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는 세계 최대 탄소 섬유 제조사인 'SGL Carbon AG'의 지분을 15.7% 소유하고 있다. 그리 많은 비중은 아니지만, 26.8%를 소유한 스키온(SKion)도 살펴봐야 한다. SKion의 소유주는 독일의 '수잔클라텐'으로 BMW의 오너인 콴트(Quandt) 가문의 손녀딸이다.
결국 탄소 세계를 리드하고 있는 SGL은 BMW 가문의 계열 지분이 43%나 되는 계열사인 셈이다.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와 같이 '패밀리' 소유의 계열사 밀어주기를 하는걸로 생각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비난할 일은 아니다. 차세대 자동차의 목표를 세워두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대량 생산 할 수 있는 업체는 없었고, SGL이 아니었다면 BMW가 새 차에 CFRP를 적용하는게 불가능했을 것이다. 다시 말해 소재개발과 자동차 개발이 시너지를 일으킨 상황이다. "....=,=;;
37,800Nm/deg 비틀림강성
공차중량이 1000kg에 가깝다는 소리겠고
비틀림강성 15년 전 세계 최강이 34,000Nm/deg 기록했던 팬텀으로 기억함..
...흐미...=,=;;
문제능 강성하고 별 상관읍능 ...물론 경량화를 위한
껍때기의 플라스티끄 사용인데
이게 그냥 플라스티끄도 아닌 무려 "카본 파이버"...4,5천으로 능 힘들어 보이능 데염...=,=;;
"BMW는 세계 최대 탄소 섬유 제조사인 'SGL Carbon AG'의 지분을 15.7% 소유하고 있다. 그리 많은 비중은 아니지만, 26.8%를 소유한 스키온(SKion)도 살펴봐야 한다. SKion의 소유주는 독일의 '수잔클라텐'으로 BMW의 오너인 콴트(Quandt) 가문의 손녀딸이다.
결국 탄소 세계를 리드하고 있는 SGL은 BMW 가문의 계열 지분이 43%나 되는 계열사인 셈이다.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와 같이 '패밀리' 소유의 계열사 밀어주기를 하는걸로 생각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비난할 일은 아니다. 차세대 자동차의 목표를 세워두고 이를 실현하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대량 생산 할 수 있는 업체는 없었고, SGL이 아니었다면 BMW가 새 차에 CFRP를 적용하는게 불가능했을 것이다. 다시 말해 소재개발과 자동차 개발이 시너지를 일으킨 상황이다. "....=,=;;
카본 후드 같은건 튜닝업체에서 수제작해서 파는것도 있잖아요.
무리죠....
한다믄 가시권의 가격에 맞출수 있을라나염?
알류미늄 껍따구를 쓴적이 있능데 반응은 시원챤었긴 했어염...지금이라믄 어떨찌??... +_+;;
저런 최첨단 소재는 당연 안 쓸거구요..
알루미늄 쓰면...3천 중반은 찍겠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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