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는 대형 세단 '더 올-뉴 아발론 리미티드'(이하 아발론)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발론은 지난 95년 북미시장에서 토요타를 대표하는 플래그십(기함) 세단으로 첫 출시됐다. 이번에 국내 판매되는 모델은 지난해 11월 미국 시장에서 출시된 4세대 모델로 V6 3.5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아발론'은 고대 켈트 신화에서 아더왕이 전투를 치른 후 '상처를 치유하러 갔던 낙원'에서 유래된 말이다.
V6 3.5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아발론의 XLE, XLE 프리미엄, XLE 투어링, 리미티드 등 4가지 트림 중 최고급 사양인 리미티드를 기반으로 한 모델이 한국에 판매된다. 이 모델에 한국형 내비게이션 등 국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고급옵션들이 적용됐다. 이 차는 전량 미국에서 생산, 국내에 수입된다.
아발론의 국내 판매 가격은 4940만원으로 책정됐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토요타의 기함 아발론이 가진 우수한 가치를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아발론은 플래그십 세단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이어가면서 보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했다. 차체라인을 낮게 설정해 민첩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세계 최초로 하향등에 '더블 아이 스퀘어 라이팅' 기술을 적용,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1개의 원형 렌즈 대신에 2개의 사각 렌즈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시인성이 올라갔다. 또 토요타 브랜드 최초로 LED 주간 주행등도 적용했다.
대형 세단인만큼 시트는 장시간 여행에도 안락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각각 10방향, 8방향의 조절이 가능하다. 시트에는 열선(앞/뒤 좌석) 및 통풍 시트(앞 좌석)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아발론에 탑재된 6기통 3.5리터 듀얼 VVT-I 엔진은 최고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35.3kg.m의 힘을 낸다. 복합연비는 9.8km/ℓ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 사장은 "아발론은 지난 17년간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세단의 방향을 이끌어 가는 모델로 평가 받았다"며 "국내 고객들이 아발론이라는 새로운 프레스티지 장르를 경험하게 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강기택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표시가격 MSRP 기준으로 40.460 불
http://www.carsdirect.com/build/options?zipcode=90010&acode=USC30TOC011D0&leadLightbox=true
제네시스 3.8 중간급 옵션과 같은 표시 가격 39,895불
http://www.carsdirect.com/build/options?zipcode=90010&acode=USC30HYC111A0&leadLightbox=true
실구매가격으로 말하면
현재 제네시스는 모델 체인지 직전이라
제네시스 3.8 풀옵션을 아발론 리미티드보다 1000불이상 싸게 살 수 있습니다
고로 제네시스가 얼마나 바가지 가격인지 알 수 있죠
아발론은 아제라 경쟁일텐데...
ES 5천대인데 잘 팔리자나요
표시가격 MSRP 기준으로 40.460 불
제네시스 3.8 중간급 옵션과 같은 표시 가격
거기다가
현재 제네시스는 모델 체인지 직전이라
제네시스 3.8 풀옵션이 아발론 리미티드보다 1000불이상 싸게 팔리고 있습니다
3.5가지고도 277마력ㅋㅋ
토요타 260마력짜리한테도 깨진다는 점
물론 소텁이 26마력 더 높긴 하지만 ZF에 비해 미션이 후짐에도 불구하고
스펙만큼은 달려주는 거죠.
브레이크랑 하체 얘기는 안하기~
같은 급이나
제네시스와 비슷한 가격의 차죠 미국에선
한국에서는 제네시스보다 싼 차
고로 제네시스 사는것보다 아발론을 사는게 합리적 소비
금액이 너무 비싸게 책정 되었네요..
아직도 한국인들을 호구로 보나...
딱 일본내수에서 에쿠스 제네시스 같은 포지션인걸로 아는데 아발론은 그냥 해외에서나 기함 소리 하는거 아닌가요?
그럼 체어맨 h 는 그랜져보다 급이 높은거네 ㅎㅎ
한줄 요약. 아발론 짱 좋음. 제네와 아발론중 고르라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난 아발론을 고를거임.
인간들 몇명 보이네 ㅋㅋㅋ
권투로 치면 같은 헤비급이더라도 좆돼지 동양물주먹에서부터 타이슨까지 천차만별이라는..
그랜저 따위가 세그먼트상 동급이라고 수준까지 같은급은 아니라는...
디자인 한 새끼부터 총살시켜야 정답이다
당연히 제네시스 3.3보다도 훨 좋구요
실연비는 당연히 더 좋구요
연비 안 좋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건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