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는 18일 NCSI(국가고객만족도) 주유소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면서 올해 KCSI(한국산업고객만족도, 9월),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0월)와 함께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3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이 인지하는 만족도와 신뢰도, 가치와 품질, 재구입 의향 등을 평가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SK에너지는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CEO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SK주유소 청결∙친절 캠페인’에 참여하는 한편, ‘SK주유소 CS실천요강’을 개발해 전국 모든 SK주유소가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만족 전문가로 구성한 'CS 119팀'이 전국 SK주유소를 돌며 주유소 현장에서의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SK에너지는 또 업계 최초로 ℓ당 최대 150원까지 현장에서 할인되는 즉시 할인카드를 출시해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3,000포인트 특권' 이벤트를 통해 OK캐쉬백 3,000포인트가 있는 고객들에게 행사기간중 2만5,000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행복하고 따스한 마음을 전하는 SK주유소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걸 찾아내 지속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주유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ssyang@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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