을 수 있는 동네가 있단 말이야?
  • 레벨 1 ㅇㅇㅇ  12/04 01:16 답글 신고
    시빅... 대단한차는 아니지만

    아반떼 2.0도 총구입 2천만원이 넘어가는데 한국에서 아반떼 2.0 팔리긴하나...

    구형 2.0베타엔진쓰는 아반떼도 그리 내세울건 없다고 보는데요..

    인테리어도 시빅이 좀더 잘되있는것 같더군요..

    현재미국에서 시빅은 한달에 2만5천대, 아반떼는 한달에 5천대정도 판매됩니다.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12/04 01:34 답글 신고
    아반떼가 시빅급이고, 소나타가 캠리, 어코드급이고, 아제라가 아발론급이긴 합니다.
    세그먼트 상으로는...


    하지만 시장에서 인정받는 가치인 가격과 구입등급은 소나타가 시빅수준이하이고, 아제라가 캠리이하로 선호되죠. 한마디로 차크기와 배기량만 동급이고 상품성은 아랫등급과 경쟁해야 하는게 현대차의 실제위상이죠.


    실구입자는 소나타가 캠리와 비슷한 크기와 배기량이냐보다 캠리의 상품성과 비교해서 어느 정도 매력이 있느냐로 구입결정을 합니다. 이런면에서 소나타는 캠리에 못미치는 것이고 시빅한테도 밀리는 수준인거죠. 그렇지 않다면 소나타, 아제라의 바겐세일과 네버엔딩 워런티에도 불구하고 안습인 판매량이 설명되지 않아요.
  • 레벨 하사 2 청송심씨 12/04 07:50 답글 신고
    급만으로 따지면
    아반떼=시빅=준중형=C세그=컴팩카
    소나타=캠리=중형=D세그=미드사이즈

    근데 아제라가 좀 애매합니다.
    아발론하고 캠리의 중간단계라고 보는게 정확합니다.
    여러가지(가격,크기,배기량,인지도 등등)를 따져봤을때 아제라는 아발론보다 반수 아래입니다.
    심지어는 캠리하고 동급으로 취급받는경우도 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청송심씨 12/04 07:52 답글 신고
    유럽에서는 오히려 소나타와 그랜저가 거의 동급으로 취급됩니다.
    소나타는 전형적인 D세그먼트, 그랜저도 파사트,몬데오 이런차하고 비교됩니다.

    소나타를 높은급으로 보는게 아니라 그랜저를 낮춰본다라고 해석하는게 정확할겁니다.
  • 레벨 중사 1 비오는날수채화 12/04 10:15 답글 신고
    하긴 실내용적이나 크기로 보면 소나타나 아제라나 비슷하죠.
    세그먼트를 넘나들만한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소나타가 전형적인 중형차라면 아제라는 약간 더 고급스러운 중형차 정도죠. 우리나라에서나 그랜져의 네임밸류가 먹어주니까 소나타와의 인식차이가 확연하지 해외에서는 가격대가 차이나는 두가지 중형차로 볼겁니다. 실제로 구입등급도 그랜져는 중형차들과 경쟁하니까요.
  • 레벨 일병 Lumix 12/04 10:44 답글 신고
    깔라면 제데로 알고 까시길.. 다굴이나 당하지말고.. ㅉㅉㅉ
  • 레벨 하사 1 쌀봉쓰 12/04 11:26 답글 신고
    허허허. 정말 어이없군요...??
    캠리가 뭐 그리 좋은차 인줄 아십니까??

    본인이 2005년 1월 22일 ~2007년 3월12일날 그렌져xg s25탔었거든요
    보배드림에서 팔았고(에쿠스3.8 그렌져2.5 모두 본인 명의로 등기된 차)
    지금 캐나다 벤쿠버에서 캠리2.4를 타고 있습니다.
    뭐 그리 캠리가 좋다는 것인지??

    차가 잘 나가긴 합니다. 약간 무겁지만...알티마2.5도 한달 정도 탔지만
    알티마는 스타트에 차가 후륜인지 전륜인지 몰라도 차가 미끌립니다.
    근데 캠리는 그런게 없습니다.

    xg가 저는 더 좋았어요! 물론 6기통이었지만요!!
    타보시고 말씀 하시는지? 아님 어림짐작을 하시는지?
    하긴...사람 마다 다를 순 있지요...
    현대가 도요타를 따라가는지 아님 그 반대인지...
    캠리요? 현대차와 다를께 없습니다. 승차감 서스 모든면에서 차이 저는 못느끼겠어요!!! 캠리는요!! 그렌져 급이 아닙니다. 소나타 급입니다.
  • 레벨 이등병 카르스트지형 12/04 12:15 답글 신고
    캠리, 어크드 일본내수에서는 2.0엔진 판매가 주입니다.
    북미지역에서는 2.4와 3.0 혹은 3.5가 판매되지요.

    쏘나타 내수 2.0이 주력이지요.
    북미 수출에서는 2.4와 3.3이 팔리죠.

    엔진출력기준으로 차량 급을 평가한다면 차량 급 분류하기 진짜 골치아프겠네요.
    유럽에선 전장, 전폭으로 나눕니다. A, B,C 등으로
    북미에서는 Footprint 차량 타이어위치를 서로 선으로 연결해서 나온 면적을
    정합니다. 배기성능 평가에서도 이렇게 사용하지요.

    도대체 뭔 욕을 먹을려고 글을 쓰신건지
  • 레벨 대위 3 getz1.5 12/04 13:33 답글 신고
    민교아버님이 손수 만든 자료 맘대로 사용하다니,, 완전 표절이네요
  • 레벨 1 ㅇㅇㅇ  12/04 23:19 답글 신고
    캠리는 일본내수 2.4 단일모델입니다 .
    캠리는 미국에서 역수입 하며
    일본에서 생산하지
    않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