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쯤이면 ‘수입차 전성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해 초 월평균 1만대 판매를 넘어서더니 연간 판매량은 13만대로 최대 기록을 갈아치웠다. 국내시장 점유율은 처음으로 10%를 넘어섰다. 올해도 실용적이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소형차 출시가 예정돼 있어 수입차의 국내시장 침투 속도는 더 빨라질 전망이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지난해 수입차 판매 대수가 13만858대로 전년 동기 대비 24.6% 늘었다고 7일 발표했다. 2009년 6만993대에서 3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내수시장 점유율은 10.2%(1~11월 누적치)를 기록해 처음으로 10%를 넘겼다.
수입차 브랜드 1위 BMW가 2만8152대를 팔아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했고, 2위인 메르세데스 벤츠(2만389대) 역시 처음으로 판매 대수 2만대를 돌파했다. 폭스바겐과 아우디는 각각 1만8395대, 1만5126대를 팔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9%, 46.2% 판매량이 늘었다. 독일 4사가 국내 수입차 시장의 60%가량을 장악한 셈이다. 일본의 도요타 역시 캠리와 캠리 하이브리드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115% 증가한 1만795대를 판매하며 5위에 올랐다.
연간 베스트셀링 모델은 BMW의 준대형 세단인 ‘520d’가 판매 대수 7458대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콤팩트 세단 ‘320d’는 연간 판매 4383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66.9% 늘었다. 2위는 도요타의 캠리로 5687대가 팔렸다. 벤츠의 준대형 세단 ‘E300’은 5574대로 전년 동기대비 20%가량 감소했지만 3위를 기록했다.
수입차 업체들은 올해도 신차 공세를 이어가며 몸집을 계속 키울 예정이다.
그동안 판매 부진에 시달렸던 GM의 캐딜락은 8일 준중형 세단 ‘ATS’를 출시한다. 포드는 연비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를 겨냥해 ‘포커스 디젤’을 이달 중 내놓을 예정이다. 한국시장에 세 번째 도전하는 이탈리아 브랜드 ‘피아트’는 이달 중 소형차인 ‘친퀘첸토(500)’와 ‘친퀘첸토C’ ‘프리몬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벤츠도 콤팩트 해치백 신형 ‘A클래스’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올해 수입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보다 8% 늘어난 14만3000대가 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출처-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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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는 춥지만 참 훈~훈~한 뉴으스...
35%
30%쯤 되면 국내 메이커 좋아질검니다.
잘한다 현기 힘내라...
이제까지 우리가 고객을 잃은것은 고객의 마음을 잃었기 때문
고객의 마음을 돌려놓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
글쎄요 ~ 썩 믿음이 가지 않네요
지금까지 거짓말헌 거 적으면 A4 한 장 넘을 듯....
현기 보스가 대통령한테도 고개 빳빳하게 새우는 사람인데...
일반서만들은 자기 눈에 들어오겠습니까?
물론 대통령에겐 박살 났지만....ㅋㅋㅋㅋ
까지 내줄수 있다고 보고 있다
1 가격 정책으로 승부 할 계획
2 해외 업체들이 따라오기 어려울 만큼 적극적인 멤베십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
기사내용
끝까지 말장난 하지요 50% 갑시다
차모르는 제 칭구 제네쓰레기 산다길래 진실을 알려주니 바로 벰으로
30%까지 가자....
저 현개다이가 소비자에게 무릎꿇는 모습을 보고싶네....
미국처럼 소비자가 왕처럼 대접받는 대한민국을 위해 ....
현기같이 파렴치한 말종쓰레기회사가 소비자를 왕처럼 대우하는 그 날을 위해....
수입차 화이팅 .... 30% 가자.... 아자....
한국에서 소비자는 물주요 호구요 봉이요 시녀이다.....
왜냐 그것은 80% 넘는 독과점과 그외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소비자가 더 대우받고 소비자주권을 세우기 위해선 무한경쟁체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
그런 의미에서 수입차 화이팅하라......
소비자에게 대가리 빳빳하게 세우는 모습보단 차라리 우는게 나을 듯.....
여론을 무시하는 권력은 망하고
소비자를 무시하는 회사도 망하는 것이 진리임
현기는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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