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1 조이라이드 02/23 01:00 답글 신고
    오너분들마다 생각이 다르고 가치관도 다를것입니다...

    제생각에는 두차종이 같은 그랜져의 이름을 달고 나왔지만...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XG는 중후한면이 강조되어있다면 TG는 스포티한면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그친구분이 XG오너가 아니신가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것입니다...

    저는 TG에 한표를 주고싶네요^^
  • 레벨 중사 3 폴쉐자세 02/23 01:02 답글 신고
    XG 한표.
  • 레벨 소위 3 제네시스380 02/23 01:08 답글 신고
    xg는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에 많은 영향을 끼쳤죠..
    처음으로 자동수동 겸용 미션을 도입하고
    hid헤드램프등..
    정말 훌륭한 차죠. 하지만 아무리 벤츠라도 오래되면
    어쩔수 없는것처럼..
    아무래도 신형이 더 낫겠죠.
  • 레벨 준장 Lexus 02/23 01:14 답글 신고
    XG한표.
    98년 초기에 XG출시당시 그랜저는 뉴그랜저에이어 국내 고급차의 대명사였죠!

    2008년 현재 그랜저TG 고급세단임을 강조하나 많은 고가 수입차들,
    쏘나타와 같이 너무나 많이 길거리에 보이는 현재상황을 고려해볼때

    그랜저 TG디자인은 세련되어 졌지만,
    그다지 고급차라는 인식은 사라졌죠! (윗급들이 많이 나온영향도 있겠지만요.)

    덧붙이자면 XG 초기 출시당시 대기업간부급,중소기업 임원,사장급 주로 애용했지만
    현재 TG는 평범한 직장인도 많이 타고 다닙니다
  • 레벨 원사 2 SLX 02/23 01:22 답글 신고
    저는 TG한표. XG는 차가작아보이고 승차감도 구형티가 남.. TG는 구름위를 다니는 기분이라면 XG는 그냥 쏘나타느낌
  • 레벨 중위 2 하이철 02/23 01:26 답글 신고
    xg는 처음나왔을 당시 imf여파로 뜨거운 호응은 받지 못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출시되고 한 참 뒤에야 길거리에서 볼 수 있었지만 그랜저를 대중차로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지요.
    xg는 마르샤 후계차로 개발되어졌다고 하는데... 처음 실제로 볼 때 느낌은 참 깔끔하고 세련되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ef의 다소 짧아보이고 어정쩡한 뒷모습을 깔끔하게 처리한 느낌이랄까... 내관은 몰라도 외관은 참 아름다운 차입니다.
  • 레벨 상사 3 쏘렌토LX 02/23 01:28 답글 신고
    저도 TG.. XG도 처음엔 멋있었지만..

    TG의 라인이 아름답더군요ㅎㅎ
  • 레벨 중사 2 도현e아빠 02/23 01:51 답글 신고
    TG보다 XG가 더 낫다는 사람이 제 주위엔 더 많습니다...
  • 레벨 훈련병 Bononono 02/23 01:52 답글 신고
    그랜저 XG 에 처음으로 현대에서 독자개발한 미션인 H-Matic이 탑제됬죠 ㅋ
  • 레벨 1 venz 02/23 02:07 답글 신고
    XG... 단종된 구형차 얘기는 이제 그만
  • 레벨 하사 3 32432sdf 02/23 02:07 답글 신고
    전에 구형아반떼를 디자인 명차라고 하는 사람도 있더만여 둘중에 하나 가지라면 모든 사람이 티지겠죠 그당시엔 어떨지 몰라도 실내디자인 그외 모든 면에서 비교불가입니다 옛날 각그랜져 나올시절엔 소나타만 타도 돈 있는사람으로 봤습니다 여긴 희한하게 단종된 차량을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더만요 ㅎㅎ 가치로 따지자면 엑셀이 훨씬 좋죠 엔진 독자개발의 시초가 된차니깐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02/23 02:08 답글 신고
    한가지 확실한건 XG때 현대 자동차가 한단계 진화한건 사실..
  • 레벨 병장 PAVV 02/23 03:20 답글 신고
    TG타보구 XG얘기해보심이 XG전체 판매량보다 TG더 많이 팔렸어요...

    세월은 무시못하죠...
  • 레벨 훈련병 789456 02/23 03:29 답글 신고
    저도xg가 훨씬 낮던데~~모양도 그렇구~~~
  • 레벨 상사 1 다쯔마 02/23 04:07 답글 신고
    그래도 각그랜져만 못하죠..
  • 레벨 중령 1호봉 VUKE 02/23 08:54 답글 신고
    단순히 차만놓고 본다면 XG보다 TG가 나은건 당연한거겠죠.. 그만큼 XG에서 발전한 모델이니..

    근데 그 차의 이름값, 가치등을 생각해볼때는 달라질수도 있지않나 싶네요..
    사실 XG때만해도 좀 그래도 고급차라는 느낌이 강했는데 TG는 그냥 웬만한 직장인들도 다 타고다니더라구요..
    엄청많이팔렸죠.. 그래서 차의 가치는 XG가 더 높은듯.
  • 레벨 훈련병 multiusb 02/23 09:25 답글 신고
    출시당시에 포스??사람들의 인식?은
    xg가 더 고급으로 여겨졌을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현상황에서 본다면...
    TG죠... 요즘 XG중고차값 많이 떨어져어 애들이 이상하게 튜닝해서 많이 다니던데..ㅡㅡ
  • 레벨 상병 군발 02/23 11:08 답글 신고
    XG...당시 뉴그랜저보다 약간 저렴하게 나왔었죠... 나오게 된 배경이..그당시 SM5때문에 구 이엪소나타를 대항마로 출시했다가 밀려서 XG가 당시 뉴그랜져보다 약간 낮은 가격, 그리고 그랜져 라는 브랜드를 달고 나왔었죠...결과는...대 성 공 했다고 봐야하겠죠?? 저당시 불티나게 팔리던 SM 판매고를 잠재웠으니...
  • 레벨 상병 군발 02/23 11:12 답글 신고
    개인적으론 오너용 고급세단으로서는 참 괜찮은 차 같습니다. 크기도 적당하고...승차감도 좋고...디자인도 좋고...다만... 철판이 좀 두꺼웟더라면..하는 아쉬움이..ㅋㅋ 사고난 차라던가 주차된차 옆에서 보면 안습...무슨 휴지도 아니고... 어디 부딛치는 족족 울룩불룩 표시가 나버리니.... 석판가위로도 싹뚝 짤리는 차체가 좀 그렇더군요...
  • 레벨 중사 3 포르쉐956 02/23 11:33 답글 신고
    xg가 98년도에 나왔고.. tg가 07년정도쯤에 나왔죠...
    한 10년정도의 세월이 지났네요..
    그 10년정도의 세월에서도 xg랑 tg랑 비교가 된다는 점에서...
    xg가 디자인면이나 다른면에서 얼마나 대단한 차였는지...
    제 개인적으로(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오해없으시길^^) xg에 한표를 주고싶네요..
    10년동안 개발과 개발에 힘을썻는데.. tg가 당연히 우위를 점해야겠지만..
    xg도 그 당시에 많은 변화를 주고 한단계 업 시킨모델인거 같네요^^
  • 레벨 1 울대맞자 02/23 11:50 답글 신고
    ↑TG 05년에 나왔습니다. 물론 성능면에선 TG가 XG 보다 우위에 있는건
    엄연한 사실입니다만 XG는 그당시 출시된 차로는 상당히 고급차임엔 틀림없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중후한 멋이 흐르는 XG에게 한표 던지고 싶네요. 다분히 제 개인적
    인 견해입니다 ^^
  • 레벨 중사 3 폴쉐자세 02/23 12:07 답글 신고
    NF가 아우디 라인을 지향했다면~
    TG는 포르쉐 라인을 지향한 것 같음~

    혹시나, 디자이너가 NF를 가지고 포르쉐라인을 입혀서 TG를 만들지 않았나? 생각이 들기도~

    개인적으로 포르쉐의 원초적인 디자인을 좋아하나~

    작금에 그랜저 라인으로 활용하기에는 좋지 않다고 봤음.
    포르쉐 삘은
    소형차나~,이미 브랜드이미지를 확고히 굳힌차나~, 강력한 개성적인 특징의 성능이나 성향을 가진차에 어울릴 디자인으로 봤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국내에서는 그에 해당되는 요소가 있으나...

    세계적으로 본다면 먹히지 않을 것이라고 봄.

    물론 꾸준히 세월들 두고 본다면 모르겠지만...워낙에 원초적인 삘이라~~세월이 흘러도...쉽게 식상하지는 않을 것 같으니...

    이것도 개인적이지만 XG는 그당시 같은 라인 삘의 디자인들의 선두와 표준과 영감을 제시하지 않았나 생각~

    이상-디자인에 전혀 문외한인 사람의 단순한 생각이었음.
  • 레벨 대위 3 그랜드겔럭시 02/23 12:08 답글 신고
    사진의차는 XG 처음 나왔을때 사진이 아니죠.
    저사진은 98년에 XG나온후 02년에 나온 뉴XG
  • 레벨 상사 2 아이픽 02/23 12:28 답글 신고
    당연히 성능으로 비교하면 신형이 우위죠.... 아마 포르쉐 993 시리즈가 996보다 존경받는 그런 이유와 비슷할꺼 같네요
  • 레벨 1 헤르미온느그랜져 02/23 12:39 답글 신고
    저는 뉴XG중고사서 새엔진올려서 평생타고싶은데 가능할까요..?
  • 레벨 소장 TRG21 02/23 15:48 답글 신고
    중후함으로 보나 처음 출시 되었을 때 프레임리스 도어의 감흥으로 보나 XG에 한표~ 지금도 그렇지만 그 당시에 디자인은 정말 굿~
  • 레벨 소위 1 뽀루꾸기타맨 02/23 16:44 답글 신고
    XG 출시 당시 모토는 "Driving for Fun"이었습니다.
    중형차 운전자도 운전하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거였죠.
    H-matic을 적용하는 등 당시로서는 화제만발의 차였습니다.
    시승행사도 대대적으로 했었고.. TG의 출시는 그거에 비하면 아무래도 못하죠.
    물론 차야 당연히 TG가 좋죠.
  • 레벨 하사 1 쌀봉쓰 02/23 16:57 답글 신고
    제가 05년 1월식 그렌져xg 타다가 제네시스로 옮겨왔죠~~
    그렌져 별 고장없이 잘 탔는데 요즘 봐도 괜찮은 디자인인데.....

    제가 보기엔 차가 약간 작아요~티지 같이 서있는 모습 보면 약간 초라해 보입니다.
  • 레벨 훈련병 텅빈마음 02/23 17:55 답글 신고
    두모델 그 당시의 반응으로만 비교한다면.. 역시 xg쪽이...
  • 레벨 소위 2 FTJ746 02/23 21:04 답글 신고
    그랜져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 차....
    뉴그랜져만 해도 부의 상징이었는데...XG로 넘어오면서 개나 소나 타는 차가 됐음
    현 에쿠스에 그랜져라는 이름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 한 사람....
  • 레벨 대령 3 DOMINUS 02/23 23:56 답글 신고
    xg보단 뉴글이 제대로져 뭐 전 포텐샤지만..
  • 레벨 병장 KEBENZ 02/24 00:01 답글 신고
    나는 정말로 xg싫음... 디자인은 죽이는데... 성능과 연비가 진짜 더러움.... 또한 내구성도 더러움
  • 레벨 원수 XLR8 02/25 02:05 답글 신고
    98년 당시에 굴러다니던 차들을 보세요 ㅋㅋ XG 디자인은 에스페로 다음으로 국산차 최대의 디자인 혁명인듯..

    플래그타입 미러, 프레임레스 도어?, BMW 느낌의 블랙베젤 헤드라이트에... 뒷모습도 중후했고.. 오너드리븐카로 변신하면서 여태 고급차는 늘 트렁크 길고... 무진장 커보여야 한다는 관념을 깨버려서 마음에 들었던 차죠;;

    하지만 기술적인 면은 어쩔수가 없죠 ㅎㅎ 성능 같은거 따지면 저도 TG에 몰표 줍니다 ㅎㅎ XG때 너무 큰 충격을 받아서 그런지... TG 나올때는 좀 실망이더군요;; 헤드라이트와 후미등 디자인에서 호감이 안나요;;
  • 레벨 일병 91년부산160분 02/25 09:57 답글 신고
    각 그랜저 (일명 그랜다이저 : 보수,권위의 상징) -> 뉴그랜저 (크기와 곡선 볼륨감을 더한 보수적 디자인) -> XG (좀더 작아지고 엣지스타일과 디테일을 살려 샤프하고 젊어진 디자인) -> TG (높이와 크기와 곡선 볼륨감을 다시 키우고 샤프함보다 우아함을 추구한 디자인) : 세월의 흐름과 유행에 따라 어쨌든 당시로서는 다들 최선의 디자인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성능과 품질은 신형일수록 좋아지는 건 당연하구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