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제네시스, 에쿠스 등이 부진을 보이면서 미국시장에서 현대차의 고급차 판매가 주춤했다.
현대차는 올해 연말 국내서 신차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의 모델 노후화와 에쿠스의 페이스 리프트 시판 전 대기수요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했다.
9일 현대차에 따르면 상반기 미국시장에서 그랜저 5792대, 제네시스 9899대, 에쿠스 1527대 등 고급차 3인방은 모두 1만7218대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그랜저 3166대, 제네시스 1만1542대, 에쿠스 1985대 등 1만6693대가 팔린 것보다 외견상 많은 수치다.
그러나 그랜저가 지난해 4월부터 사실상 판매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실제 그랜저 판매는 늘었다고 보기 어렵고 지난해 하반기보다도 판매대수가 줄었다.
제네시스와 에쿠스 등은 전년 상반기 대비 각각 14.2%, 23.1% 급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한해 현대차 전체 판매량 중 그랜저 8431대, 제네시스 2만2687대, 에쿠스 3972대 등으로 4.99%를 차지했지만 이 비율은 올 상반기 4.77%로 떨어졌다.
이는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모던 프리미엄’을 슬로건으로 미국 고급세단 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 올리려던 시도가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음을 의미한다.
전체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고수익 차종 비율을 높이는 쪽으로 제품믹스를 개선하려는 시도도 아직은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것.
현대차는 지난 5월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출시에 이어 내년 초 노후화된 제네시스의 신형 모델을 투입할 경우 상황이 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 기아차의 K7(수출명 카덴자)이 6월 1001대가 팔리며 그랜저를 넘어섰고 내년초에 K9까지 미국시장에 내놓을 예정이어서 현대기아차 전체의 고급차 비중은 더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델 노후화에다 다른 브랜드보다 낮은 인센티브(가격할인) 정책으로 판매가 늘지 않았고 신형 제네시스를 투입하기 전까지는 이런 추세가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아차는 6월부터 K7(수출명 카덴자)이 판매되고 있는데다 내년 초 제네시스 신형모델과 기아차의 K9이 투입되면 현대기아차의 고급차 판매는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기택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젠꼴딱 망해서 평생 골프나 치고 살아라 귀족노조놈덜앜ㅋㅋㅋㅋㅋㅋ
여기 끽소리 못하는 연민한 호구용을 미국에 판다면
아마 몇달안에 전량 리콜 제작금지 판매금지
50억불 벌금물고 쫓겨나겠지
우리나라식으로 영업하고 50억불이라니
100억불 정도는 달성하고 배상금 1000억불을 향해 달려도 이상할거 없잖아요?
그럼 국내에서 좀더 잘하지 않겠어요??
아닌가...ㅋㅋㅋ
미국에서도 밀리고 있고
독일에서도 밀리고 있고
획기적인 카드 내놓지 않으면 미래는 정말 없을듯
위에분 말씀대로 외국에서 적자 난거 내수에서 본전 뽑으려고 하겠지
현대차 수익률 거의 전부가 자국민한테서 나니깐,,
문제는 뽑으려고 옵션질 부품 장난질 하기에는
이제는 국민들이 너무 똑똑해졌다는거야
구조적으로 국내에서 수익을 올려야 외국에서 반 덤핑으로 파는 걸 메꿀수가있는데..
좋은부품을 사용해서 국내에 시판하면 절대 수지타산이 맞아질수가 없지...
거기다 꾸준히 노조들 배때지 부르게 해줘야지... 답이 없는거야... 그렇다고
해외시장에 싼부품 넣어서 팔았다가 골로 갈수도 있고.... 지금 현대는 사면초가에
빠진거지.... 철강 운송 판매 a/s 등등을 모두 다 살리자니... 판매량은 꾸준해야
되고... 국내에선 판매량이 줄어드니 수익은 점점 나빠져서 년식바뀔때마다 미친듯이
원가절감 들어가고... 해외서는 반 덤핑으로 무상보증까지 엄청나게 해줘도 팔릴까
말까인 상황.... 아마 곧 둑은 무너질거야
봤잖아? 세계 1위 도요타도 차량문제로 판매량 떨어지고 생산 중단되니... 거의 아사
직전까지 갔지? 그래도 나름 세계1위 하던 기업이라... 버틴거지...
지금 횬다이 개아 같은 회사는 판매량 떨어지면 아마 나락으로 가는건 시간문제..
도요타 만큼 노사가 끈끈한것도 아니고... 일본 국민들 처럼 자국차량에 대한 충성도
도 시간이 갈수록 바닥을 치니.... 곧 망할징조인거지...
도요타가 지금 앞마당 러쉬 들어온 만큼.... 도요타의 한국시장 규모가 조금만 더
커지면 아마 개횬다이.... 바이 바이
도요타가 야금야금 잠식하고있는 시장이 딱 소나타 그랜져 그레이드 시장이지...
특히 그랜져 시장.... 곧 아발론 들어오면 렉서스랑 같이 제네시스 에쿠스 시장
잠식들어갈거고... 그러면 개횬다이 고급차 시장은 개 작살이 나는거지.... 아반테
3-4대는 팔아야 제네시스 1대 수익인데... 그시장이 잠식 되어 버리면 개횬다이
재정은 나락이.... 보이지
많이 벌어놨겠지만 이젠 끝일거야.
3500받고 그랜져 팔면 정말 3500짜리 차를 만들어라..좋게 만들어보란 말이다.충실하게 만들어란 말이다..그것이 살길이란거 알잖나..
근데 국내에 차를 좋게 만들면 남는게 없어짐.... 국내는 남겨도 엄청 남겨먹어야 답이 나오는 구조지
휸다이 그가격에 녹쿠스 월 200대 팔면 접어라
일본서 개나타 20 대 파는거랑 똑같다
강기택 뇌를 가지고 기사를 써라
휸다이 쪽팔리니 적당히 하고 나라 망신 시키지 마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