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대표 김효준)가 25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뉴 5시리즈와 뉴 그란투리스모를 공식 출시했다.
BMW 5시리즈는 1972년 선보인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660만 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특히 6세대 모델이 소개된 2010년 이후 1백만대가 넘게 판매되어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이번 뉴 5시리즈는 지난 2010년 출시된 6세대 5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로 뉴 520d, 520d xDrive, 525d, 525d xDrive, 528i, 528i xDrive, 530d xDrive M 스포츠, 535d M 스포츠, M550d xDrive 등 총 9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뉴 520d xDrive, 530d xDrive, M550d xDrive 등 3가지 모델은 처음으로 추가되었다.
뉴 그란투리스모는 업그레이드된 이피션트다이나믹스 에디션(ED)과 30d, 30d xDrive, 35i xDrive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BMW 뉴 5시리즈는 기존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완숙미를 더했다. 키드니 그릴과 앞뒤 범퍼,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에 모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어 전반적으로 윤곽이 역동적이고 날렵해졌다.
BMW 뉴 5시리즈는 새로운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기계식 계기판 대신 10.25인치 컬러 스크린이 장착되었고, 센터 콘솔 수납함과 컵 홀더의 용량이 더욱 커졌다. 특히 iDrive에 한글을 지원하는 터치 컨트롤러 기능이 추가되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원하는 목적지 주소를 간편하게 손으로 직접 입력할 수 있다.
뉴 5시리즈에는 최신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 고효율 엔진이 장착되었다. 뉴 520d는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8.8kg.m, 뉴 525d는 218마력과 45.9kg.m의 토크를 자랑한다. 새로운 M 퍼포먼스 모델인 M550d xDrive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81마력과 최대토크 75.5kg.m의 힘을 뿜어낸다.
BMW 뉴 5시리즈에 적용된 모든 디젤 엔진은 2014년 9월 발효 예정인 EU6 배기가스 기준을 이미 충족하고 있다. 이에 따라 뉴 5시리즈는 국내에서 '저공해자동차 2종'으로 분류되어 전국 공영주차장 50%할인 등의 각종 혜택을 누리게 된다. 특히 뉴 520d의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리터당 16.9km를 자랑하며, BMW 블루퍼포먼스 기술이 적용되어 연비향상은 물론 질소산화물 배출을 현저히 줄였다.
BMW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오늘 출시한 BMW 뉴 5시리즈는 BMW가 그동안 쌓아온 성공 비결 속에서 고객이 새롭게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찾아내 적용한 더욱 완벽해진 모델이다"며 "뉴 5시리즈는 이를 바탕으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지속적인 신뢰와 함께 또 다른 성공 신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BMW 뉴 5시리즈의 가격은 6,290만원에서 1억2,290만원이며, 뉴 그란투리스모는 7,190만원에서 8,490만원이다. (VAT포함)
-보배드림 뉴스
가장 이상적인 패밀리카가 아닌듯싶습니다.
m550d ...드디어 나오나보네요
물론 디젤차가 나쁜건 아니지만 아직까지는 디젤차에 연비빼면 매리트가 없는건 부정할수 없는 일이다
물론 디젤차가 나쁜건 아니지만 아직까지는 디젤차에 연비빼면 매리트가 없는건 부정할수 없는 일이다
4기통 디젤 딸딸딸 졸라 거슬린거 그냥 있는 그대로의 사실이구만.
특히나 BMW 4기통 디젤 시끄러운거는 뭐 유명하지.
다만 연비와 스포츠성에서 우수하기 때문에 감내하고 타는건데 뭘 그리 부정하려고 하는지.
단촐한 라인업 갖춘 현기는
대형차 시장 다 뺏기겠음 ㅎ
진동소음 많이 잡힐텐데...
비엠 6기통연비좋음.벤츠6기통도 좋구요.
고속도로에서 속도가 120에서 150정도 에어컨 끄고 연비 21키로는 훌쩍 넘어요...
아직도 연비 보고 깜짝 깜짝 놀람 ..ㅎㅎㅎ 이런 괴물차가 있나 할 정도.....
그런데 80에서 100정도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면 18키로 넘을까 헐~~~
520D는 태생이 좀 달려줘여 연비가 좋은차~~ㅎㅎㅎ
물론 뽑기 잘못하면 밥통소리니 귀뚜라미 소리니 마후라 떨림등 있지만 ㅎㅎㅎ
아무튼 연비면 고속주행시 안정감이며 뭐 이런차가 다 있나 할 정도로 만족함...
적당한 퍼포먼스와 연비를 참잘잡은차인듯
솔직히 대부분 차주만이 진동과 소음을 못느끼신다는 점...
물론 내부는 상대적으로 조용하니깐 괜찮다고 생각하셔도 동급의 가솔린 세단 차주들이 타면 말은 못하지만 분명 느끼고 있습니다.(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5시리즈 매력적인 디자인에 시선이 사로잡혔다가 달달달 소리에서 깬다는 느낌?...)
6기통 디젤은 제외... 동급의 가솔린차량과 비교해도 탑승자에게 꽤나 괜찮은 감성을 선사한다고 생각되네요.
소음과 진동이 가볍지 않고 두터운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왜~~~~앵이 아니라 우~~~~~어~엉이라는 느낌?
끌린만큼 지불해야 하네요
그러다가 가솔린차 한번 타보고 자기차 타보면 잠시 적응 안되긴 해요 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