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더 뉴 K5 터보 GDI'는 지난 6월 출시된 K5 부분변경모델인 '더 뉴 K5'의 고성능 버전이다. 엔진 배기량을 줄이면서도 출력은 물론 연비도 높이는 '다운사이징' 기술이 적용됐다. 운전의 재미와 효율성 모두를 챙기려는 욕심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만한 모델인 셈. 이 차를 직접 타봤다.
전면 디자인은 바탕 모델인 '더 뉴 K5'와 큰 차이가 없다. 기아차 패밀리룩인 호랑이코 그릴 양 옆으로 날카롭게 올라간 헤드램프와 LED 4구를 4각형으로 배치한 안개등이 세련되면서도 남성적인 인상을 준다.
후면 디자인에는 이 차가 기존 모델의 고성능 모델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요소가 추가됐다. 오른쪽 리어램프 위에 'T-GDI' 로고가 부착됐다. 터보와 연료직분사(GDI) 기술로 힘과 연비를 개선했다는 뜻의 로고다. 범퍼 하단에는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키웠다.
운전석에 올라 시동을 걸면 고성능을 표방하는 모델임에도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다. 일반 가솔린 버전 모델과 같은 수준의 정숙함이 느껴진다.
실내 디자인에는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운전석 센터페시아는 은은한 광택이 나는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됐다. 곳곳에 포인트를 준 크롬 마감은 절제된 수준에서 적용돼 화려하되 넘치지 않는다. 스포츠 세단의 성격에 맞게 D컷 모양 스티어링휠이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
시승코스는 여의도를 출발해 천호대교를 거쳐 다시 여의도로 돌아오는 약 40km 고속화도로 구간. 차량 소통량이 작은 밤 시간대여서 막힘없는 주행이 가능했다. 가속 성능이 가장 인상적으로 와 닿았다. 가속페달을 꾹 밟으면 시원스레 속도계가 오른쪽으로 기운다. 가속감이 독일산 스포츠세단에 못지않다. 이 차는 최고출력 271마력, 최대토크 37.2㎏·m의 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제로백)'를 7초 만에 끊는다.
연비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다. 시승을 마치고 트립컴퓨터에 찍힌 구간연비는 7.6km/ℓ. 뻥 뚫린 고속화 도로를 달렸기 때문에 가다서다 반복이 없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제원상 연비 10.3㎞/ℓ 와의 격차가 다소 커보이는 실연비였다.
안정준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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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요즘은 연비가 중요하죠.
별수단 다써 폭발 직전까지 기막히게 조진 수치
하여 실운전자는 평생 운전중 제원 근처에도 못 가보는
수정하면 젖되고 니들이 뭔데 하며 고대로 고~
연비는 아주 안습 ㅋㅋㅋ 7키로 잡으면 딱 됩니다 ㅋㅋㅋ 고속에선 9
힘은 가지고 연비는 개나줘라로
하체는 일반 케파랑 똑같아서 급코너링에서 밟으면 날라가는 차...브랙도 후지고...
일반운전자는 그것도 모르고 마력이 높으니 안정성도 보강했겠지 하고 밟았다가 골로 가지...
더도 덜도 아님
외제차가 좋은건 잘알고있지만 역시 머니머니 해도 머니가 없는거겠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시승자의 객관적판단은 그래도 한국에서 출력을 좋아 하는 오너라면 유지비 가격 따지면 이만한 차는 없는듯 하네요.
아무리 뻥마력 뻥연비라고 해도 어느정도의 기본 출력은 되는것 같네요. 연비는 음 그래도 정속주행 하면 일반 2.0일반 na 소나타 모댈과 비슷하고요. 솔직히 연비따지면 어느 누가 터보를 사겠습니까??
그리고 제일 아쉬웠던건 제동력, 터보랙 안전감?? 등이 있겠네요. 잘달려주는만큼 잘서야되는데.. 음 역시 브레이크가 제일 문제가 심한것 같고 스티어링 역시 가볍다는 생각이좀 드네요. 출력은 시속 200까지 거침 없이 올라가지만 역시 200넘어가는 순간부터는 불안감이 엄습해 오네요..ㅎㅎ터보랙또한 급출발시 흡기빨아대는 소리가 실내까지 들리지만 차가 반응하기 까지는 약간의 랙이 존재 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개인취향이니까 패스합니다.
결론은 출력이나 유지비 젊은 층이 좋아할만한 차인건 확실합니다. 하지만 현기의 원가 절감 확실하게 느껴지고요.
그렇다고 어느정도 차의 메리트는 존재 합니다. 출력이나 드라이빙의 재미?? ㅎㅎ
케텁뿐만 아니라 스텁 쏘텁도 마찬가지로 거의 한집안이니 비슷비슷 합니다.
하지만 안좋은 댓글만 다시다가 직접 타보시면 오!! 정도는 하실 차인건 확실합니다.
그렇다고 다들 그렇다는건 아니고요.
차를 선택할때는 개인 취향입니다. 현기가 좋은가 쉐보레가좋은가? 르삼이 좋은가??는 개인 차이겠죠.
자기 차가 좋은면 남의 차도 좋은 거겠지요?? 머 원가절감이니 뻥연비니 뻥마력이니 쿠킹호일이라니?? 이런말이 안나오도록 현기도 분발해야겠네요.. ㅋㅋ
케텁에 관해서는 저는 개인적으로 별 10개중에 7개는 주고 싶네요..
가격대비 괜찮은데 진짜 연비 너무 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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