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bactteri 03/26 15:56 답글 신고
    유럽은 쇼바 하드세팅인데요??
    그것이 단점이라기 보다는 특징인데요
    그리고 그걸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저도 현대 소프트쇼바만 근20년 가까이타다가
    첨 대우사서 하드 쇼바 세팅 타봤는데 전이게 더맘에들던에요?
    삼성sm3엄청 하드쇼반 데요?
    그리고 그건 잼이 대우를 유럽 수출기지로 운용하고 있는 한 힘듬
  • 레벨 일병 고령차오너 03/26 16:01 답글 신고
    bactteri < 하드 쇼버는 특성이겠지만.. 세단이라는 것은 어느정도 타협하는 특성이 있어야합니다. 실질적으로 레간자를 시내에서 끌어보면 답이나옵니다.. 들어오지 않아야할 잔진동까지 실내로 들어오는 단점이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깔끔하게 받쳐주는 하드 세팅이 아니라는 거죠
  • 레벨 훈련병 bactteri 03/26 16:03 답글 신고
    레간자는 잘모릅니다 근데 토스카 프리미엄은 그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요
  • 레벨 일병 고령차오너 03/26 16:05 답글 신고
    bactteri < 글쎄요.. 토스카의 서스펜션도 정제는 잘되어있지만.. 요철이 넘어갈때 반박자씩 늦게 텅텅 거리는 문제는 개선의 요지입니다.. 물론 차값대비를 한다는 그정도는 준수하겠지만요.. 아직도 GM대우가 부족한것은 부정할 수 없다고 봅니다.
  • 레벨 하사 1 차뿔라디지구로 03/26 16:06 답글 신고
    좋은 글이네요!!
  • 레벨 소위 1 FullTime 03/26 16:08 답글 신고
    목표의 문제 같습니다..

    확실히 레간쟈는 그당시에 팔린 쏘3보다는 많은 부분에서 뛰어났지만. 그뿐이였죠..

    큰폭의 변화를 가진 ef 쏘나타에게 여러부분에서 밀릴수 밖에 없죠..

    항상 대우는 경쟁자의 현재를 기준으로 차를 만드는거 같습니다. 아님 경쟁자보다 조금 낫거나..

    하지만 대우의 생각과는 완전 딴판으로 경쟁회사의 변화는 대우가 예상한 변화의 폭을 뛰어 넘었죠..

    결국에는 그랜져급이나 고급화된 중형차의 시장을 타킷으로(말로는 그랜져에 대항하기위해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만든 매그너스를 중형차 급으로 내릴수 밖에 없었죠...

    과거 에스페로처럼...
  • 레벨 훈련병 일산TG 03/26 16:25 답글 신고
    대우..솔직히 차 만다는게 아니라 파는회사였죠.
    그러나 대우차중 안좋은 차는 없었죠 ...

    저 어릴적에도 브로엄 - 로얄살롱이나 슈퍼살롱..
    정말 꼭 타보고 싶었죠(그랜저가 출시 전이었죠 아마)

    그랜저 출시되고 ~ 그랜저가 더 끌리더군요(디자인상 ...)
    그리고 뭐 대우에서 신차 많이 발표도 하고 ..


    그런데 GM에 먹히고부터는 그다지 정감가지 않는군요
  • 레벨 중사 1 똥먹은벙어리 03/26 16:48 답글 신고
    쉐보레 팸룩...어쩔...
  • 레벨 훈련병 아이싱보잉 03/26 16:58 답글 신고
    IMF전후로 만든 혹은 개발된 대우차 잔고장에 우수수 비떨어집니다... 대표적으로 누비라2 레조등등... ㅡㅡ;;; 제차 누비라 쇼바 썩고 있어요 썅.. 대우...ㅡㅡ;;
  • 레벨 소위 1 쭉쭉치고나가 03/26 17:32 답글 신고
    내감자 개구리 아직 살아있을까요 죽었겠죠?
  • 레벨 원수 XLR8 03/26 17:56 답글 신고
    레간자 2.2 수동이 그렇게 물건이라더만 흠... 궁금하네 ㅋㅋ
  • 레벨 소위 1 FullTime 03/26 18:09 답글 신고
    레간쟈의 고질점중 하나가 바로 손잡이 크롬 벗겨지는거. 다른차종도 이런게 있어서 그려러니 하지만 레간쟈는 좀 심했죠..

    하지만위의분이 인정했듯이 그당시 대우차의 최고의 장점은 에어콘..

    다른차는 3단을 켜든 4단을 켜야 좀 시원하니 했지만 대우차껀 1단만 켜놓고 다녀도 추었다는...
  • 레벨 하사 3 홍다붕어텍 03/26 18:46 답글 신고
    손잡이 크롬 벗겨지는 레간자랑 누비라2 지금 사업소 가지고 가셔도 무상으로 교환해줍니다~ 대우는 장사꾼에 가까웠고 R&D에인색했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차종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되어 버린게 많이 아쉽네요
  • 레벨 일병 며루치벤츠 03/26 18:50 답글 신고
    레간자 처음탈때 아이들링시에는 무척 조용했었습니다. 시동키 한번 더 돌린적도 있습니다. 코너링에서는 괜찮지만 고속에서는 그다지 안전하다는 생각이 안드네요. 차체가 좀 높아서 140km이상 되면 차체가 불안했던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말 괜찮았던 차 였습니다. 굿!!
  • 레벨 중위 1 마익홀슘아허 03/26 19:25 답글 신고
    ㅎㅎ

    친구 귀국하면서 바로산 차가...

    레간자 울트라.....(기억이 가물가물)

    차값만도 당시 중형최고가...

    TCS 듀얼에어백까지...

    그런데...

    총30회가 넘는 공장행....

    그 친구 그 후론 대우 쳐다보 않봄...
  • 레벨 훈련병 C30love 03/26 21:00 답글 신고
    레간자 고질병이라면 누비라처럼 뒷 쇼바마운트/휠하우스가 &#50026;어간다는점,
    그리고 대쉬보드 인판넬이 하마 입벌리듯 들뜬다는점. (이부분은 크레도스도 동일)
    물론 모든 레간자가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그 빈도수가 상당합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단점은 없다고 봅니다.
    잔고장 수준은 솔직히 그시절 EF나 레간자나 고놈이 고놈...
    오히려 프로잭션 라이트 도입은 그시절 동급보다 앞서갔다고 봐야죠.
  • 레벨 하사 1 쌀봉쓰 03/26 21:35 답글 신고
    대우차...80년대 어릴때부터...대우차가 현대차 보다 확실히 뛰어난건....
    확실히 뛰어난 것은....에어콘이 시원하다는 것!!!
  • 레벨 대령 3 sunzzang 03/27 00:30 답글 신고
    대우가 에어컨 기술은 좀 알아주지 않나요? 센추리가 원래 대우 아님니까?
  • 레벨 병장 감독자 03/27 04:39 답글 신고
    저도 레간자 2년 운전했는데 고속에선 현대차보단 안정감이 좋습니다. 그런데 하체 진동이 있죠. 대부분 대우차가 하체진동이 좀 심합니다. 현대차는 그에 반면 하체진동은 없지만 고속주행시 가벼워서 그런지 차가 좀 불안합니다. 같은 중형급기준으로... 글구 예전대우 얘기지 요즘나오는 대우차는 에어컨 타사 랑 같은수준입니다.
  • 레벨 원사 3 LEXblue 03/27 12:11 답글 신고
    1.8DOHC 수동을 소유했던 사람입니다.. 레간자 서울시내주행 연비 별로 안 좋습니다..
    집에 프린스 오토, 뉴프린스 수동도 있었습니다만, 레간자의 시내 연비는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동급의 쏘3 2.0 오토로 시내 8km/L, 뉴그랜져 2.0 수동으로 시내 7.5km/L 찍었는데, 레간자로는 7km/L도 겨우겨우 나왔었습니다..
    물론 고속도로 연비는 왠만한 소형차보다 낫습니다.. 정속주행시 17km/L까지 가능하구요.. 그래서 평균연비가 좋았나봅니다..

    개인적으로 레간자는 시내연비와 냉간시 엔진시동 소음과 하체 녹스는거 빼곤 참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병장 sky0308 03/27 17:42 답글 신고
    레간자 조용하지 않습니다 ㅡㅡ; 광고에서 조용하다고 떠들었더니 오너들이 진짜 조용한줄 알았답니다. 아직도 마케팅 사례로 많이 써먹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