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을 충분히 데우면 엔진오일의 청정분산제가 활발히 작용하면서 엔진 내부의 슬러지의 용해에 도움이 되며 엔진오일의 점도도 낮아져서 더욱 쉽게 배출되며 덤으로 엔진의 열에 의해 엔진 내부에 남아있는 수분이 오일주입구 등으로 배출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찬물에 덜 녹은 설탕이 물을 데우면 더 녹는것과 마찬가지로 엔진오일의 온도에따라 슬러지의 용해도가 달라지기에 엔진이 식은 상태에서는 슬러지가 엔진 구석구석에 남아있게 되며 냉간시와 열간시의 엔진오일의 점도는 6~10배나 차이가 나서 배출량의 차이도 엄청납니다.
그런데 엔진을 데우는것을 고속주행으로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하는것과 일반적인 주행으로 상대적으로 긴 시간에 하는것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그냥 교체하세요
찬물에 덜 녹은 설탕이 물을 데우면 더 녹는것과 마찬가지로 엔진오일의 온도에따라 슬러지의 용해도가 달라지기에 엔진이 식은 상태에서는 슬러지가 엔진 구석구석에 남아있게 되며 냉간시와 열간시의 엔진오일의 점도는 6~10배나 차이가 나서 배출량의 차이도 엄청납니다.
그런데 엔진을 데우는것을 고속주행으로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하는것과 일반적인 주행으로 상대적으로 긴 시간에 하는것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이번 답변도 감사드립니다. +_+
새 오일 넣는게 좋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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