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내수시장에서 소폭 판매량을 늘린 사이 수입차들은 또다시 시장을 크게 넓혔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올해 4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3월보다 10.4% 증가한 1만3천320대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작년 4월과 비교하면 24.9% 증가한 것이다.
수입차의 월간 판매량이 1만3천대를 넘어선 것은 처음이다.
이런 판매량 신장은 국내 완성차 5개 업체가 내수 승용차 시장에서 소폭 상승하는 데 그친 것과 크게 대비된다.
현대·기아자동차[000270], 한국지엠,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등 5개 업체는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승용차 9만7천892대를 팔아 3월보다 0.2% 줄었고, 작년 4월보다는 0.8% 늘리는 데 그쳤다.
이에 따라 신규 승용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비중은 11.9%를 기록했다. 수입차 점유율은 지난 1월의 12.9%가 가장 높은 수치였다.
4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가 2천719대를 팔아 1위 자리를 지켰고, 메르세데스-벤츠 2천324대, 폴크스바겐 2천206대, 아우디 1천723대, 도요타 576대, 렉서스 573대, 포드 551대, 혼다 503대, 미니 440대, 크라이슬러 304대 순이었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천㏄ 미만이 7천69대(53.1%)로 가장 많았고, 이어 2천∼3천㏄ 미만 4천198대(31.5%), 3천∼4천㏄ 미만 1천759대(13.2%), 4천㏄ 이상 294대(2.2%)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브랜드가 1만391대로 78.0%를 차지해 압도적으로 많았고 일본(2천55대·15.4%), 미국(874대·6.6%)이 뒤를 이었다.
연료별로는 디젤(7천980대·59.9%), 가솔린(4천680대·35.1%), 하이브리드(660대·5.0%) 순이었다.
구매 주체는 개인 구매가 8천18대로 60.2%, 법인 구매가 5천302대로 39.8%였다.
4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BMW 520d(792대)로 수성에 성공했고, 메르세데스-벤츠 E300(616대), 메르세데스-벤츠 E220 CDI(527대)가 뒤를 이었다.
수입자동차협회 윤대성 전무는 "4월 수입차 신규 등록은 서울모터쇼를 비롯한 각 브랜드의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물량 확보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정성호 기자 sisyphe@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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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0%를 넘어섰고
2017년 20%를 넘어설거고
2020년정도에 30%를 넘어서겠죠
그다음부터는
현대차가 정신차리고 가격 낮추고 품질 수출차와 동일하게 하고 as 철저히 하면
정체될 것이고
현대차가 지금과 같이 정신 못차린다면 쭉 상승해서 45%이상까지도 올라갈수도 있고
빠른 시간에 달성되어서 현기차 노조도 빠른시간 안에 희망퇴직->정리해고->구조조정기업으로 가기를 바랍니다.
내년부터는 판매댓수 기준으로 벤츠가 bmw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되구요
벤츠 영맨아이들 반성해라
거짓말 하는것도 아닌대 조금 싫은소리 했다고 조직적으로 달려와서 욕하는 짓거리 좀 고치기를 바란다.
가격으로 점유율 30% 이상입니다
외제차 안타는 분들도 휸기차 가격억제 했다는것 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네요
대수 점유로 30% 가격으로 60% 가 적정선 같습니다
수입차 업계들 부품값 낮추고 함 달려 봅시다
수입차 사는게 애국하는길이되어버린 비정상적인 국내자동차 시장판도 ㅋㅋㅋ
별다른 사회공헌도 없는 현기차 사줘봐야 몽구형아랑 노조들, 그리고 미국소비자들 뱃속으로 들어가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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