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3’ 행사장에서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안전 한중 문화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신용섭 EBS 사장, 이동우 로이비쥬얼 대표, 진궤이즈 중국 CCTV 프로그램 제작총괄 등이 참석했다.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는 인기 캐릭터인 로보카폴리를 이용해 현대차와 EBS, 로이비쥬얼이 공동 제작한 교육용 애니메이션으로 현대차는 지난 3년간 국내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현대차는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해외로 확대하기로 결정하고, 그 첫 번째 거점으로 중국을 선정했다.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은 중국 공영방송 CCTV-14(어린이 채널)의 전국 시청률 1위의 어린이 프로그램 ‘진궤이즈 성곽’을 통해 오는 8월부터 총 24주간 방송될 계획이다.
또 현대차는 중국에서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실 △교통안전 지식대회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전 등의 교통안전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오는 2014년까지 러시아, 인도, 브라질까지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을 확대하고,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교통안전 애니메이션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국은 최근 급속한 자동차 산업의 발전으로 자동차 보유대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비례해 교통사고 사망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현대차는 중국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 확산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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