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비자들의 현대기아차에 대한 품질력에 호평을 내린 것과는 달리 독일 소비자들은 현대기아차에 대한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미국의 자동차 평가 기관인 JD파워(J.D.Power and Associates)社에서 실시한 ‘2013 독일 자동차 보유 만족도 조사(2013 Germany Vehicle Ownership Satisfaction Study)’에서 현대차는 21위, 기아차는 16에 머물렀다.
자동차 분야의 품질 및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2010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 동안 새로 차량을 구입한 1만7937명의 차량 보유자를 대상으로 품질 및 신뢰성, 가치, 서비스, 유지비용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온라인 평가를 진행했다.
이 결과 현대차는 총 772점을 얻어 조사대상 25개 자동차 브랜드중 21위를 차지해 하위권에 올랐다. 기아차 역시 778점으로 16위에 머무는데 그쳤다. 이번 조사에서 현대기아차는 산업평균인 789점에 훨씬 밑돌았다.
이는 유럽차를 대표하는 독일의 소비자들이 현대기아차에 대한 선호도나 인지도가 미국 소비자들에 비해 크게 낮은 것으로 평가돼 이들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등 개선책이 요구된다는 지적이다.
이번 조사결과, 볼보는 832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토요타 816점, 메르세데스-벤츠 810점 순을 나타냈다. 이탈리아 브랜드인 피아트는 733점을 얻어 최하위를 나타냈다.
한편, 현대차와 기아차는 JD파워사가 미국 자동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지난달 발표한 ‘2013 신차 품질조사’에서 나란히 106점을 얻어 조사대상 21개 브랜드 중 공동 5위에 오르기도 했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유럽에서 디자인하고 유럽에서 생산하여 유럽에 판매하는 차 사고 싶은데 살 수가 없네요.
독일에서는 꼴찌라지만 한국에오면 한국에서 생산한 동급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우수합니다.
역시 볼보를 사야되낭ㄷㄷㄷ 비싸던데 ㄷㄷ
걍 택시 아무거나 잡아 타도
벤쯔 이클이니깐
이제는 사태파악이 좀 되려나...
우리나라 자동차 품질의 경쟁상대는 인도 & 중국이 맞지 미, 일, 독 같은 나라와
비교하시면 그저 허탈해질 뿐이죠.
제가 기계쪽 일에 약간 관련이 되서 아는 데 우리나라 같은경우 중소기업 기계부품
깎는 곳에 100분의 10미리 공차로 넣어서 부품을 깎으라고 하면 간신히 공차 안에
맞거나 조금 벋어나서 폐기하거나 클레임을 걸거나 합니다만 같은부품이 일본에서
들어오는 부품들 보면 100분의 1미리 공차로 맞춰서 옵니다.
물론 일본이 단가가 훨씬 비싸지만 그만큼의 품질이 되니까 그런 가격을 받고
물건을 팔수있는거죠.
대기업급의 기계관련회사라면 (현대급) 정말 정밀도를 요한다면 우리나라에도
일본급 정밀도로 부품을 만들수 있겠죠.
하지만 단가 때문에 하청에 하청을 주는 양산부품에 품질을 바라시면 안되죠.
원가 후려치기야 더이상 언급할 필요 없는 건 이미들 다 아실테고...
이게 우리나라 기계산업의 현주소 입니다.
평면래핑 원형래핑 주로한게게이지에 적용됩니다.우리나라에도 한국일측이라는
정밀급게이지 회사가 존재 합니다만 그좋은 기술력을 자동차 전반에 적용하지않는게 안타갑죠 ..
기술은 됩니다. 특히 금형기술은 알아주죠 하지만 대량으로 넘어가게 되면 한국사람 본성이 들어납니다. 대충대충... 가격은 임금협상할때마다 단가협상이 아니라 통보입니다. 썩을 것들...
내수용은 쨩깨차랑 차이가 있으려나???
---------------------------------------------------------------------------
자국민은?.........응?.....자국민은 어쩌고?.....
그 때와 다를게 하나도 없네요.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390286.html
관련기사입니다.
아마 머지않아 철수기사 볼수 있을 듯...
당연한 결과...기본이 안되어있는데...ㅋㅋ
철수해라~
쓰고도 저렇게 발리니,, 자국민들 쓰는 부품은 오죽할꼬 ,,,,,
정신차리자 현기야 이렇게 가면 나중에
울면서 자국민들 앞에서 애국심으로 호소한다,,,
이제는 미래를 위해서라도 결정해라
내수, 수출용 동일한 부품으로 생산 이라던지 ,,
획기적인 카드 안 내어 놓으면 정말,, 수입차 점유율은 올라갈수 밖에 없으며
너네는 추락할수 밖에 없다 ,, 차 가격 올려놔도 너무 올려놨어 ,,
옵션질 그동안 너무 심하게 했고
지금 수입차 하고 차이 나는건 a/s망 빼곤 없어 ,,,
연비, 토크, 마력 , 편의사양 다 떨어져 ,,,
누가 7~8천 주고 k9 사고 에쿠스 사냐
누가 5~6천 주고 k7 사고 제네시스 사냐
bmw 딜러 전화해봐라 할인 얼마나 해주는지
독일에서 저정도면...
이런글 보면 몽구형은 무슨 생각 들까? 귀족노조랑 몽구형 주머니 생각만 하지 말고
제대로 차좀 만들지 참 ...
독일사람들은 비엠 벤츠따위는 당연한 그만한 그정도의차 인데
현대차는 뭐야이건 이차 웩 그나마 씨드선방해서 기아가 현대를 앞질렸군요
역시 가격대비 도요타는 미국뿐아니라 전세계에서 다 먹히는군요
힌국에서만 고전하는 브랜드 도요타
현실은 쓰레기 취급 받는 현다이, 마케팅만 성공했지 만드는 물건 하나하나는 조잡하기 짝이 없네요. 다른나라 짱깨니 쪽바리니 욕하기 전에 일단 넘어서도 깔보든 뭐든 해야지 제대로 하지도 않으면서 무슨 자신들이 독일차와 어깨 나란히 한다는듯이 깔보는게 우습네요 ㅋㅋ
시동만 안꺼지게 해다오
항상 긴장을 해야 하는데, 내수는 그냥 "쉬어갑시다"코너님 ㅠ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