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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미스테릭1 15.05.12 23:43 답글 신고
    볼보가 이걸로 까이면 흉기는 못탈차가 될텐데요.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5.05.12 23:45 답글 신고
    흉기랑 상관없는 글인데요. 볼보 까자는 글도 아니고 테스트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글인 것 같은데 흉기부터 나오고 보나요
  • 레벨 준장 ZK5LTGDI 15.05.12 23:47 답글 신고
    무슨소릴요? 요즘 스몰오버랩 대응하는 현기차는 비켜가지 않고 필러로 버텨냅니다... 비켜가는게 의심받을만하지요..
  • 레벨 중장 미스테릭1 15.05.12 23:51 답글 신고
    애초에 안전 엿바꿔먹은걸로 유명한건 흉기차 아닌가요. 그러니까 흉기부터 나오고 보죠.

    볼보가 대단한건 그걸 흘렸건 말건 새로 생긴 테스트에서도 안전 등급을 받았다는게 대단한겁니다.
    스바루도 매한가지고요.

    그 좋다는 독일3종도 처음 나온 테스트에선 죄다 바닥을 쳤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스몰오버랩 자체는 좋은 테스트라고 생각하는건 아니지만,
    볼보에선 자체적으로 수많은 테스트를 또 합니다. 언덕에서 굴린다던지, 폐차들을 쌓아두고
    멋대로 계속 충돌한다던지.
  • 레벨 원수 XLR8 15.05.12 23:44 답글 신고
    스몰오버랩 테스트 도입 직후라서 의도된 꼼수는 아니라는 점이 그나마 양반 아닐런지요.. 볼보는 횡치 직렬6기통 엔진 + 터보 때문에 엔진베이가 애초에 좌우로 굉장히 넓습니다.. 이로 인해 어부지리로 얻어낸 꼼수가 아닌가 추측을 합니다..
  • 레벨 대위 1 쓸개없는님 15.05.12 23:45 답글 신고
    스몰오버랩이 바뀐다고하니 그때가서 보면도겠죠~ 그리고 볼보사 자체에선 절벽에서 굴리는 테스트에 박은상태에서 또 박고 또박고하는 테스트도 한다네요~ =)
  • 레벨 준장 ZK5LTGDI 15.05.12 23:48 답글 신고
    아무래도 테스트 방법을 대폭 바꾼다고하는게 저런이유이지않을까 하능...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5.05.12 23:56 답글 신고
    흘려보내는데도 여러가지가 있죠.
    볼보는 더미(인형)의 거동을 보면 앞뒤방향으로 거동하는것이 왼쪽으로 빠지는 거동보다 우세합니다.
    그래서 더미 머리가 프론트 에어백에 잘 접촉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정말 흘리는 차들은 모멘트라고, 회전력이 발생해서 더미가 옆으로 빠지는 거동을 보입니다.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5.05.13 00:04 답글 신고
    더미가 옆으로 빠지는 차들은 거의가 휠이 아랫차체에 걸리면서 축이 되어 돌아갑니다. 볼보보다 에너지 흡수량도 많죠. 볼보는 휠이 옆으로 빠져주며 옆으로 밀어주고 축이 되는 부분도 없는데다 회전모멘트가 적은거죠. 전진속도가 여전히 워낙 빨라서 가속도 자체가 적으니 우세한 줄은 모르겠네요.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5.05.13 00:16 신고
    @공포의카리스마 그러니까요. 휠도 Safety Zone 으로 침범하지 않고, 더미 거동도 안정적인데, 뭐가 문제될게 있을까요? 횔같은건 잘 찌그러지지 않는 강체의 일종이라 실내로 밀고 들어오면 더미에게 상해를 입히죠.

    차체 강도(강성은 충돌과는 아무런관련이 없습니다.)는 Safety Zone 만 확보되면 되는거죠.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5.05.13 00:24 신고
    휠이 침범하면 빗겨낸다고 볼 수 없고 G도 못받겠죠. 더미가 옆으로 향해도 운동 방향의 문제지 더미에 가해지는 가속도 자체는 같고 사이드 에어백과 막아지면 같은 결과겠구요.
    바깥으로 빗겨내고는 있는데 에너지 흡수량도 적으면서 세이프티존이 버텨내지 못하기 시작하는게 보이는 차의 문제점은 힘의 방향이 조금 더 안쪽사선방향으로 향하여 충분히 바깥으로 빗겨내지 못하기 시작할 수 있다면 박살이 날것이 예상되는 것이라 봅니다.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5.05.13 00:37 신고
    @공포의카리스마 2015 Volvo XC90 Crash Testing 이 그 유튜브 오른쪽 리스트에 있네요. 그거 보시면 그런 예상이 빗겨 나가는걸로 보입니다.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5.05.13 00:41 답글 신고
    스몰 오버랩도 아닌데다 2015 XC90은 완전히 새로 개발된 다른차량입니다.
  • 레벨 원사 3 NurBurgRing 15.05.13 00:46 신고
    @공포의카리스마 스몰 오버렙은 이글 본문 링크 영상에 있고, 스몰 오버랩보다 좀더 안쪽 충돌이 Offset 충돌인데, 그 결과는 상기 Crash Test 에 나와 있네요.
    (스몰 오버랩이란게 별게 아니라, 범퍼를 지지하는 전면 프레임부가 있는데, 그 프레임부분이 에너지를 흡수하면 좋겟지만, 그 부분을 살짝 빗겨 충돌하면 어떻게 되지? 하는 부분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스몰 오버랩의 조금 안쪽은 Offset 충돌 결과를 보시면 됩니다. 전면 프레임부가 힘을 지지해 주기 때문에 말이죠.)

    힘의 방향이 안쪽으로 각도가 있게 충돌하면 전면 프레임부분이 꺽이면서 에너지를 흡수해 줍니다.

    상기 Crash Test 영상도 2015 모델인데, 저기서 다시 모델 체인지가 된건가요?
  • 레벨 원사 2 공포의카리스마 15.05.13 01:11 신고
    스몰오버랩에서 처음 G받은 2014모델같은 충돌양상을 보이는 차량결과에 대해 말하고 싶은거고
    2015년형은 풀첸지됬죠. 요즘 옵셋은 거의 다들 완전히 에너지를 흡수하고 보호해내니 별의미도 없구요. 따라서 언급하신 영상은 도움이 안되겠습니다.
    스몰오버랩의 면적에서 시작하는데 빗겨내기 힘들도록 힘의 방향이 안쪽으로 각도가 있게 충돌해들어오는 경우 같은 때 말이죠.
  • 레벨 원수 6500rpm 15.05.13 00:09 답글 신고
    볼보의 특기죠. 스바루도. 빗겨치기 +_+
  • 레벨 원수 XLR8 15.05.13 00:10 답글 신고
    볼보와 스바루의 공통점은? 넓게 뻗은 엔진과 사륜구동~ 모두 멤버프레임이 좌우로 더 뻗게되어 넓은 엔진베이 ㅋㅋ
  • 레벨 상병 LS460L 15.05.13 00:17 답글 신고
    의외로 흉기차들은 제네시스를 비롯해 제대로 충격을받아내고도 G~A나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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