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1 New카 12/21 22:12 답글 신고
    헉...자세히 보니..약간 한쪽으로 치우쳤네요...ㅡㅡ 머지??
  • 레벨 상사 1 푸치킨 12/21 22:16 답글 신고
    원래 충돌실험할때 정면으로 안하고 비스듬히 하죠. 정면이고 아니고가 중요한게 아니고 나중에 현대가 공개한 모습이 중요할겁니다.
  • 레벨 하사 2 옵티마프라이드 12/21 22:19 답글 신고
    오프셋 충돌테스트 라고도 하죠. 대부분 사고 날때 정면 충돌보단 빗겨나가면서 충돌하니 중요할수밖에 없죠.
  • 레벨 상사 3 니나노나 12/21 22:22 답글 신고
    같은 점수로 따진다면 정면충돌보다는 한쪽으로 치우친게 더 나오기 힘들지 않나요?
  • 레벨 이등병 부란도 12/21 22:23 답글 신고
    cf에서 반대쪽 앵글도 보여줄 수 있는 용기가 있을까요??
  • 레벨 상사 3 니나노나 12/21 22:24 답글 신고
    뭐.. 솔직히 저렇게 충돌해서 벤츠보다 안전했다면.. 현대 기술력은 정말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

    하지만.. 벤츠도 같은 년식으로 비교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
  • 레벨 훈련병 삼사마빈삼뎅 12/21 22:26 답글 신고
    광고속에서는 벤츠가 아니라 아우디였지 않나 싶습니다만...
  • 레벨 상사 3 니나노나 12/21 22:28 답글 신고
    벤츠 아니였나요? 예전에 신문기사에서 E시리즈보다 안전하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이젠 뜨끔없이 아우디를..;;
  • 레벨 상병 오랜지색A6 12/21 22:30 답글 신고
    현대는 오해의 소지가 다분한 저런광고는 자제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반대편도 보여주던가.. 자동차에 관해 모르는 사람들이 보기에 정명충돌하는데 제네시스는 아무렇지 않은것처럼 보일텐데..
  • 레벨 훈련병 삼사마빈삼뎅 12/21 22:30 답글 신고
    니나노나님.. 광고 다시보니까 아우디가 맞습니다.
  • 레벨 훈련병 가솔린한모금 12/21 22:43 답글 신고
    부란도님의 지적이 정확한듯 합니다

    저 광고는 정면충돌이 아닌 전면충돌(오프셋충돌) 이지요

    정면충돌이라고 하면 고정된벽에 들이받듯이 앞부분이 전부 충격이 가해져야 하는데

    광고는 앞부분 반정도에만 충격이 가해지는것을 보니 오프셋충돌일터이고..

    그렇다면 정면충돌이 아닌 전면충돌이 맞는말 같습니다.
  • 레벨 원사 3 이숭요프 12/21 22:46 답글 신고
    이광고가 시청자들에게 어떤모습으로 비춰지기를 어떠한목표로 찍었을까? 라고 생각하시면 답은 뻔한것일텐데요 뭐 이차는 무지튼튼합니다 를 보여주기보다는 독일차를 뛰어넘겠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함이 아닐가요? 일반 주고객층 소비자분들이 어;; 옵셋조건인데 정면충돌이네 라고 의아해하는 분들이 얼마나되겠읍니까? 여기 보배에는 뭐 전문가분들만 계시니;;
  • 레벨 하사 1 Blood캐슬 12/21 22:58 답글 신고
    구형 A8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01 답글 신고
    잘 모르는 어린 학생들이 많네.

    차의 강성과 충돌 안전도를 제대로 테스트하려면
    정면충돌이 아니라 광고처럼 옵셋 충돌을 해야 되는 거야.

    현실적으로 차끼리의 정면 충돌보다
    광고처럼 정면중 일부만 충격을 받는 것이 대부분이지.

    그리고 그 충격량과 차량의 파손 정도는
    정면충돌의 그것보다 훨씬 강하고 크지.


    저 광고는 제네시스가 안부서진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것이 아니야.
    저렇게 부딪히면 둘다 부서지게 마련.
    제아무리 벤츠라도.......마찬가지의 결과지.



    이 광고의 컨셉은
    현대 제네시스가 아우디 보다 안부서진다는 것이 아니라
    현대 제네시스가 독일 차에 당당하게 맞서 도전한다는 의지의 표현이야.



    깔려면 기본적 지식은 갖고 까자.
  • 레벨 대령 1 코닉세그CCXR 12/21 23:05 답글 신고
    ㅎㅎ 윗분이 말씀 아주 잘 해 주셧네요
  • 레벨 일병 마티클 12/21 23:05 답글 신고
    정면끼리 충돌했으니까 정면 충돌이지 저게 측면 충돌인가요?
  • 레벨 병장 청화사 12/21 23:07 답글 신고
    치실처럼 // 아주 좋은 의견!
    마티클 // 네?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10 답글 신고
    마티클이는 무식을 자랑하고 싶은거야?
    저렇게 충돌하는 걸 "옵셋충돌"이라고 부르고
    정면끼리 완전 100% 각 맞춰 충돌하는 걸 "정면충돌"이라고 하지.

    현재 해외 유수의 차량 안전도 테스트 업체에서는
    안전도를 테스트 할때 정면충돌 수치를 평가하지 않고
    "옵셋 충돌"시 safty-zone의 보존 상태와 더미의 파손 정도를 보고
    안전도를 평가하지.

    거기에 측면 충돌도 평가하는데
    이경우엔 차체 강성으로만은 부족한 면이 있어 사이드 에어백이 필수지
    (개좆같은 현대는 최고 트림에만 사이드 에어백 넣지.)


    그러니까 무식한 소리는 하지 말자.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11 답글 신고
    마티클아,
    옵셋충돌도 큰 범주의 정면 충돌에 속한다고 할 수 있지만
    전문가들은 옵셋 충돌을 따로 칭한단다.
    100% 정면 충돌시의 파손을 현실적으로 차량 안전도의 척도로 쓰질 않는 실정이니까.

    알아 들었냐?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16 답글 신고
    옵셋 충돌은
    보통 운전석으로만 박는 걸 측정하지.
    그게 가장 빈도가 높거등.
    그걸 정면 충돌 운운하는 무식한 애들은 좀 사라져 주라.

    나도 현까지만
    현대 노조 쉽숭구리와 옵션질 하는 현대 경영진도 재수없지만

    그것보다 더 재수 없는 새키들은
    무식한 것들이고

    제일 재수없는 새키들은
    무식한 지 수준으로 남 까는 새키들이다.
  • 레벨 상병 김똘추 12/21 23:16 답글 신고
    아우디 부서진거 아깝네요

    제네시스는 부서지던지 말던지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20 답글 신고
    아우디는 아마도 중고차일걸?
    저걸 한번 찍었겠어? 여러번 찍었겠지.

    그러려면 아우디, 비머, 벤츠 등등의
    독일 외제 중고차 여러대 박았을 듯.

    그중 아우디가 가장 그림이 멋지게 나와서 채택된것일 거임.
    오래된 중고차 사다가
    세차하고 도색 새로하고
    휠 타이어만 갈아도
    충돌용으로 써먹을땐 새차같음. ㅋㅋㅋㅋ
  • 레벨 상사 3 니나노나 12/21 23:26 답글 신고
    저도 어느정도 현까지만..

    오프셋 충돌테스트에서도 아우디와 함께 겨룰수 있다는 차가 있다는게.. 자랑스럽네요..

    딱.. 가격인상과 무상A/S, 옵션질.. 이딴것만 안하면 얼마나 좋아..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34 답글 신고
    콩심아,
    난 현대가 광고비 절감하기 위해 중고차 썼을 줄 알았는데
    새차라고? 그게 사실이라면 흠좀무.....

    근데 그릴은 구형으로 보이던데?
    설명 부탁해.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37 답글 신고
    하여간,
    이번 신차 출시로
    현대가 진일보 하길 바란다.

    더불어 노조도 좀 싸그리 작살나 버렸으면 좋겠다.
    저 광고 찍을때 노조 애들 좀 태워서 찍지.....ㅋㅋㅋㅋ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1 23:50 답글 신고
    콩심아,
    잘 알면 하나 더 질문.

    광고속 아우디 휠이 왜 저모양이냐?
  • 레벨 중위 2 ssonic 12/22 00:09 답글 신고
    모두들 헛다리 잡고있구만...
    제목을 잘봐야지..... 현대 cf 의 진실...
    정면충돌과 오프셋의 차이를 말하는게 아니거늘....

    빗겨 충돌한후의 두번째 사진을 보라...
    왼쪽의 제네는 본넷길이 그대로 유지....
    오른쪽의 아우디는 마치 본닛이 다먹어서 실내까지 들어온것 처럼 보이지 않은가?
    반대쪽에서 보면 당연히 아우디의 보닛은 그대로 남아있을것이다...

    다만 빗겨서 충돌했으니 서로 맛물려 서있지 않고 조금 비껴서 서있을뿐...
    이건 손바닥으로 카드를 안보이게 가리는 마술쇼와 마찬가지인것을...
    카드가 손바닥에 가려지면 카드가 손에 먹힌거야?
    아님 찌그러진거야?? ㅋㅋㅋ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2 00:13 답글 신고
    ssonic
    얘는 가르쳐 줘도 모르네... ㅉㅉㅉㅉㅉ
    요즘 차들은
    옵셋 충돌에서는 조수석 쪽은 멀쩡한게 기본이야.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2 00:13 답글 신고
    당연한 걸 광고라고 생각하는 니가 한심한거란다.
  • 레벨 간호사 니 머고? 12/22 00:59 답글 신고
    오프셋충돌로하면 정면충돌아니라고 난리고..............정면으로하면 오프셋충돌 안한다고 난리고.................................참 힘들겠다....현대도...............................제발 제네시스 대박나라........................
  • 레벨 소위 1 제발칼퇴근좀 12/22 01:46 답글 신고
    저광고에서의 현대의 잘못은..

    단지 옵셋 충돌을 정면 충돌이라고 쓴것일 뿐입니다..

    사실 자동차에관심있는 사람이 아닌이상 정면충돌이란 단어가 더 귀에 익지 옵셋충돌이라는 단어는 생소한 단어에 가깝습니다..

    즉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전문용어로 옵셋충돌이지만 일반인들은 정말 정면충돌이거나 옵셋충돌이거나 다 정면 충돌이라고 보는 겁니다.

    일반인들의 정면충돌은 단순하게 차의 앞부분 끼리 부딛친걸 정면 충돌이라고 표현하죠.. 뉴스에서도 정면충돌이라고 하지 비껴 충돌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고사진을 보면 대부분 옵셋충돌로 일어난 사고 입니다..


    되려.. 저런 옵셋상황이 더더욱 그차의 강성과 안전도를 비교해 볼수 있는 척도이죠...
  • 레벨 소위 1 제발칼퇴근좀 12/22 01:50 답글 신고
    그리고 테스트차는 직접뽑은 신차를 씁니다. 각종 품평회나 테스트 때에도 신차로 구입한걸 비교하고 그랬습니다. 제가 쏘렌토때와 모하비때 품평회와 시승회때 각각 렉스턴 구싼타, 뉴렉스턴 등이 잇었지만 정식으로 메이커에서 구입한 신차였습니다.

    중고라면
  • 레벨 소위 1 제발칼퇴근좀 12/22 01:52 답글 신고
    그리고 아우디의 저 휠은 메이커를 가리기 위한 조치인거 같습니다. 국내에서는 비교광고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즉 만약 저차차에 아우디 마크나 저차가 아우디라고 명시하면 비교광고에 해당되어서 걸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외국에는 비교광고가 가능하지만 국내엔 불가 합니다. 그래서 일부러 상대방차의 앰블럼을 가린거 같습니다.. 저희들처럼 차의 실루엣만 보면 무슨차 몇년형인거 까지 알아 맞추는 사람들이나 무슨찬지 알죠....
  • 레벨 대령 3 에스뻬로 12/22 02:20 답글 신고
    진짜 이런글보면 깔거리를 찾기위해서 노력하는거 같다
  • 레벨 원수 XLR8 12/22 04:29 답글 신고
    근데... 시속 100키로???

    저거 어떻게 됐을지가 궁금하네;;; 옵셋 64키로도 차 떡되는데;;; 100이면;;;


    설마 50키로씩, 합이 100이란 소리는 아니겠....지?
  • 레벨 이등병 부란도 12/22 05:11 답글 신고
    ssonic님의 댓글이 정답!!

    "독일 명차와의 정면충돌 테스트"라고 명시해 놓고,
    실제로는 약간 옵셋을 줘서 충돌실험한 비디오를 보여주는 겁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현대차에 가까운 앵글에서 촬영된 장면만을 보여주는 꼼수를 쓴 거죠.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일반인들 눈에는 마치 현대차는 멀쩡하고 아우디는 개박살 난 것 처럼 보이는 거죠..

    아우디 쪽 앵글에서 촬영된 영상도 같이 보여줬다면 암말 안했을 겁니다.
  • 레벨 일병 부두Child 12/22 07:23 답글 신고
    XLR8// 맞아요. 원래 100KM 충돌 테스트라고 한다면 제네시스 50KM 아우디 50KM해서 100KM충돌 테스트라고 합니다.
  • 레벨 병장 나없음진로망한다 12/22 08:11 답글 신고
    에잇~~부란도님..30cm자루 넘 재는거 아녀?

    그비싼 아우디사다가 박살내버렸는데 그정도는 광고로다 눈감아주는 센스~~

    뭐 공인기관에서 촬영한거였으면 여러각도에서 보여주고

    오프셋충돌이라구 명시하겠지만 저건 자기네들이 돈들여서

    광고용으로 찍은건데 그럼 반대편에서 찍은걸루 광고하겠어요..

    뱅기랑 담박질 경주을하건, 로봇으로변신하건..

    더두말구 덜두말구 딱 광고로만 보삼~~~ㅎㅎㅎㅎㅎ
  • 레벨 하사 1 대륙의횟감 12/22 08:59 답글 신고
    독일차에 도전한다라는 이미지라면 왜????왜??? 정면충돌하지 않았을까 ? 왜? 옵셋으로 박았을까? 결론은 시청자 눈속임을 하기 위해서다. 카피는 그럴싸하게 실차 충돌테스타라고 해서 시선을 모은뒤 옵셋으로 박아 카메라 앵글로 제네시스는 멀쩡, 독일차는 박살 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서다. 교활한 것들.
  • 레벨 병장 살흰애추억 12/22 09:13 답글 신고
    제목이 거창하길래 들어와봤더니, 역시 쉰소리...ㅋㅋ
  • 레벨 일병 부두Child 12/22 09:25 답글 신고
    ㅋㅋㅋ대륙의 횟감~웃기다. 완전 명탐정 코난이네~ㅎㅎㅎ
  • 레벨 1 포포리리 12/22 10:12 답글 신고
    벌써 방학인가???
  • 레벨 하사 1 웃으면복이와 12/22 10:29 답글 신고
    그러나 suv하고 박으면 gg;;
  • 레벨 일병 Phenom 12/22 10:29 답글 신고
    븅같은 사람들 진짜 많네. 단순 정면충돌이 실사고에 가깝냐 아니면 옵셋이 실사고에 가깝냐. 물어보면 당연 옵셋 아니냐?
    유로엔캡에 그리 민감한 사람들이 현대차가 광고에서 독일차랑 옵셋으로 쳐박았다고 사기니 우롱이니. 유치하지 않냐? 니들은 뭘 해도 지랄이니.
    어찌된게 니들은 제네시스 관련글엔 꼭 하나라도 트집을 잡아야 잠이 오는모양이지?
    동진데 팥죽 맛나게 쳐먹어라.

    가격은 벤츠,BMW 절반가격만 받을래도 염병을 다 떠는것들이
    디자인 성능,품질은 벤츠,BMW랑 비교하네.-이말이 딱 맞네. 명언이야.
  • 레벨 상병 치실처럼 12/22 10:30 답글 신고
    부란도는
    타인이 올바른 지식을 알려줘도
    지가 믿고 싶은대로 믿는 애로구나.
    마치 신당애들 같네.
    김경준이 신봉자, 신당애들. ㅋㅋㅋㅋ
  • 레벨 이등병 아스테어 12/22 10:44 답글 신고
    차실처럼//
    ssonic
  • 레벨 상병 뭐여요 12/22 10:49 답글 신고
    참 이해되지 않는 사람들 많네요..
    분명 옵셋 충돌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아무 생각없이 본다면
    까시는 분들과 같은 생각을 가지실 수도 있겠지만,
    가지면 또 어떻습니까?? 어차피 상업광고인데..
    저 화면이 현대가 공인된 안전기관에 의뢰한 시험화면인가요?
    그 기관에 현대가 돈 먹이고 조작한 시험화면인가요?
    단순한 상업광고입니다. 그런 기준이라면 요즘 광고는 전부 쓰레기통으로 직행해야겠군요...
    상업광고에 이렇게 되지도 않는 걸로 까시는걸 보니.. 왜 그러시는지.. 대충 짐작은 가네요.. 무조건 까.. 현대면 까.. 현대 망해라....
    그게 아니라면 너무 순수하셔서 그러시는겁니까?
    답답합니다...
  • 레벨 병장 나없음진로망한다 12/22 10:50 답글 신고
    ㅎㅎㅎㅎ..웃겨~~~

    깔려면 기본적 댓글은 읽구 깝시다..

    글쓴이가 무슨말하고자하는지두 모르고~~ 이해할려구 생각두 않구~~

    글쓴이는 자막처리라두 옵셋충돌이라던가 아님 하단에 촬영각도에 따라 틀려보일수

    있습니다 이런걸 요구한것같은데 엉뚱한 댓글들은...

    그러면서 죽쳐먹어라~신봉자 그런다~~미친넘들.ㅋ
  • 레벨 일병 Phenom 12/22 10:55 답글 신고
    진로야. 그러면 코카콜라광고에 북극곰이 콜라안좋아할수도 있다고 자막넣어달래라.
    그리고 SM7광고에선 타사차를 타는사람들이 양대가리가 아닐수도 있다하고.
    대한민국 1%는 렉스턴을 타지 않는다고도 넣어달래라.
    광고가지고 나불나불 말만 만네.
    까고말해서 제네시스 옵셋이 잘나오면 니들 또 뭐라할래? 그 지겹고도 지겨운 강판이야기 또하겠지?
    부랄을 뎀프시롤로 후려펴뿔라.
  • 레벨 병장 나없음진로망한다 12/22 10:57 답글 신고
    어이~~그니깐 저위에 내가 광고니깐 광고루 봐주라고 말했잔니~~~

    좀 댓글단거 충분히 읽구 반박하라고~~~~~~~

    아~~~~~~닝기리~~~~~답답해미치것네~~이현빠쉐이들~~~~~
  • 레벨 1 703cd 12/22 10:59 답글 신고
    대륙의횟감///XLR8
  • 레벨 일병 Phenom 12/22 11:01 답글 신고
    아 미안요 -ㅋ 못봤네요. 그냥 내려온다고. 기분상했으면 쏘리하네요.

    팥죽맛있게먹으세욤-ㅋ 워낙 개념이 외장형인 놈들이 많은지라.
  • 레벨 상사 3 infinia 12/22 11:08 답글 신고
    미국시장에서 BMW 528

    (수동미션 깡통옵션 ................ 45,075 불

    한국판매수준의 옵션일때 ........ 52,475 불

    풀옵션 ................................. 67,605 불 )





    제네시스 380 ........................ 30,000 ~ 36,000불
    제네시스 460 ........................ 35,000 ~ 40,000불이하로 판매할 예정으로





    제네시스 380은 528보다 30% 정도 싸게 팔 예정이며







    제네시스 460 풀옵션 조차도 528i 깡통차량보다 10% 싸게 팔 예정입니다

    (528i 깡통차량 = 수동미션,천시트, 할로겐전조등 ,기본오디오,수동식좌석조절,)










    한국서는 얼마에 파는지 두고보죠







    528 가격은 6750만원이니 관세 8% 빼면 6300만원


    30% 싼 수준이면 4375만원



    왠만한 옵션 집어넣은 제네시스 380이 4375만원에 파는지 두고 봅시다






    국산차의 거품이 수입차를 넘어설려고 하고 있습니다







    .
  • 레벨 1 포포리리 12/22 12:49 답글 신고
    infinia
    두고 보긴 뭘 두고봐~~~
    380 왠만한 옵션 벌써 5천대라고 나왔구만..
    개거품가격 벌써 나왔는데...

    그리고 계산 틀렸으니깐 다시 계산해라...
  • 레벨 대위 3 크르릉 12/22 12:53 답글 신고
    밑에 동영상 보니까 조금 부서지는 모습으로 보이진 않고 독일의 명차와 경쟁하기 위해 그차와 직접 충돌테스트를 한다는 내용으로 보이는데.. 너무들 앞서 나가신다 ㅎㅎ
  • 레벨 상사 3 infinia 12/22 13:12 답글 신고
    계산 뭐가 틀렸는지 지적해주세요


    고치겠습니다
  • 레벨 대령 1 코닉세그CCXR 12/22 13:26 답글 신고
    부란다야........ 무식하면 가만히 있어라 SSONIC 너도 그렇고
  • 레벨 상병 DESCAR 12/22 21:19 답글 신고
    에휴 다들 이렇게 무식할까...

    원래 자동차의 안정성을 평가하는 테스트는 정면충돌, 측면충돌, 후방충돌, 전복시험으로 대표적으로 나눠지고, 각 충돌시험은 다시 벽에다 박는 고정벽 충돌, 자동차끼리 부딪히는 카투카(car to car)로 나눠지는 거야. 오프셋 충돌은 정면충돌시 실제 사고에서는 완전히 정면으로 충돌하기 보다는 빗겨 충돌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감안해서 고안된 방법이고. 정면의 40%만을 충돌시키는 것. 즉 오프셋도 정면충돌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정면충돌 시험의 한 가지고.

    원래대로라면 광고에 '정면 오프셋 충돌시험'이라고 적어야 맞겠지만,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하는 15초짜리 광고에서는 오히려 그런 정보는 시각 효과를 반감시키거든. 그래서 크게 오류가 없는 범위 내에서 필요한 정보만 담는거야. 저 광고 만들고 감수한 사람들이 여기서 정면이니 오프셋이니 떠드는 사람들보다 충돌법규나 용어를 더 잘 모르겠냐.

    그리고 1월 8일에 출시한다잖아. 아직 출시 안한 차를 가지고 하는 티저광고야 저건. 충돌하는 순간만을 보여준 거고, 아마 앞으로 그 뒤에 어떻게 됐는지는 차차 공개하겠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논란을 벌어라고 만든 광고일텐데.. 효과는 만점이네
  • 레벨 대령 1 코닉세그CCXR 12/22 22:51 답글 신고
    원래 이새키들 까는데만 대가리가 돌아가서인지 그런 말씀 콧배기도 안먹힐겁니다
    워낙 저능아 십새키들이니 이해해주세요
  • 레벨 이등병 J.P Montoya 12/23 19:37 답글 신고
    ㅂㅅ차대차 충돌 테스트 한번도 못봤나... 하여간 수준알만 하다... 이쓰레기야...

    제네시스 살돈도 없는 주제에.....
  • 레벨 중위 3 UroTeam 12/24 09:48 답글 신고
    돈 아까워서 아우디 대파 차량 대충 수리해서 광고 찍은건 아닌지~
    제네시스도 성능 시험 다 마추고 개판인 차량으로 썻겟지
    저거 수리해서 새차로 나올 가능성이 몇%????
  • 레벨 하사 2 타이거 잭 12/24 12:35 답글 신고
    너 차 안몰아 봤지?

    정면으로 막으면 완충작용이 좋아 차가 덜 부서지고...

    범버 한쪽으로 접촉나더라도

    완전 찌그러져 이 써글럼아...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