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 1.6L 디젤 엔진을 장착한 ‘V40 D2’ 및 ‘V40 D2 스탠다드’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V40 D2는 다운사이징 1.6L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해 가격은 낮추고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켰다. V40 D2는 최대출력 115마력과 최대 토크 27.5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1.6L급 수입 디젤 승용차 중 가장 높은 출력이다.
여기에 6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복합연비 기준 17.7km/l(고속도로 연비 20.7 km/l) 1등급의 연비 효율을 높였다.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10g/km으로 크게 낮추는 등 친환경성도 갖췄다.
세계 최초 저속 추돌방지 시스템 '시티 세이프티'와 '코너 트랙션 컨트롤' 등 볼보자동차만의 안전 시스템도 기본 탑재돼 있다.
가격은 V40 D2 스탠다드가 3290만원, V40 D2가 3590만원이다. 이는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V40 D2보다 저렴하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12월까지 V40 D2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통해 V40 D2를 구입할 경우 차량가격의 30%인 1077만원을 선지불하고 초 저리 할부를 이용해 60개월간 49만8000원을 분납하면 된다. (신한카드 오토리스 제휴)
이와 함께 6년 12만km (선도래 기준) 소모성 부품(엔진 오일 및 오일필터, 엔진 에어클리너) 을 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 쿠폰을 제공하며, 루프 박스 또는 온/냉장고 중 고객이 선택한 것을 무상으로 추가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V40 D2가 하반기 소형 해치백 시장의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노경은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하지만..사람을 살릴수있는 물건은 아닌듯합니다..
뭐 솔직히 테클은 아니고 사람이 안다치고 살살 안전운전하면야 좋지만..
내가운전잘하면 뭐함..딴놈이 갖다 박는 시대인데 ㅠㅠ
볼보는 사망자가 단 1명도 없는 명차이긴합니다만...비인기 차종이라 우리나라에서 힘을 못쓰고있는 추세지요..
뭐..저도 엑디오 타지만.. 연비만 물건이고... 사람살리고 연비 좋고 내구성은 볼보가 갑이다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엑디오도 구입한지 꾀되었네요 현제 9만 다되가는데 벌써 돈들어갈라고 시작준비중입니다..
자동차 뒷쇼바 잘보세요.. 달그락달그락 소리나길래 뭔가했더니 쇼바 빠질라고하더군요 ㅡㅡ;;
그래서 새로갈았습니다;;; 소리 잘듣고다니세요
둘다 좋은 브랜듭니다....가로배치기반의 보급형 차량들을 주로 만드는...
한국시장에서 볼보 이미지 참....
골프보다 백배는 메리트 있지 않나..
몇천만원 하는 자동차 남들 탄다고 똑같은거 사려는건 아닐테니..
아무리 볼보가 망가져도
보통 프리리엄은 독일3사를 동급이라고 하면
바로밑에 재규어가 위치했었고
희한한 포지션에 볼보와 사브가 포지셔닝을 했었죠 프리미엄도 아니고 그렇다고 대중차도 아니고 어정쩡한 위치였죠
그리나 폭스바겐은 페이튼과 투아렉 (실패했지만)때문에 이미지가 살짝 올라간거지
독일에서 경쟁회사는 오펠,푸조,씨트로엥,세아트,스코다,포드,현대,혼다,도요타 등 대충차브랜드죠
볼보는 대중차라고 보기엔 좀 포지셔닝이 그러내요 어떤 잡지에서는 프리미엄으로 분류하기도 하죠
가격도 s60도 3시리즈나 c클라스보다는 조금저렴하고 파사트나 벡트라 옥타비아 같은 차량보다는 좀비싼수준이죠
프리미엄보다 저렴하고 그리고 안전하다는거로 브랜드 존망을 거는 브랜드죠
그리고 정말 과거의 영광을 다시 되찾았으면...R...
폭스바겐은 거느린 계열브랜드 파워로 나날이 고급 브랜드가 되고 있지만 볼보는 중국 인수 이후로 나날이 브랜드 파워 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임
개인적으론 Bmw보다 낫다고생각함
냉정히 말하면 볼보는 폭스바겐보다 더 프리미엄을 지향합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기술력? 그걸로 치자면 재규어도 폭스바겐에 밀립니다..
그럼... 재규어가 프리미엄브랜드가 아니냐? 아뇨 맞습니다.
기술력이 뛰어나다고, 기술력이 세계1등이 아니라고 프리미엄이 아니다~ 라고 말한순 없습니다. ^^
만약 재규어가 골프와 동급모델을 출시했을 때... 댓글 역시 이반응이겠죠.
비엠과 폭스바겐의 현재 기술력은 최고를 달리고 있습니다.
브랜드파워역시 한국에서나 이럴 뿐 외국에선 꽤 괜찮은 이미지이기도 하고요.
볼보가 한동안 자기만에 색깔에 너무 집착했는데 점점 세계추세에 발맞추는 점도 좋게 보입니다.
하지만......
일단 전 다시 c30을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램도 크네요 ㅎㅎㅎㅎㅎ 그냥 단종시키기엔 아까운 차종이라 보여지는데...
어거지로 3도어고집버리고 4도어로 잘만 조율했다면 골프판매량도 꽤 갈아먹었을 것이고, 최근 급 다채로워진 볼보의 엔진라인이 c30에 대거 투입되었다면??
참 아쉽네요
전체적으로 자동차라는 상품을 명확한 색채(JOY-운전의 즐거움)를 정의하고 그에 맞게 매력적이고 상품성 있는 차를 만드는 회사라고 볼 수 있지 않나 싶어요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라고 하면, 랜드로버, 사브, 포르쉐, 푸조, 르노 정도 아닐까요?
랜드로버는 여기저기 팔려다니면서 BMWx5를 만드는 근간을 제공하고
포드가 반값 랜드로버 라는 익스플로러를 만들 수 있는 기점을 만들어줬죠
푸조의 디젤 엔진 기술이야 정평이 났고
모노코크 바디라는 대량 생산과 비용절감 체계는 르노가 만들었구요.
사브....오늘날 GM산하의 자동차 회사들의 상품성이나 안전성, 기술력이 좋아진 것은 사브를 기술을 죄다
잡아 잡수신 것이 크지 않았나 합니다.
결국...떠들다 보니. 기술력에 일가견이 있고 거기에 집찾했던 회사들은 전부 경영난에 빠지거나
인수되거나 했네요....
자동차 업계가 이래서 힘든가 봅니다.
결국 기술력이 뛰어나도 소비자 입장에서 매력적인 적절한 가격의 상품을 못 만들어 내면 힘들어지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치면 골프타겟으로 나온 c30보다 윗급인 v40d4 가 가격대 비슷한 골프gtd보다 한참 안팔리는 이유가 멀까? 비슷한 옵션에 비슷한 가격에 브랜드도 윗급인데.... 그것도 전세계적으로 말야.
ㅋㅋ
그러니 레이싱홍이 A클B클 가지고 그렇게 바가지를 씌울 수 있는거겠지
근거니 논리니 단어만 안다고 난발하면 안되는거야
왜냐면 지금 네 존재 자체의 근거도 제데로 없는데 무슨 타인에게 근거니뭐니 요구하니
세상이 널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고 살지 말거라야
인생 선배로써 조언해주는거야
우리나라에서는 찬밥이지만 폭스바겐과는 브랜드 차이가 나는건 나는건 맞른얘기고요.
어디서 봤는데 독일사람들 선호브랜드 1위가 볼보 더군요.
골프가 가성비가 좋다는거지 슈퍼카는 아니죠.ㅎㅎ
골프와 비교될 만큼의 가격으로 출시되자 프리미엄 브랜드가 맞냐는 둥의
덧글들이 달리기 시작하는 요즘. 참, 우리나라는 할말도 많고 말도 많은 듯.
볼보는 처음부터 프리미엄 브랜드를 표방하고 유럽에서는 인정 받는 분위기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도 낮기에 프리미엄인지 아닌지 정보가 없을 뿐이지..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볼보 차량의 안전 장비나 옵션등만봐도 충분히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 만큼 혹은 훨씬 더 좋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걸 알면서..
브랜드 가치는 꼭 무시하더라...
아무튼, D2 골프와 비슷한 가격에 출시된 만큼 골프와 진정성 있는 경쟁을 펼쳐주길.
가성비가 골프가 좋기는 하지만, 정정당당히 비교할만한 모델이 없었던것이 사실이니..
그리고 저 위 어떤 작자가 볼보 얘기만 나오면 개거품 물고 까내리려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자신이 그렇게 신봉해 마지 않는 후륜교(그 중 FR 종파)에 속해 있지도 않으면서 프리미엄으로 분류되는 게 후륜교 광신도의 입장에서 용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진짜 볼보가 폭스바겐이랑 동급인데 사람들이 그걸 잘못 알고 있어서 고쳐주려는 게 아니구요.
그나마도 그닥 지조는 없는 듯 합니다. 얼마 전까진 후륜교의 RR 종파에 있다 도저히 견적이 안나오는지, 아님 단순 변심이었는지 갑자기 B사의 1억 후반대 M 시리즈 차량 예약자라고 떠들고 다녔죠. 그러더니 종파를 바꿨죠. 물론 그 차량은 예약만 하고 사진 못한 듯합니다. 그 때 영원히 잠수를 탈 것처럼 굴더니 지조없게 다시 나왔네요.
참고로 저 작자가 신봉하는 후륜교의 교리는
'후륜천국~! 전륜지옥~! 세로배치하고~ 천국가자~!'
입니다.
스웨덴 기후 특성상 후륜이 맞지 않아서 계속 않만든것 뿐이죠.
본인눈에 베스트면 다른사람도 같은 수준으로 베스트 카인가??;;
엑센트 하고 차이점을 모르겠던데~ 옵션이나 내부 디자인은 흉기가 오히려 나은것 같고 ㅋ
가격도 싸니,,, 무리해서 할부써서 카푸어할바엔~ 흉기 엑센이 나은듯,
딱히 싸구려티나게 인테리어 하는 저의는 몰까,
골프 쩜육 토션빔이면 경쟁하는 모델이 모닝인가요?ㅋㅋㅋㅋ
뭐 그냥 아닥하고 골프가 짱이래서 물어보는거임 ㅋ
연생산 100만대도 못만드는 볼보가 한국을 그렇게 큰 시장으로 볼가...
마진율 30%넘는 독일 브랜드나 호갱님~호갱님~ 찾겠지 ㅋㅋㅋ
0/2000자