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2호봉 그놈 목도리 12/21 11:50 답글 신고
    중,소형차 좀 내놓지. suv랑 대형차만 내놓냐...
  • 레벨 소령 1 아일톤세나 12/21 12:45 답글 신고
    쌍용은 중, 소형 승용차 만들 기술도 자본도 없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중국이 철지난 일본 모델들 자국브랜드 붙혀 판매하는거랑~
    쌍용이 철지난 벤츠 모델 가져와서~
    파는거랑 다를 바 하나 없군요~

    쌍용은 궁극적으로 중, 소형 승용차 제대로 만들어 기아, 삼성, 현대, 대우에게
    맞붙어 이길 기술이 전혀 없죠~
    그져 구구형 벤츠 껍데기랑, 엔진 대충 빌려와서
    벤츠~기술이네 하고 팔아먹는거고~
    그 기술 조차도 국산 자동차 기술보다 한수위이니까 대충 팔아먹고 사는거죠~

    어찌보면 장사 잘하는거고 어찌보면 참 한심한 회사죠~후~
  • 레벨 1 dark705 12/21 14:57 답글 신고
    아일톤세나야 현빠다운 발상이구나 중소형차를 기술이 없어서 못만드는데 어떻게 대형세단을 만드냐 대가리 생각좀하고 살아라 소형 중형은 이윤이 많이 남지 않으니 만들지 않는거다.
    철지난 벤츠가 현대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냐? 현대 기술력은 아직 벤츠에 10년정도 뒤져있다. 벤츠가 괜히 최고의 차량이겠냐? 소나타 4단 끄실고 다닐때 벤츠7단달고 날라다녔다. 벤츠20년전 엔진이 아직까지 현대 엔진보다 내구도가 월등히 뛰어나단다.
    현대는 저가형 차량을 만드는 회사일뿐이다. 그리고 중국은 일본차보다는 유럽차를 벤치 마킹한단다 일본차를 좋아라서 빼끼는건 현대 뿐이다. 에쿠스가 뉴그랜저 캘로퍼등등이 미쓰비씨차인지 모르냐? 그리고 이번에 체어맨W에 들어가는 엔진은 S클래스에서 작년까지 쓰던 엔진이란다. 2006년식 S500 중고차 살려고 해도 1억이 넘는다. 그렇게 생각하면 7단 미셧달고 튜닝까지하고 편의장치 더 좋은 체어맨W가 답아니겠냐 생각좀하고 살어라 제네시스 나와봤자 체어맨한테 쨉이안된다.
  • 레벨 훈련병 C.U.T 12/21 15:12 답글 신고
    아일톤세나//
    쌍용에 안좋은 기억이라도??
    전에는 액티언타는 사람들..성격파탄자들 같다더니만...ㅡ..ㅡ
    뚤린주둥이라고 함부로 말하지 맙시다
    상대방이 어떤차를 타던지간에 최소한의 존중은 해줍시다
  • 레벨 1 lym0061 12/21 15:42 답글 신고
    아일톤세나 머리속에 뇌는 탑재했나 모르겠네..
    쌍용이 소형차만들 기술이 없다는게 말이 되냐?
    이미 체어맨이 있는데,체어맨을 만드는회사에서 소형차를 못만들겠냐?
    벤츠기술 벤츠기술 하는데 현대는 쪽빠리꺼 가져다 만든다 ㅋㅋ 어디가
    더 한심허냐? 현대냐 쌍용이냐?
    쌍용은 앞으로도 소형차만들 계획이 전혀없단다 왜냐 돈이 안되니까
    그럼 현대는 만드냐? 현대도 안만든다 소형차 왜냐고? 돈이 안되니까
    국민들이 죄다 큰차만 탈려고 하는데 팔리지 않는걸 장사꾼이 만들겠냐?
    생각좀 하고 살자 생각좀 아일톤세나야...넌 내가 볼때 현대 영업사원일
    가능성이 99프로다 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약먹은토끼 12/21 16:04 답글 신고
    체어맨W... WooWangㅋgoodㅋ
  • 레벨 중령 2 soggori 12/21 16:37 답글 신고
    자신의 생각을 말한건데 아...무섭네요 리플들.
    쌍용이 자체 순수개발능력이 없는건지 아님 개발비용대비 수익구조가 안되어
    안만드는건지는 쌍용운영진 아니면 아무도 모르는거 아닌가요? 그나마 경쟁차종이
    적은 곳에서 얻은 기술적 노하우를 조금씩 펼치는 중이 아닌가 싶네요. 아일톤세나 보다 반박하는 분들 리플들이 오히려 무섭습니다. ... 쌍용은 시멘트나 만들라고 했다가는 ... 타이어 확 쑤셔불라~ -_-; 이런 분 나타나실지도.. 참고로 전 액티언 CX7 탑니당
  • 레벨 소령 1 아일톤세나 12/21 16:54 답글 신고
    내가 틀린말 한건 아닌것 같은데~
    솔직히 쌍용이 중, 소형차 만들 능력 없는것 같은데~
    이전에 렉서스 구형 LS를 카피한 중국회사가 나오니 보배에서 욕하고 난리더니
    쌍용이 구형 벤츠 껍데기 엔진 빌려다가 차 만드니...벤츠기술이라고 난리네~
    내가 볼땐 중국회사나 쌍용이나 기술수준 그기서 그기 아닌가?

    자체 계발하는것과 샤시, 엔진, 미션 카피하고 나면 나머지는 그져 아닌가?
    예전에 카리스타인가? 그차도 대충 가져와서 조립해서 팔아먹다가 단종되고~
    난 현빠도 기아 대우빠도 아니지만~
    솔직히 쌍용은 기술력은 없어 보이는데~
    디자인도 중국식 디자인에~
    이번에 출시되는 차도 5000cc는 플래그쉽 모델이고~
    솔직히 3600cc 지금 체어맨에 들어가는 엔진이 주모델 아닌가?
    벤츠S 비머7이 5000cc 정도가 주 모델인데 비해서~

    내가 말한건 차가 좋다 안좋다가 아니라~
    일본차 카피하는 중국이나 벤츠 철 지난 샤시와 엔진을 쓰는 쌍용과 비슷하단 말이지~ 흥분하지 마셔~ 쌍용 딜러님들아~
  • 레벨 훈련병 rexrider 12/21 17:26 답글 신고
    아일톤~~님도 의견이 있으시겠지만 쌍차를 타본 사람으로선 기술력 운운하는 것은 한국차에 대한것이라면 몰라도, 왜곡된 면이 있다고 보이네요. 저는 콩코드에서 르망,스쿠프,엘란트라,크레도스,렉스턴,체로키순으로 소유를 하고 있는데요. 현대차도 기아차도 대우차도 상용차도 다 비슷하더이다. 조금씩 개성이 다른 것이지요.
    특히 쌍차는 잔고장이 좀 더 있는 것 같더이다마는.....
    렉스턴 타 보았는데, 사륜차에 있어서는 그 기술력이 있다고 보이며, 나름 자부심도 가지고 있는 것 같더이다. 쌍차 직원들..... 그리고 프레임 방식의 SUV기술력을 인정한 짱깨들이 중국에서는 필요한 기술력이라고 판단한 것 아닌가 합니다.
    제가 사륜으로 바꾸고 난 후 승용을 잘 안타게 되는데요. 지금도 승용으론 그랜져, 사륜으론 정통 jeep인 그랜드체로키를 타는데요, 다임러가 크라이슬러를 인수한 이유와 비숫하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다임러는 실패라고 판단하고 헤어졌지만.....
    제 생각은 실력을 운운하기에는 우리 주제를 넘는 것 같고, 국산차 좀 좋아졌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고, 제조사간 간격은 그리 크지 않다고 판단되며, 외산차도 그 특징은 있지만 그 간격 역시 아주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병원에 있으니 비머에 인피니티 폭스바겐 벤츠등 차주들이 다양해서 서로 얘기도 해 보고 타보기도 하고 운전도 해 보지만 특징이 다 있는 것 같아여....
    차이를 그냥 인정하면 어떨까 합니다.....
    두서없이 그냥 지나가다 심심해서리........ 지송합니다.
  • 레벨 하사 3 惡pler 12/21 17:33 답글 신고
    와..외제차다..
  • 레벨 일병 Toast 12/21 18:14 답글 신고
    도대체 무슨 근거로 소형 중형차의 판매가 이윤이 많이 남지 않는다고 말씀들을 하시는건지? 현재 세계1위로 올라선 Toyota 자동차는 캠리와 캐롤라, Honda는 미국 시장에 Civic과 Accord의 판매와 명성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알고 계십니까?

    이 차들이 바로 그 돈 안되고 말씀들 하시는 소형과 중형라인이고 현재도 세계적으로 자국 기업에 막대한 이익을 주고 있는 모델들이라는 것은 알고 계시는지?

    한국에서 그랜져TG의 판매가 3~4위하니깐 대형차를 사는 사람들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줄 아시나본데 세계시장에서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들이 바로 그 소,중형 라인입니다.

    그런 연유로 실제로 현대도 세계시장에서 주력 승부하는 라인이 바로 베르나-아반떼-소나타 아닙니까?

    아일톤 세나님 말씀이 전부 맞는 것은 아니지만 저 역시 쌍용이 소, 중형 라인의 축적된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는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대형 기술이 있기 때문에 소,중형 기술도 가지고 있다라는 논리는 억지입니다. 각 조립라인과 엔진 부품, 섀시가 다 틀린데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겠습니까.

    체어맨이 구형E-Class의 바디를 아직도 욹거먹고 있는 것도 사실이고 2000년 초반까지 미츠비시의 엔진과 디자인을 라이센스로 써먹었던 현대의 모습도 사실이니 이런 것을 따지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일톤세나님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쌍용은 원래 한국의 SUV전문 회사였습니다. 80년대 초부터 구형 코란도부터 무쏘 렉스톤 등 지금까지 자동차를 만들어오면서 독일 기술을 밑바탕으로 함께 성장해온 쌍용을 과연 축적된 기술력이 없다라고 단정짓고 그렇게 비하하는 것이 설득력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비록 쌍용이 때를 잘못 만나 자금난을 겪고 중국기업에 넘어갔지만 저 어렸을 적만 해도 한국의 짚차는 쌍용이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고 한국의 자동차 발전에 많이 기여한 기업입니다. 말씀을 하시는 부분은 이해를 하지만 한심한 기업으로 단정짓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소위 1 제발칼퇴근좀 12/21 18:33 답글 신고
    위에님.. 그건 박리다매이기 때문입니다 싸도 많이 팔기 때문에 남는거고요..

    차가 크면 클수록 수익율이 훨씬 올라가고 쉽게 이야기 해서 차가 커지면 커질수록 수익률이 더 높아 집니다..
  • 레벨 소위 1 제발칼퇴근좀 12/21 18:38 답글 신고
    가장 좋은 예로 기아와 대우의 예를 들수 있는데 작년인가가 수출 댓수가 거의 비슷하거나 되려 대우가 약간 더 많은걸로 압니다.. 하지만.. 웃긴건 차한대 팔아서 남기는 순수익률은 기아가 대우보다 비교할수 없을 만큼 훨씬 크다고 합니다 거의 3배에서 4배차이로 기억됩니다. 그이유중 하나가 같은양의 차를 팔아도 지대는 경차나 소형차 위주 기아는 suv - rv위주로 수출을 했기 때문입니다. suv-rv가 이정도고요.. suv-rv보다 어찌보면 더 마진률이 높은게 중대형차입니다

    괜히 현대가 기를쓰고 도전하는게 아닙니다.
  • 레벨 상병 데쓰프루프 12/22 01:19 답글 신고
    쌍용차가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누가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대형차 만들 수 있다고 중소형차 만들 수 있다는 건 얼토당토 않는다는 것...
    차라는 것이 레고 장난감도 아니고, 큰 놈을 사이즈 줄인다해서 작은 놈 되는거 아닙니다...
    무식할 정도로 큰 차 좋아하고, 대형 플랫폼만 개발하는 미국 회사들한테 중소형 플랫폼 개발해보라고 하면 금방 뚝딱 만들어 낼 줄 아십니까??
    그리고 우리나라 차들이 기술력이래봐야 얼마나 있겠냐~라고 하면 뭐 딱히 할말이 없겠지만, 쌍용은 현재 중소형 만들 수 있는 기술력과 경험이 없는것 맞다고 봅니다...
    흔히들 일본차 갖다 베끼는 현다이라고들 하지만 연구개발 및 기술력의 포텐셜, 갖가지 리소스를 놓고 봤을 때 쌍용차가 그에 미치는 수준이 어느정도라고 보십니까??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그리고 또하나...
    삼성차 제외하고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들이 내수로 벌어드리는 이윤이 총 이윤에 몇 퍼센트나 된다고 보십니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다고 해서 장사 안된다...라는 말을 자동차 회사 다니는 사람들(국내 영업사원들 말고...)이 들으면 웃습니다...
    그리고 미국애들 말고 큰 차 좋아하고 선호하는 나라 얼마나 된다 보십니까? 유럽 어느동네라도 가보십시오~~가끔씩 돌아다니는 고급 스포츠카들 말고는 웬만하면 쪼마난 차들 타고 다닙니다...
    단순히 비교해서 1대 팔았을 때 뽑아낼 수 있는 이윤이 중소형에 비해 대형이 많을지는 몰라도 중소형이 남지도 않는데 왜 만드냐?? 라고 하는건 진짜 얼토당토 않는 소리입니다~~ㅡ,ㅡ;;
  • 레벨 훈련병 부산드래그 12/22 01:31 답글 신고
    dark705님 글좀 고치셔야 할듯...ㅋ 요즘 벤츠에서 현대 엔진 인정했습니다.
    마이B에 들어가는 2.0디젤 엔진 현대 껍니다. 2.0 4기통가솔린엔진도 현대꺼 쓰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벤츠 분명히 좋은차입니다. 그리고 벤츠는 현대 엔진을 인정했습니다.
  • 레벨 병장 火木마을 12/22 06:03 답글 신고
    아세톤 세나님 힘내세여
  • 레벨 훈련병 영맨퇴출 12/22 09:38 답글 신고
    참 말 많네~ 어느 차던 무조건 많이 나오면 좋지, 차만든다고 돈 보태달라했나....
    개발을 하던 안 하던 소비자가 무슨 상관인데.... 관심도 편향되면 영맨으로 보입니다.
  • 레벨 훈련병 skaska 12/22 21:16 답글 신고
    병진들 병진들 알지도 못하는 병진들
  • 레벨 훈련병 ujin 12/23 05:02 답글 신고
    나도 쌍용차 타는 인간들 대가리가 이해가 안된다...

    도대체 무슨생각으로 타는건지..

    쌍용 렉스톤 기억 안나냐?

    무게 중심이 높아서 전복되기 쉬운데 왜 타냐?

    정은임 아나운서도 렉스턴 타다가 죽었다...

    쌍용차는 정말 기본이 안되있는 차임..

    쌍용차는 짱개차로서 절대 믿을수 없음...

    타는넘 정말 한심해보임...
  • 레벨 훈련병 빅토르~ 초이! 12/23 21:12 답글 신고
    자동차 회사가 중소형차를 생산한다는것은 굉장한 리스크가 수반되는 사업입니다. 현대나 기아처럼 규모가 상당한 자동차 회사의 경우 한 두 차종이 망한다고 해도 다른 차종을 개발하여 그 이익을 보전하기 까지의 여력이 있지만,

    쌍차, 르노 삼성의 경우 다른 라인업을 구축하기 힘든 이유중 하나가 차종이 망했을 경우 기사회생이 정말 힘들기 때문입니다.
    쌍차의 경우 대형차종과 특장 차종을 생산하면서 축적한 기술을 SUV 쪽으로 투자했습니다. 요즘으로 말하면 블루오션 전략이었죠. (지금은 이미 레드오션이 된 시장이지만~) 그래서 한때 재미를 상당히 보았고요.

    SUV 와 중소형차량의 제작기술에 있어서 차이점은 있는것이 사실이지만 못만들 기술은 아닙니다. 제가 말씀드렸듯이 중소형차의 경우 리스크가 큰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위에 데쓰프루프님 말씀중에 기술력은 있으나 경험은 없다가 맞는 표현입니다. 쌍차가 중소형차 만들 기술력이 없다니요. --;

    그리고 위에 ujin 님 ~

    렉스턴이 무게 중심이 높아서 전복되기 쉽다는것은 단순히 높이만 가지고 말씀하시는건가요 ? 아니면 통계자료를 가지고 말씀하시는건가요 ?
    쌍차의 차량이 전복사고 대표되는것은 이전까지 SUV 쪽으로 만든 회사가 드물었죠. 무쏘, 코란도 팔아서 신나게 재미보고 있었으니까요. 차량이 많고 무게중심이 높은 suv 이기 때문에 승용차 대비 전복율이 높을수는 있으나 교통사고 통계를 본 기억에 의하면 쌍차라고 해서 전복사고가 높다. 라는것은 어불성설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쌍용차를 짱개차라고 떠들고 다니시나요 ?
    그건 본인이 경제관념에 대해서 빵점이라고 본인 얼굴에 먹칠하고 다니시는것과 같습니다.

    제가 볼때는 ujin님 처럼 쌍용차를 짱개차라고 헛소리하고 다니는 분들이 더 한심해 보이는군여.
  • 레벨 하사 1 멋진사람이되자 12/23 22:18 답글 신고
    ㅋㅋ 쌍차 좋아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현대가 후륜이 어쩌구~ 하면서 별로라고 그랬죠
    근데 이번에 후룬승용 만들면서 바로 말 바꾸던데... 후륜이 좋다고 ㅋㅋ
    쌍차가 좀 예전에 덜덜거리고 잘 안나가긴 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누구나 인정하는건 튼튼하고 내구력 좋다는건 있죠. 예전엔 정말 고가였지만 지금 현대에 비하면 뭐... 현대도 차 잘만들고 좋죠. 근데 너무 턱없이 값을 올리니... 딱 500만 전차종 값을 내려야 적정 가격일듯한데, 이번 nf트랜스폼은 솔직히 값에 비해 컵홀더와 보조 제동등은 정말 실망임. 5년전 생산된 차에도 컵홀더 뚜껑은 있었는데 ㅡㅡ;;;
  • 레벨 1 BJauto 12/30 12:55 답글 신고
    UJIN 씨 렉스턴 무게 중심이 높아 전복되었다고요? "렉스턴 만" 무게 중심이 높아서 전복된거 아니잖아요. 다른 SUV 도 똑같이 가진 문제 아닌가요?.
    그 전복 사고때 저역시 같은 모델 렉스턴 을 타고있었지만, 내가 타는 차가 불안해서 못타겠다 라는 생각은 안들더이다.

    쌍용차를 타면서 느낀 가장 큰 불만은
    품질 마감 이 형편없다는것(예전 에 엑스 화물칸 조립 단차를 보고 완전 시껍했었지요.)
    차값이나 부품값이 비싼것 (지금은 .. 현대나 쌍용이나 )



    좋은점은 튼튼한 하체 . 무던히 타고 다니기 좋은 느낌
    (탄력 받고 나가면 안정감이 크지요 쥐어짠다는 느낌이 들지않음) ,
    잘받는 튜닝빨(엑텬 에 한번 해보고싶은 충동) ,
    고장이 적음
    (내가 뽑기 를 잘해서 그런지 몰라도 03년 부터 작년까지 렉스턴 19만 Km 주행했는데도 별문제 없이 달려줌 물론 소모품은 정석대로 교환..)

    저의 아버지는 89년 부터 10여년 넘게 훼미리를 타셨고 (가족차량으로)
    전 지금은 렉스를 거쳐 엑텬도 운전하고있습니다.(주 차종은 구SM5)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제가 느끼기엔 쌍용차 좋은느낌의 차입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