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는 전기차 ‘SM3 Z.E.’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대전광역시에서 영업용 번호판 및 택시미터 등 실제 택시 형태를 갖추고 영업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6일 대전 시청에서 르노삼성은 ‘전기택시 도입 실증사업 추진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지고 실제 택시 운행에 사용하는 'SM3 Z.E.' 전기택시 시승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과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강성모 KAIST 총장, 신상희 중앙제어 대표, 김성태 대전법인택시조합 이사장, 김성우 대전개인택시 조합 이사장, 그 외 시범택시 업체 대표 3명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르노삼성과 중앙제어는 이번 전기택시 도입 실증사업 추진을 위해 전기차 ‘SM3 Z.E.’ 3대와 급속 충전기 3기를 제공했다.
이번 양해각서(MOU)체결 통해 관련 업체들은 법인택시를 중심으로 도입 추진되는 전기택시에 대한 경제적 및 기술적 도입가능 여부와 충전인프라 구축의 경제성 및 타당성을 분석할 계획이다.
르노삼성은 KAIST가 내년 1월까지 기술검증 및 경제성을 분석한 후 영업용 택시 도입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면 단계별로 법인 및 개인택시의 차량 대체시기에 맞춰 전기택시로 교체를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전기택시 도입 실증사업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3370대 규모의 법인택시 전량 및 5485대의 개인택시를 전기차로 대체하는 것을 추진한다. 이어 2015년부터는 장애인용 콜택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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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전기차라 스타트는 최고일라나.. ㅋㅋ
전기차로서.. 차량 유지비(단순 기름값만 놓고 볼 경우)도 싼 마당에.. 택시요금도 인하될까요?
인하된다면.. 다들..전기 택시차만 탈려고할텐데 말이죠.......
특히나 영업용택시는 서울기준 적게 뛰는 택시가 200키로 미만
보통 200~~~250 많게는 300키로 넘게 뛰는데 전기차가 그 키로수를 만족 할까요????
그리고 서울기준 영업용회사택시는 법정 교체주기가 5년인데 본전이래도 뽑을수 있을련지 ...
대전시장이 르노에서 어떻게 보비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절대 영업용전기차는 실용성이 없다고 보여 집니다
한번 충전으로 에어컨키고 히터키고 300이상 나온다면야 가능 하겠지만 ...
그리고 밧데리 수명이 하루운행 200키로 뛰고 5년이상 버터줄련지 ....
차량에 화석연료를 사용안하고 전기로만 가면 과연 친환경인가요??
정말 청정연료가 될려면 전기의 생산과정도 청정해야합니다
원자력이 더이상 건설이 힘든상황에서 민관에서 공급받아햐는 전기가 과연 저렴하고 청정할지
도로에서 없어진 엔진이 하나도 모여서 발전소에서 가동하겠죠??
친환경인 풍력발전 수력발전 태양광발전 이걸로 전기차가 많아지면 다 충족가능할까요
올여름 전력대란을 보면 전기값이 아마도 기름값 싸대기 때릴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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